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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11월...1위

입력 2023-11-13 09:0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

[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97,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KCC, 동화기업, 쌍용C&E, 에스와이, 벽산, 유진기업, 한일시멘트, 노루페인트, LX하우시스, KCC글라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11월...1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280 미디어지수 824,807 소통지수 498,366 커뮤니티지수 662,003 시장지수 1,070,4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4,8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583,618과 비교해보면 10.01% 하락했다.

2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474 미디어지수 280,483 소통지수 381,562 커뮤니티지수 991,017 시장지수 724,5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7,10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39,930과 비교해보면 23.23% 상승했다.

3위, 쌍용C&E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24 미디어지수 192,202 소통지수 121,143 커뮤니티지수 105,486 시장지수 1,495,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3,92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22,297과 비교해보면 3.73% 상승했다.

4위, 에스와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607 미디어지수 475,615 소통지수 491,706 커뮤니티지수 421,775 시장지수 153,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4,4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83,360과 비교해보면 53.85% 상승했다.

5위, 벽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016 미디어지수 145,499 소통지수 996,449 커뮤니티지수 338,610 시장지수 121,3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2,94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57,053과 비교해보면 96.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42,172개와 비교하면 8.2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6% 하락, 브랜드이슈 4.39% 상승, 브랜드소통 20.83% 상승, 브랜드확산 24.28% 상승, 브랜드시장 1.9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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