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가수 미교, 스콘과 함께 소아암 환우 지원을 위한 자선 콘서트 진행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가수 겸 15만 유튜버 미교(본명전다혜)와 기부플랫폼 스콘(SCON)이 소아암 환우를 지원하는한국소아암재단을 홍보 및 후원하기 위한 자선 콘서트를 2020년 1월1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걸그룹 단발머리 멤버 출신으로 현재 솔로 가수활동을 하고 있는 미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쩐MIGYO)에서 윤종신의 ‘좋니’ 답가를 통해 유명해졌으며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등에 출연하며 가창력을 인정받은바 있다. 올해 10월에는 “단 하루라도 나로 살아보면” 앨범을 발매하는 등 현재 활발한 음악활동도병행하고 있다.

이번 자선 콘서트는 미교 솔로 대뷔 2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행사로기부플랫폼 스콘과 함께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준비했다. MC는 MC딩동의 회사인 딩동해피컴퍼니 소속 ‘MC준’이 맡아서 진행한다. 행사 진행 후 수익금 전액은 자동으로 한국소아암재단에기부된다.

올해 18주년을 맞이한 한국소아암재단은 만 19세 이하의 국내·외 백혈병 소아암 환우를 대상으로 수술비 및 치료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정형편이어려운 환아의 경우에는 수술 이후에도 후속치료비를 지원하는 외래치료비 지원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자선 콘서트에 나서는 미교는 “평소에도 이런 뜻 깊은 공연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었습니다. 저희의 작은 움직임으로 소아암환우들이 더욱 따스한 신년을 맞이할 수 있다니 참 기쁘고 뿌듯할따름입니다. 부디 이 따스함을 많은 분들이 나눠가셨으면 좋겠습니다.”고밝혔다.

스콘은 누구나 쉽게 자선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오프라인 자선행사, 애장품 판매, 봉사활동 등으로 통해 자선단체를 선택해서 쉽게 기부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