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카드채·캐피탈채와 같은 금융채를 중심으로 원화채권 판매금액이 두달만에 6000억원을 돌파했다. 개인 투자자 비중은 80%에 달한다.
단기 금리형 상품인 단기사채도 연초부터 꾸준히 증가하며 누적 9조원의 판매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변동성이 커진 투자 환경 속에서 만기까지 보유 시 확정 이자를 받을 수 있는 AA등급의 우량 회사채가 금리 상승으로 매력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만기가 2년 이하로 투자기간이 짧고 AA등급 이상의 금융채가 중점적으로 판매됐으며, KB국민카드 450억, 현대카드 600억원, 현대캐피탈 200억원 등의 채권이 8월초 1주일 만에 모두 완판됐다. 8월 중순 기준 전체 리테일 채권 판매금액은 10조원을 돌파했다.
신한금융투자 김기동 FICC영업본부장은 “10월 1일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변경을 선포함과 동시에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하자는 RE:BOOT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종합자산관리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며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 변동성이 적고 금리 상승으로 이자 수취 매력도가 높아진 채권이 고객들의 주요한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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