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30409330902749d2326fc69c218236135116.jpg&nmt=30)
‘희망쇼핑’은 11번가가 2013년부터 운영해온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판매자가 등록한 희망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면 ‘희망후원금’이 쌓이고, 이는 청각장애인 지원(사랑의달팽이) 유기동물 지원(동물자유연대) 등 11번가의 다양한 지원 활동과 연계되어 사회에 환원되고 있다.
11번가는 희망후원금 2억원을 동물자유연대에 기부, 더 이상 입양 갈 곳이 없는 유기견들이 머무는 ‘노견정’을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데 힘을 쏟는다. 화재와 배수에 취약했던 기존 ‘노견정’은 재건축 과정을 통해 유기견들의 생활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유기견을 돕는 ‘희망쇼핑 캠페인’을 더 널리 알리고자 국내 최대 오피스 미디어 사업자인 스페이스애드도 힘을 보탠다.
3월 한 달 간 서울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주요 오피스 권역 내 320개 빌딩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프라임오피스 미디어’에 노견정 재건축 캠페인 영상이 노출된다. 입양이 어려워 보호소가 집이 된 유기견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통해 보금자리 개선과 돌봄의 필요성을 진정성 있게 전파한다.
지난 2021년부터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과 유기동물의 입양독려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온 11번가는 ‘2024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입양이 어려운 유기동물의 보호 활동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 11번가에서는 2600만여 개의 희망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2013년부터의 누적 희망후원금은 76억원 이상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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