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김종국, 3위 김신영 순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2년 10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김신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1일부터10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861,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유재석, 김종국, 김신영, 이상민, 이승기, 박명수, 김종민, 김준호, 김구라, 강호동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2년 10월 ...1위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406 미디어지수 668,340 소통지수 981,886 커뮤니티지수 1,612,8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4,46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02,760과 비교하면 44.82% 상승했다.

2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425 미디어지수 428,926 소통지수 366,882 커뮤니티지수 1,234,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0,05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87,125와 비교하면 43.66% 상승했다.

3위, 김신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048 미디어지수 380,569 소통지수 678,425 커뮤니티지수 664,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5,63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26,954와 비교하면 19.85% 하락했다.

4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366 미디어지수 587,441 소통지수 388,613 커뮤니티지수 950,4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2,85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02,702와 비교하면 39.27% 상승했다.

5위, 이승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596,494 미디어지수 309,848 소통지수 269,352 커뮤니티지수 249,8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5,56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98,585와 비교하면 29.76% 상승했다.

예능방송인 2022년 10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기부하다, 토크하다, 진심이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튜브, 김종국, 런닝맨'이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2.90%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9,761,082개와 비교하면 20.37%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76% 하락, 브랜드 이슈 65.85% 상승, 브랜드 소통 0.80% 하락, 브랜드 확산 24.47%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