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공공노무법인 대전지사-고메스퀘어 세종점, 인사노무 고도화로 운영 안정성 강화

김신 기자

입력 2026-01-16 13:48

공공노무법인 대전지사가 고메스퀘어 세종점과 인사노무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노무법인 대전지사가 고메스퀘어 세종점과 인사노무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공공노무법인 대전지사가 세종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뷔페 고메스퀘어 세종점과 인사노무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고메스퀘어 세종점이 인사노무 관리라는 전문 영역을 외부 노무법인에 위임함으로써, 사업주가 음식의 품질 관리와 고객 서비스 개선이라는 핵심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인력 규모가 크고 직무가 세분화된 외식업 특성상 인사노무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전문 노무 관리 체계 도입을 통해 운영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취지다.

고메스퀘어 세종점은 약 150여 가지 메뉴를 제공하는 대형 프리미엄 뷔페로, 다양한 직군과 근무 형태가 혼재된 복합적인 인력 구조를 갖추고 있다. 공공노무법인 대전지사는 대전과 세종을 중심으로 800여 개 사업장을 관리해 온 경험을 토대로, 근로계약 관리부터 급여 체계, 근로시간 운영까지 인사 시스템 전반을 체계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특히 외식업 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수당 산정 문제나 휴게시간 관리, 산업안전 관련 이슈 등 복잡한 노무 사안을 노무법인이 전담함으로써, 매장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 가능성을 낮추고 경영 안정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사업주는 불필요한 행정 부담에서 벗어나 현장 관리와 서비스 품질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된다.

공공노무법인 대전지사 관계자는 “사업주가 노무 리스크에 대한 걱정 없이 본업에 전념할 수 있을 때, 현장의 서비스 품질도 자연스럽게 높아진다”며 “그동안 축적해 온 지역 내 사업장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메스퀘어 세종점이 안정적인 운영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메스퀘어 세종점 관계자 역시 “체계적인 인사노무 관리는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이는 곧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로 이어진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뷔페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