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프렉스(GNPX, Genprex, Inc. )는 당뇨병 유전자 치료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젠프렉스가 2025년 2월 18일(현지시간) 텍사스 오스틴에서 당뇨병 유전자 치료 프로그램의 진전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대학교와의 관계 및 협력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젠프렉스는 피츠버그 대학교로부터 여러 기술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갱신하고 통합하여 당뇨병 치료를 위한 유전자 치료 제품 개발에 관한 새로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젠프렉스는 당뇨병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완전 자회사인 컨버전 바이오텍(Convergen Biotech, Inc.)을 설립했다.
젠프렉스의 라이선스 계약은 T1D(제1형 당뇨병)와 T2D(제2형 당뇨병) 모두에 대한 유전자 치료를 위한 기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Pdx1 및 MafA 전사 인자를 사용하는 유전자 치료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한다.
이 계약은 젠프렉스가 당뇨병 유전자 치료 프로그램을 위한 포괄적인 기술 패널을 독점적으로 라이선스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젠프렉스의 CEO인 라이언 콘퍼(Ryan Confer)는 "우리는 당뇨병 유전자 치료 프로그램의 진전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피츠버그 대학교와의 독점 라이선스 계약 갱신을 통해 여러 기술 조합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젠프렉스는 FDA의 지침을 요청하여 임상 시험을 위한 IND(Investigational New Drug) 신청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5년 하반기에는 당뇨병 연구를 위한 IND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젠프렉스는 당뇨병 프로그램을 온콜로지 프로그램과 분리하여 임상 개발을 가속화하고 직접 투자 및 전략적 협력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젠프렉스는 당뇨병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당뇨병 환자들에게 장기적인 효능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젠프렉스는 당뇨병 유전자 치료 접근 방식으로 AAV 벡터를 사용하여 Pdx1 및 MafA 유전자를 췌장에 직접 전달하는 새로운 주입 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젠프렉스는 당뇨병 치료를 위한 임상 개발을 위한 자원을 우선시하고 있으며, 당뇨병 유전자 치료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