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산업

LG유플러스, 통신 궁금증 해결해주는 숏폼 ‘유플 생활 꿀팁’ MZ에 인기

입력 2023-11-28 11:03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30초 만에 해결해주는 숏폼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유플 생활 꿀팁’ 중 ‘해외여행 갔을 때 업무 연락 피하는 꿀팁’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30초 만에 해결해주는 숏폼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유플 생활 꿀팁’ 중 ‘해외여행 갔을 때 업무 연락 피하는 꿀팁’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30초 만에 해결해주는 숏폼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효율)’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짧은 시간을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이용이 늘고 있다.

실제로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만 15세-69세 2000명 대상 미디어·쇼핑 플랫폼, 광고 이용 행태를 조사한 ‘2023 아이엠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 중 89.5%가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작년 대비 8.4%p 증가한 수치다.

‘유플 생활 꿀팁’은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며 불편함과 궁금증을 느꼈던 고객과 직원이 직접 알려준 꿀팁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다.

‘숏폼’이 새로운 영상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자,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부터 통신 서비스에 대한 유용한 팁을 짧고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현재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스마트폰 느리게 충전될 때 꿀팁 △공항에서 110V 등 여행용 멀티플러그 공짜로 빌리는 법 △U+대박 이벤트와 무료 쿠폰 한눈에 확인하기 △급할 때 충전기 없이 휴대폰 충전하기 △휴대폰 배터리 얼마 안 남았을 때 버티는 꿀팁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영상 조회수는 2030세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용 고객을 자체 조사한 결과 남성과 여성 모두 만 25-34세 시청자층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LG유플러스는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연말까지 총 36편의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며, ‘유플 생활 꿀팁’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임직원에게 꿀팁 소재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꿀팁 소재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순희 고객가치혁신콘텐츠팀 팀장은 “LG유플러스 상품·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공유해주는 고객과 임직원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숏폼을 즐기는 MZ 고객에게 유용한 꿀팁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영상 제작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