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라이징은 뮤직플랫폼 멜론의 영향력을 통해 K-POP을 대표하는 신예 아티스트 전문 육성 브랜드로 나아간다.
이를 위해 멜론은 앱 메인화면 내 배너와 숏폼 서비스 ‘오늘의 숏뮤직’ 그리고 멜론의 각 소셜미디어 채널까지 총동원하여 하이라이징의 주인공들을 알린다.
멜론은 하이라이징으로 데뷔 전후 약 3-5주 동안 단계별로 신인 아티스트의 다양한 측면을 체계적으로 조명한다.
이를 위해 멜론매거진을 통한 음악적 세계관과 멤버별 소개는 물론 제3자의 시각으로 바라본 인터뷰까지 성장 서사를 담은 콘텐츠가 제공된다.
동시에, 팬덤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는 여러 재미난 이벤트들을 진행하여 팬과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결합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라이징의 첫 주인공은 다음달 10일 데뷔 예정인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이다.
Mnet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184개 국가 및 지역 스타 크리에이터의 선택으로 탄생한 5세대 K-POP 보이그룹인 제로베이스원은 28일 하이라이징에서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 관련 이미지와 영상, 스무살을 맞이한 멜론에게 보내는 축전 등을 공개한다.
멜론은 하이라이징을 기존 ‘멜론 스포트라이트’, ‘트랙제로’와 더불어 ‘음악산업 3대 동반성장 프로젝트’로 이끌어갈 방침이다.
‘멜론 스포트라이트’는 온오프라인 신규 앨범 조명 프로젝트로 인기 아티스트의 새 앨범이 나올 때마다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채널이다.
‘트랙제로’는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로 매주 목요일마다 주제별 플레이리스트와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의 음악을 소개하는 멜론 스테이션 방송을 공개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허준혁 멜론사업실장은 “이번 하이라이징 론칭은 신인 아티스트가 좀 더 제대로 조명되길 바라는 업계와 팬들의 니즈를 대표 뮤직플랫폼으로서 충족시켜드리는 차원”이라며 “‘트랙제로’와 ‘스포트라이트’가 인디음악과 신규앨범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처럼 하이라이징도 신인 아티스트가 팬들을 만나는 대표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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