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레큘린바이오텍(MBRX, Moleculin Biotech, Inc. )은 아드리아노 트레베를 전략 고문으로 임명했다.
1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17일, 몰레큘린바이오텍(증권코드: MBRX)은 아드리아노 트레베를 파트너십을 위한 전략 고문으로 임명했다.
트레베는 로슈에서 4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으며, 새로운 혁신 의약품을 환자에게 제공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데 헌신해왔다.
그는 미국 공급망을 감독하고 포르투갈, 브라질, 터키에서 일반 관리직을 역임했으며, 최근에는 터키, 러시아, 이란, 중앙 아시아, 카프카스, 동유럽 및 인도 아대륙의 지역 책임자로서 저개발 시장에서 혁신 치료 접근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트레베의 국제 운영 및 시장 접근에 대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은 몰레큘린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몰레큘린은 아나미신(나크스타루비신)과 사이타라빈을 병용한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치료를 위한 2B/3상 MIRACLE 임상 시험에서 45명의 환자에 대한 데이터 공개를 앞두고 있다.
몰레큘린의 회장 겸 CEO인 월터 클렘프는 "아드리아노의 광범위한 경험은 아나미신의 가치를 극대화할 파트너십을 확보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레베는 "몰레큘린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중대한 의료적 필요를 가진 환자들을 위한 중요한 솔루션을 발전시키는 데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클렘프는 "Phase 3 데이터의 일정이 명확해짐에 따라 잠재적 전략적 파트너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몰레큘린은 현재 아나미신과 사이타라빈의 병용 요법을 평가하는 다기관,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적응형 설계의 2B/3상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 연구는 미국, 유럽 및 중동의 여러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2025년 하반기에는 첫 번째 데이터 공개가 예상된다.
아나미신은 현재 FDA로부터 재발성 또는 불응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를 위한 신속 승인 및 희귀 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또한, 몰레큘린은 WP1066이라는 면역/전사 조절제를 개발 중이며, 이는 뇌종양, 췌장암 및 기타 암을 목표로 한다.이 회사는 또한 WP1122와 같은 항대사체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몰레큘린은 현재 3상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며, 아나미신의 개발 경로를 상당히 낮추었다.
이 회사는 앞으로도 FDA 및 해외 기관과의 적절한 파일링을 통해 추가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