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USA의 미국 대형 유통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K-뷰티 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

얼타뷰티(Ulta Beauty)는 미국 전역에 약 1,400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색조, 스킨케어, 헤어, 바디 등 폭넓은 제품군을 아우르는 미국 최대 뷰티 전문 유통 체인이다. 특히 얼타뷰티 입점은 브랜드의 제품력, 신뢰도,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모두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글로벌 브랜드에게는 상징성과 영향력이 큰 유통 진입점으로 꼽힌다.
이번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이미 아마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으며, 한성USA와 함께 미국 대형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최초로 진출하게 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티르티르는 미국과 멕시코 전역의 얼타뷰티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섹션에 입점해 8월 3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티르티르의 대표 제품인 ‘마스크 핏 레드 쿠션(Mask Fit Red Cushion)’을 포함해 총 140개 색상의 다양한 색조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는 ‘쉐이드 매칭(shade matching)’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티르티르에서 글로벌 영업·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임라희 부문장은 “이제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테스트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컬러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만큼, 이번 얼타 입점이 K-뷰티의 메이크업 시대를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외 뷰티 업계에서 ‘푸딩팟’ 립앤치크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끈 메이크업 브랜드 ‘퓌(fwee)’ 역시 한성USA와 파트너십을 통해 본격적인 미국 대형 오프라인 채널 진출을 확장하고 있다. ‘퓌(fwee)’는 앞서 LA·뉴욕에서 트럭 팝업 등을 운영하고, 이번 얼타 입점을 통해 ‘푸딩팟(35종)’, ‘3D 볼류밍 글로스(17종)’ 등 총 90여 종의 색조 제품을 선보인다.
이들 색조 브랜드가 입점된 ‘얼타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섹션’은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랑콤(Lancôme), 펜티 뷰티(Fenty Beauty), 로라 메르시에(Laura Mercier) 등 글로벌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포진한 공간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K-뷰티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품절대란을 일으킨 ‘리들샷’ 라인으로 유명한 VT 코스메틱도 ‘리들샷(7종)’과 ‘PDRN 라인(2종)’ 등 총 9종의 대표 제품을 스킨케어 섹션에 입점시키며 북미 시장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본격화한다.
한성USA 최재호 대표는 “K-뷰티 브랜드들이 온라인과 로컬 시장에서의 인기를 넘어, 미국 전역의 대형 오프라인 채널로 접점을 확장하며 현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안착해 가는 것은 유통 채널의 발전 단계상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성USA는 미국 유통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업하며 국내 우수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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