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누적 2437억 원 ‘글로벌 성장궤도’ 안착…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3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130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했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지난해보다 34.3% 오른 2437억원으로 집계됐다.
더네이쳐홀딩스의 올 2분기 매출 증가에는 The Nature APAC Limited 등 해외 자회사의 매출 규모 확대와 지난해 7월 인수한 자회사 ‘배럴’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매출을 회복하며 성장한 것이 주효했다. 올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성인, 키즈 매출과 캐리어 판매 신장도 실적에 힘을 보탰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135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한 177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마크곤잘레스’, ‘브롬톤 런던’ 등 신규 브랜드 론칭과 해외 사업 확장에 따라 해외 자회사 지급 수수료, 인건비, 국내외 광고선전비 등의 비용이 증가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더네이쳐홀딩스는 글로벌에서도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5월 글로벌 패션그룹 ‘베스트셀러(BESTSELLER, 凌致)’사와 중국 합작법인(JV) 설립을 마무리한 더네이쳐홀딩스는 중국 베이징 중심가 메인 쇼핑몰 ‘합슨(Beijing Hopson Mall)’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중국 1호점을 오픈하고 목표 매출의 100% 이상을 달성했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올해 더네이쳐홀딩스는 자회사 배럴의 실적 개선 외에도 ‘마크곤잘레스’, ‘브롬톤 런던’ 등 신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해 전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한편, 글로벌로 진출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을 온보딩 시키며 외형 성장을 이뤘다”며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여 만에 자국민의 해외 단체여행을 사실상 전면 허용함에 따라 국내로는 약 6년만에 유커(游客·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유입이 확대될 전망이어서 면세점 매출 확대 등 고른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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