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장르를 아우르는 공연예술축제 브랜드 ‘아르코 썸 페스타(ARKO SUM FESTA)’가 1차 라인업을 발표하며 올여름 축제의 문을 열었다.‘아르코 썸 페스타’(이하 아르코썸페스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예술축제 지원사업 ‘대한민국공연예술제’에 선정된 전국 17개 축제가 함께 만드는 통합 축제 브랜드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공연예술축제를 하나의 이름 아래 연결해 관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장르 간 소통과 지역 간 협업을 도모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이번 축제는 축제 간의 연대와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연예술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프리뷰 위크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는 지난 25일 대한행정사회 교육장에서 개최된 대의원총회에서 김영일 행정사를 제3대 이사로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김영일 이사는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조사관으로 재직하던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수만 명의 국민에게 잃어버린 권익을 찾아주며 권익 보호에 앞장서 왔던 전설의 조사관으로 불려 왔다.그의 이력도 예사롭지 않다. 조사관에서 퇴직 후 동작구에서 한국문학세상 회장, 권익보호행정사사무소 대표행정사, 대한행정사회 교수, 양평군 갈등관리심의위원회 부위원장, 한국갈등조정진흥원 이사장 등 민간과 공적 역할을 이어가며 사회적 약자의 권익 보호에 헌신하고 있다. 그는 권익위 조사관 출신답
오피스는 더 이상 단순한 공간이 아닌 산업과 기술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는 상품이라는 새로운 시각이 제시됐다. 이지스자산운용 전략리서치실은 서울 오피스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심층 분석한 '오피스 수요·공급 및 자산 사이클의 변화' 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서울 오피스 시장을 단순한 공급과 수요의 숫자로만 해석하는 시대는 끝났다"며 "디지털·AI 전환 시대를 맞아 오피스의 개념 자체를 재정의해야 할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코로나19 이후 하이브리드 근무, ABW(Activity-Based Working) 등이 확산되면서 기업들의 오피스 선택 기준이 근본적으로 변화했다. 단순한 업무 공간을 넘어
㈜미스토홀딩스(대표 윤근창)가 여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미스토홀딩스가 사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인 ‘Redefining Boundaries’를 기반으로 환경 회복력 강화(Resilient Planet), 사회 역량 증진(Empowering Society), 책임 있는 거버넌스(Responsible Governance)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주요 전략과 실행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ISSB) 및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에 맞춰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유해화학물질 관리, 지속가능 제품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의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저자극 스킨케어를 위한 클렌징 밀크와 필링젤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젠틀 클렌징 밀크’는 부드러운 로션 제형의 순한 클렌징 밀크다.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미산성 클렌저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특히 스킨1004의 독자적 성분인 ‘히알루-시카’ 포뮬러로 수분 에센스 63%와 보습 특화성분인 엑토인을 함유해 스킨케어한 듯 촉촉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또한 세라마이드와 단백질 콤플렉스로 피부 수분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자외선 차단제, 초미
업비트, 증권플러스 등을 운영하는 두나무가 50대 이상 장노년층의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도전! 금융골든벨(금융골든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도전! 금융골든벨은 금융위원회 소관 비영리 공익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과 금융감독원이 금융사들과 함께 진행해 온 시니어 대상 금융교육으로 디지털 자산 업계에서는 두나무가 최초다. 두나무의 금융골든벨은 장노년층의 디지털 금융 소외를 막고 안전하게 노후 자산을 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두나무가 ESG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세대별 맞춤형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의 일환이다.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는 오는 7월 1일부터 서울시 온라인 학습플랫폼 ‘서울런’에 자사의 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인 ‘아이스크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공공-민간 협력형 교육복지 사업 참여를 확대하며, 기초 학력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서고자 ‘홈런 중등’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아이스크림에듀는 유아 대상 ’리틀홈런’, 초등학생 대상 ’홈런 초등’을 서울런에 제공하며 서울시의 교육복지 정책에 꾸준히 동참해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서울런 ‘홈런 중등’을 신청한 학습자에게 AI진단 기반의 맞춤형 전과목 학습 콘텐츠를 제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력 및 관련 체제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승철 토니모리 대표,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에서 열렸으며, 상호간에 지식∙정보∙인적∙물적 자원 교류, 공동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나아가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호혜적 협력을 추진하고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토니모리는 성신여자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등 여러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추진해왔으며 2011년부터 어려운 환경의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희망열매 캠페인’을
삼성전자는 2025년형 '비스포크 AI 콤보' 일체형 세탁건조기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UL Solutions)'가 주관하는 사물인터넷(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비스포크 AI 콤보'에 이어 2025년형 신제품도 2년 연속 '다이아몬드' 등급을 획득하며 강력한 보안 성능을 인정 받았다. UL 솔루션즈는 스마트 가전의 해킹 위험성과 보안 수준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하며, 평가 결과에 따라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까지 총 5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는 ▲악성 소프트웨어 변조 탐지 ▲불법 접근 시도 방지 ▲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7월 이달의 도넛으로 ‘크런치 카라멜 꿀땅콩’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신제품 ‘크런치 카라멜 꿀땅콩’은 여름철을 맞아 시원한 음료와 잘 어울리는 ‘페어링 도넛’ 콘셉트로 기획했다. 땅콩을 메인 재료로 활용해 고소한 풍미와 크런치한 식감을 강조했다.‘크런치 카라멜 꿀땅콩’은 카라멜 코팅을 한 링 도넛에 꿀이 코팅된 땅콩을 듬뿍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돋보인다. 카라멜과 꿀의 달콤함과 땅콩 본연의 고소한 맛은 물론 땅콩 원물이 오도독 씹히는 크런치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여름철 청량한 음료와 어울리는 페어링 도넛으로 땅콩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코레일유통, 코레일로지스,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네트웍스, 코레일테크 5개 계열사와 함께 ‘정보보안 7대 실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정보보호 문화 정착을 위해 ‘정보보호의 날(7.9)’이 있는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먼저, 코레일은 직원 대상으로 ▲정보보안 실천서약서 ▲정보보안 슬로건 공모전 ▲정보보안 실천수칙 화면보호기 ▲정보보안 퀴즈대잔치 ▲보안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한다.이와 함께 정보보안 홍보영상을 주요역 전광판에 송출하고, 7월 9일에는 대전역 맞이방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한 캠페인도 실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올리브영과 산리오의 콜라보 캠페인에 참여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활용한 콤부차 기획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7월 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이는 '올리브영X산리오' 기획 패키지는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인 마이멜로디를 패키징 디자인에 활용해 귀여움과 발랄함을 더했다. 패키지뿐 아니라 마이멜로디 캐릭터가 새겨진 티코스터도 함께 제작해 올리브영 고객들의 취향 저격에 나섰다.기획 패키지는 총 2가지로 먼저 티젠의 인기 콤부차인 콤부차 레몬, 매실, 피치, 스트로베리키위와 특별 제작한 마이멜로디 티코스터를 함께 구성했다. 두번째 패키지는 여름에
한국소방안전원은 소방안전관리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현장 책임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 확산을 위한 ‘제4회 소방안전관리대상’ 참가자를 7월 한 달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따라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소방안전관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실천적 안전관리 모델을 확산하는 데 개최 의의가 있다. 참가 접수는 7월 1일 화요일부터 7월 31일 목요일까지며, 대회 공식 홈페이지(contest.kfsi.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최근 1년 이내 화재 이력이 없고, 소방청 주관 대회에서 수상한 이력이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