
LG전자는 18일 2022형 사운드바 신제품 ‘S95QR’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입체음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본체에 업파이어링 스피커 3개를 탑재한 것이다. 본체 좌우에 업파이어링 스피커를 각 1개씩 탑재한 기존 제품에 중앙에 1개를 더 추가해 사운드가 더 풍성해지고 공감간도 넓어졌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업파이어링 스피커는 사운드를 위로 보내 머리 위에서 사운드가 들리는 효과를 내 입체음향을 구현한다.
이번 신제품은 중저음을 담당하는 서브우퍼 크기도 14% 키웠고 리어스피커 내에 탑재된 전면향 스피커도 2개 늘린 총 4개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각도에서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했다. LG전자 사운드바 중 최다 채널인 ‘9.1.5’를 갖췄고, 최대출력은 810와트(W)다.
여기에다 메리디안 오디오 협업, 부품 선정 등 제품 제작 단계부터 논의해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제고했으며, △돌비애트모스 △DTS:X △IMAX ENHANCED 등 몰입감 넘치는 입체음향을 구현하기 위해 기타 유수의 사운드 업체들과 협업했다.
신제품에는 지능까지 더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AI(인공지능)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해 실내 공간 구조를 분석해 사용자가 왜곡 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소리를 보정하고 콘텐츠 장르에 맞춰 사운드 모드도 스스로 조절한다.
LG TV와의 호환성도 좋다. LG TV(webOS 6.0이상 탑재 모델)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TV에 탑재된 다양한 사운드 모드를 사운드바 신제품으로 즐길 수 있고 TV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사운드바를 제어할 수도 있다. 신제품에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하는 등 본체와 포장재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성을 세계 유수기관들로부터 인정받았다고 LG전자는 전했다.
신제품은 최상위 모델(S95QR)부터 채널과 출력에 따라 하위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가격은 69만~189만원대로 책정됐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압도적인 음질과 풍부한 입체음향을 갖춘 사운드바 신제품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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