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19(화)
[건강칼럼]얼굴선이 무너지기 시작했다면, 맞춤 리프팅이 필요할 때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세월의 흐름 앞에서는 장사가 없다는 말이 있다. 탱탱하고 갸름했던 얼굴이 나이가 들면서 윗볼부터 시작해서 턱라인까지 서서히 무너져 내리더니, 이제는 어림없는 사각형의 라인이다. 슬슬 주름이 보이기 시작할 때 느껴졌던 불안감은 무너져 내리는 턱선 앞에서는 두려움으로 엄습한다.

30대 이상의 여성 환자들 대부분은 이 불안감을 토로하고 있다. 바야흐로 리프팅 시대가 온 것이다. 노화는 누구에게나 지금 이 순간에도 일어나고 있는 일. 자외선 차단 및 보습에 충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무너져 가는 턱선과 탄력 저하를 사수하기 위한 메디컬적인 노력도 필요하다. 홈케어 만으로는 이미 진행된 처진 피부와 탄력을 복원할 수 없기 때문이다.

360도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굴욕 없는 얼굴선은 동안을 위한 O순위이다. 이렇게 리프팅이 최대의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방법들이 생겨 나고 있다. 각 방법들마다 각각의 특장점이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노화의 정도나 필요에 따라 잘 따져보고 진행하는 게 좋다. 최근에는 각 부위별 효과를 증진하기 위해 한가지 방법만을 고집하지 않고 복합적으로 접근하는 맞춤 리프팅이 대세다. 본원에서는 맞춤 리프팅으로 초음파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여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는 초음파 리프팅과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약해진 피부 탄력을 잡아주는 실리프팅 프로그램으로 치료하고 있다.

슈링크 프로그램은 초음파를 이용한 HIFU 리프팅 시술로 피부 밖에서 피부 속 탄력에 근본적으로 관여하는 섬유 근막층(SMAS) 깊이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적으로 전달해 콜라겐 재생과 근본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차앤박피부과 건대입구점 김세연 피부과전문의(대표원장)은 “슈링크의 장점은 상대적으로 적은 통증과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 자연스러운 리프팅이 가능하다는 점이고 실리프팅의 장점은 빠르고 확실한 효과이고 부위별 시술이 가능하다는데 있다.”고 전하면서 “즉각적이고도 자연스러운 맞춤 리프팅 프로그램으로 동시에 시술하여 효과를 증진시킨다”고 설명했다.

한편, 피부 탄력 저하를 지연시키고 주름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 습관 실천도 중요하다. 광노화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자외선 차단제 등 태양을 가리는 노력이 꾸준히 진행되어야 한다. 피부는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고 금연 역시 항노화의 적폐다. 추분하고 고른 영양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피부염이 생겼다면 즉시 치료한다. 얼굴을 자꾸 찡그리는 습관은 주름이 자리 잡기의 최적의 환경이다. 따라서 주름이 생길 수 있는 행동은 주의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