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셀텍, KOAMI 온라인 전시회 참가…최신 환경 설비 시스템 공개

김신 기자

입력 2023-08-02 10:43

셀텍, KOAMI 온라인 전시회 참가…최신 환경 설비 시스템 공개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환경 설비 전문기업 '(주)셀텍'이 자본제공제조합(KOAMI) 온라인 전시회에 최근 참가해 자사의 환경 설비 시스템을 본격 소개한다.

KOAMI 전시회는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관으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개방된다. 특히 시공간을 초월한 메타버스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XR) 세계에서 실제처럼 보고, 듣고, 말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셀텍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수용성 절삭유 자동 희석 공급 시스템(SMP-PLUS), 폐수용성 절삭유 재생 재사용 시스템(CRM-SE30), 스마트 쿨런트 관리 시스템(SCCS-5000) 등 차별화된 환경 설비를 선보인다.

SMP-PLUS는 절삭유·물의 농도 희석 및 공급 등의 일을 무인 자동화하는데 기여하는 장비다. 절삭유의 희석, 공급, 관리를 자동화함으로써 작업자를 보호하고 전도사고를 방지하며 작업자 본연의 생산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수작업보다 더 균질하고 일정한 농도의 희석액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CRM-SE30은 금속가공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폐수용성 절삭유를 정화 및 재생하여 재사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이 장비는 폐수 포집부터 가공설비, 공급에 이르기까지 무인 자동화 운전하는 것이 포인트다. 덕분에 폐유처리량 및 절삭유 원액 구입량 저감 효과를 발휘한다.

SCCS-5000은 취급이 어려운 액체 화학물질의 실시간 관리를 돕는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품질 개선 활동에 활용할 수 있으며 유해 작업장 접촉 없이 스마트 통제실에서 여러 곳의 동시 관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절삭유의 물성치 데이터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분석이 가능하며 원격제어 할 수도 있다. 더불어 절삭유 관리문서를 작성할 필요 없이 보고서 출력 후 보관만 하면 되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주)셀텍 관계자는 "참관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온라인 전시회에 참여함으로써 자사의 뛰어난 기술력을 공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