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8(토)
누리클라우드, 판교 로드쇼서 스타트업 대상 AI와 클라우드 활용법 소개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인 '누리클라우드'(대표 차성진, 운영사 호스트센터)가 AI와 관련된 IT 업계의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누리클라우드는 지난 1월 18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AI, CLOUD 쉽게 사용하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2테크노밸리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NHN클라우드의 클라우드 도입 전략 공유와 AI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SaaS 활용 방안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세미나에서는 클라우드와 AI 기술의 현황, 미래 동향, 그리고 실무에서의 적용 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들이 다루어졌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클라우드와 AI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NHN클라우드에서는 AI 지원 전략과 클라우드 제품의 쉬운 활용에 중점을 두고 발표했다. 이어 스타트업에서 주로 관심을 보이는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 앱가드(NHN AppGuard)’와 메시징 솔루션 ‘NHN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NHN Cloud Notification)’의 도입 사례와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NHN 앱가드(NHN AppGuard)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이다. NHN 그룹사가 그간 게임, 결제(페이먼트) 등 대외 서비스 제공 경험에서 축적한 보안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드난독화 등 소스코드 보호 ▲메모리 변조 및 후킹, 해킹 툴 차단 ▲안티 디버깅 ▲위/변조 방지 등 전문적인 모바일 보호 서비스를 ‘SECaaS(Security as a Service, 서비스형 보안*)’ 형태로 제공한다.

*SECaaS(Security as a Service, 서비스형 보안):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문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NHN Cloud Notification)은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해 고객사가 보유한 다수 회원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메시징 솔루션이다. 푸시, 이메일, 카카오 비즈메시지, SMS, RCS, 국제SMS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 발송 기능과 부가 기능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누리클라우드에서는 클라우드 기초 및 마이그레이션 주제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정의 및 모델 ▲유연성과 확장성을 갖는 클라우드 장점 ▲도입시 고려사항 및 도입전략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의 원활한 이전 방법 및 성공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를 도왔다.

누리클라우드는 관계자는 "참가 기업들에게 이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는 자리였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심도 있는 주제로 클라우드 세미나를 개최하여 IT업계의 기술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