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

세부적으로 셰플러 그룹의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오토모티브 애프터마켓, 산업기계 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14.5%, 5.7% 증가하며, 전 사업 부문이 모두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역별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가장 높은 유럽 지역은 11.1%의 증가율을 달성했다. 아태 지역은 8.7%, 미주와 중화권은 각각 3.7%, 0.2% 증가했다.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부문은 72억 8천만 유로(약 10조 3천2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전년 대비 5.4% 증가했다. 주로 엔진 및 트랜스미션 시스템, 베어링, 섀시 시스템의 판매량 증가가 매출에 영향을 미쳤다. E-모빌리티 부문이 9월까지 달성한 수주액은 29억 유로로, 2023년 전체 목표액인 20~30억 유로의 최대치에 이미 근접한 결과를 달성했다.
오토모티브 애프터마켓 부문은 17억 1천600만 유로(약 2조 4천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14.5% 증가했다. 주로 판매량 증가와 판매 가격의 영향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모든 지역에서 나타났으며, 특히 유럽 지역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유럽 지역은 전년 대비 13.9%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였고, 그 외 중화권 지역은 24.7%, 아태 지역과 미주 지역은 각각 14.2%, 13.3% 증가했다.
산업기계 부문의 9월 누적 매출은 32억 7천 400만 유로(약 4조 6천 300억 원)로 전년 대비5.7%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연초 인수한 이벨릭스(Ewellix) 그룹의 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였다. 지역별 매출 증가율을 살펴보면 미주 지역은 11.5%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유럽 지역의 매출은 8.6%, 아태 지역은 5.5%, 중화권 지역은 1.9% 증가했다.
셰플러 그룹의 CEO인 클라우스 로젠펠트(Klaus Rosenfeld)는 “셰플러 그룹의 올해 매출 증가율을 5~8%로 예상하고 있다”며, "셰플러의 모든 사업부가 각자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고, 다각화된 입지를 바탕으로 다시 한번 성장과 수익성, 가치 창출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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