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09.19(일)

업무 효율성 증대 및 HR 업무에 대한 경쟁력 강화 효과
AI 옵티마이저 기반 솔루션으로 GC의 성과 향상 및 성장 지원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스타트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GC(녹십자홀딩스)에 ‘AI 기반 성과 향상 HR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알고리즘랩스는 GC가 지금까지 축적한 기존 데이터를 활용해 성과 향상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성과 향상 HR 솔루션은 업무 성과를 예측하여 평가하기 위함이 아닌, 구성원들이 성과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분석하여 더욱 체계적으로 구성원을 지원하고자 하는 GC의 염원이 담겨있다.

알고리즘랩스의 AI 기반 HR 솔루션은 성과 향상 지원, 직무 만족(몰입도) 강화, 잠재력 향상, 직무 추천, 교육 과정 추천 등 HR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돼 있다. GC와는 그 중 성과 향상 지원과 관련된 계약을 체결했고, 추후 기능별 HR 솔루션 구축을 검토해 구성원의 성과 향상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기업으로서는 인공지능 시스템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솔루션이 도입된 이후에는 데이터만 있으면 인공지능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구현되는 체계가 만들어진다. 이를 통해 특별히 시스템을 관리할 담당자 선정의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다.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는 “GC와 체결하게 된 이번 AI 기반 HR 솔루션은 다년간 축적된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경험 및 노하우 반영과 최신 인공지능 기술인 AI 옵티마이저를 기반으로 한다”라며 ”HR 인공지능 시스템을 솔루션 형태로 도입함으로써 손쉽게 현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여해 기업의 효율성을 본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