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으로 승부한다…주류업계, 고급화 전략 확산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칭따오(TSINGTAO)가 120여 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프리미엄 클래식 라거 ‘칭따오 1903’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칭따오 1903은 브랜드 시작점인 1903년, 첫 브루마스터 ‘오거타(Augerta)’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세기가 넘도록 이어 온 브랜드 헤리티지와 장인정신, 철학을 담아 가장 정교한 맛으로 완성했다. 세계 4대 노블 홉 중 하나인 체코산 사츠(Saaz) 홉과 청정 캐나다·호주산 몰트 등 정교하게 선별한 고급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1903년부터 이어온 칭따오의 ‘1903 효모’를 더해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을 구현했다. 풍부하고 묵직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 깔끔한 마무리감으로 중식은 물론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려 까다로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주류 선택 기준이 점점 세분화되고 높아지고 있어 좋은 원료와 뛰어난 품질을 내세운 프리미엄 주류가 인기를 끄는 것”이라며 “120년 역사의 전통 레시피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엄선된 원료로 완성한 ‘칭따오 1903’을 통해 프리미엄 맥주의 진수를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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