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파마슈티컬스(MIRA, MIRA PHARMACEUTICALS, INC. )는 SKNY-1을 통해 불안 관련 행동의 명확한 반전을 보고했다.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미라파마슈티컬스가 2025년 7월 10일, 비만 및 니코틴 중독을 위한 경구 약물 후보인 SKNY-1에 대한 새로운 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SKNY-1은 최대 30%의 체중 감소를 달성하고, 니코틴 갈망을 역전시키며, 동물 모델에서 근육량을 보존하는 것으로 이전에 보여졌다.
이 약물은 이전의 CB1 표적 약물이 중단된 이유인 중추신경계(CNS) 부작용을 피하도록 설계되었다.
SKNY-1은 CB1 수용체와 관련된 불안 유사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된 검증된 행동 모델에서 CB1 활성제에 의해 유도된 불안 관련 행동의 명확한 반전을 보여주었다.
이 연구는 불안 관련 반응을 평가하기 위해 제브라피시에서 실시된 빛-어둠 선호 테스트를 사용하여 진행되었다.
제브라피시는 자연적으로 어두운 환경을 선호하지만, 불안 수준이 높아지면 빛을 더욱 강하게 회피한다.
어두운 선호도가 감소하는 것은(즉, 빛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진정 효과로 해석된다.네 가지 그룹이 평가되었다.대조군 (약물 없음): 물고기는 균형 잡힌 빛-어둠 행동을 보였다.
CP55,940 그룹 (CB1 작용제): 고용량에서 CP55,940은 어둠에서 보내는 시간을 증가시켜 불안 관련 행동을 나타냈다. 저용량에서는 진정 효과를 나타냈다.
리모나반트 그룹 (CB1 역작용제): CP55,940의 고용량 및 저용량 모두에서 불안 유사 행동이 증가하였다. 이 반응은 CP55,940 그룹 단독보다 더 컸으며, 이전에 문서화된 정신과적 효과와 일치하였다.
SKNY-1 그룹: CP55,940와 함께 치료된 동물에서 SKNY-1은 고용량 CP55,940의 불안 유도 효과를 역전시키고 저용량에서 진정 효과를 강화하였다. 모든 치료 조건에서 SKNY-1은 대조군 수준 또는 그 이상의 행동을 정상화하였다.
SKNY-1은 편향된 CB1 길항작용(β-arrestin 신호를 차단하면서 G-단백질 신호를 보존), 부분 CB2 수용체 활성화, 경미한 MAO-B 억제 및 MAO-A 억제를 하지 않는 차별화된 약리학적 프로파일을 조사 중이다. 이 프로파일은 리모나반트와 같은 1세대 CB1 길항제에서 역사적으로 관찰된 정신과적 부작용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미라파마슈티컬스는 현재 SKNY 제약의 인수와 관련하여 주주 승인을 준비하고 있으며, 승인이 완료되면 SKNY-1에 대한 임상시험(IND) 가능 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다.
미라파마슈티컬스는 2025년 7월 10일자로 Erez Aminov CEO에 의해 서명된 보고서를 제출하였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