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바르네(대표이사 유광호)가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장년 고용지원 우수기업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는 고용노동행정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이번 표창은 장년층의 경력과 경험을 활용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사회 간 상생 구조를 만들어온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동기바르네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온 ㈜동기바르네는 장년층 근로자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지원하며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왔다. 이를 통해 기업은 물론 지역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정진욱 ㈜동기
고령화의 가속화로 탈모 인구가 증가하고 탈모에 대한 고민이 전 연령대에서 빠르게 확산하면서 탈모 제품 시장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 속 프리미엄 헤어코스메틱 브랜드 다봉쓰가 13일, 탈모 완화 샴푸를 공식 출시 소식을 밝혔다.다봉쓰에서 출시된 ‘시그니처 카밍 마일드업 탈모 완화 샴푸(500ml)’는 오랜 테스트를 거쳐 출시된 제품으로, 탈모 완화 효과와 더불어 두피 진정 및 모발 보호 효과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개발됐다.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다봉쓰 관계자는 “탈모 완화 샴푸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던 ‘모발 손상’과 ‘푸석함’을 해소하기
빙그레가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백화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빙그레 소원왕국'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빙그레의 대표 캐릭터인 빙그레우스가 국민과 함께 소원을 이루고 행운을 북돋워주는 '소원왕국'을 콘셉트로 기획됐다.팝업스토어에 들어서면 빙그레 왕국의 캐릭터들이 방문객을 맞이하며, 메인존인 소원왕국 광장에서는 대형 바나나맛우유 조형물과 동화 같은 아트월로 꾸며진 포토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럭키박스 트리가 설치돼 다양한 굿즈로 꾸며진 풍성한 비주얼을 자랑한다.소원열차 구역에서는 빙그레 IP를 활용한 문구류와 생활 소품 등 총 24품목 52종의 굿즈를 구매할
민족대명절 설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인해 여느 때보다 긴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되었지만 연휴가 반갑기보단 꺼려지는 사람도 적지 않다. 특히 평소 고부갈등, 장서갈등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냈던 사람들은 껄끄러운 가족 구성원과 오래 생활해야 하는 명절 기간에 대해 우려하며 ‘명절 스트레스’를 호소하기도 한다. 실제로 명절이 지난 후 “더 이상 못살겠다”며 변호사 상담을 받는 이들이 늘어나고 일시적으로 이혼소송이 증가하는 현상만 보아도 명절 기간 동안 생기는 가족 내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지 알 수 있다. 재판상 이혼원인을 규정한 민법 제840조 3호와 4호는 장서갈등, 고부갈등으로 인한 이혼 시에
이번 1월 스마트터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에듀테크 전문 박람회인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최신 교육 정책과 트렌드를 기반으로, 교육 혁신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이 선보이는 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터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자칠판의 다양한 인치수와 교육과 비즈니스 환경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55인치부터 138인치까지 다양한 크기로 전시되며, 특히 138인치 대형 모델은 스마트터치만의 25년 신형 전자칠판으로 최초 공개하기로 했다. 특히, 국내 최대 138인치 대형 전자칠판
‘HOSPITALITY INSIGHT SUMMIT 2025’ (2025 호스피탈리티 인사이트 써밋)’ 컨퍼런스가 2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브랜드 경험 디자인 스튜디오 ‘파도앤시멘트(PAC)’와 공동으로 기획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파도앤시멘트는 5성 호텔과 독채 스테이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 설계를 전문으로 하며, 브랜드 전략 및 아이덴티티 수립, 소셜 미디어 마케팅, 브랜드 에디토리얼, 공간 기획,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폭넓은 서비스를 통해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Spread Hospitality'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컨퍼런스는 공간 디자인, 브랜딩, 기획, F&B, 마케팅, 숙
성격이 너무 다르다는 이유로 이혼이 가능할까. 일반적인 차이 정도라고 하면 서로 이해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해 지속적인 부부 싸움의 원인이 된다면 이혼을 고민해 보는 게 좋다.문제는 양측 모두가 이혼에 동의하지 않으면서 발생한다. 양측 모두가 헤어지는 데 동의했다면 협의이혼 내지는 조정절차를 통해 각자의 길로 갈 수 있을 것이다.협의이혼은 양측 모두가 동의한다면 1~3개월 간의 숙려기간 이후에 각자의 길로 갈 수 있다. 법원에서 협의이혼의사 확인이라는 절차만 넘어간다면 이혼은 끝난다.또한 소송 전에 조정절차를 통해서도 이혼이 가능하다. 재산분할, 양육권 등에 분쟁이 있고 이혼 자체에는 이견
드리미의 최신 로봇청소기 X50 Ultra가 13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한정수량 판매를 시작한다.이번 사전예약 라이브 행사는 네이버와 코오롱글로벌의 협업으로 마련되었으며, 브랜드 사상 최초로 코오롱글로벌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표 PGM 프로그램인 ‘핫IT슈 라이브’를 통해 13일 저녁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세계에서 두 번째로 한국에서 론칭하는 드리미의 X50 Ultra는 최근 코리아 리미티드 프로모션 가격이 공개되자마자 사전예약 예약자가 3만명을 돌파하는 등 2025년 새해부터 로봇청소기계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이에 따라 13일 사전예약 라이브 방송에서는 신제품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2025년 을사년 신년사를 통해 “변화와 성찰, 그리고 2024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큰 도약을 준비해야 한다”며 변화를 예고했다.최 회장은 “2025년은 보람그룹이 변화와 도전에 응답하며 한층 더 성장과 도약을 이루는 해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기세가 매우 대단하여 대항할 만한 적이 없음을 뜻하는 ‘세여파죽(勢如破竹)’을 강조했다.그러면서 “그룹은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축해 고객의 삶 전체를 케어하는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며 “5대 신사업으로 꼽고 있는 반려동물, 생체보석, 그린바이오, MICE, 실버케어가 고객을 위한 토털
제53회 광화문 음악회는 오는 16일(목) 오후 7시, 기독교대한감리회 종교교회(담임목사 전창희)에서 새해를 맞아 첫 공연을 ‘2025 신년 음악회’로 펼칠 예정이다. ‘광화문 음악회’는 (사)더불어배움과 광화문음악회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종로구가 협력, 종교교회가 장소를 제공하여 현대해상이 4년에 걸쳐 후원하고 있다. 1월 광화문 음악회는 ‘2025 신년 음악회’라는 타이틀로 에이레네 앙상블과 소프라노 오예은, 테너 정제윤의 협연을 통해 새해를 맞이하는 가슴 벅찬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출연하는 에이레네 앙상블은 그리스어 ‘이레네(Irene)', '평화'의 의미를 담아 음악으로 하나 되어 평화를 지켜나가겠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사장 오병삼)가 ‘2025년 을사년 맞이 새해 첫 기부’로 강릉시를 찾아 지역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장학금 1,156만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성금 기탁식은 지난 10일 강릉시청에서 진행됐으며, 오병삼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사장과 김홍규 강릉시장이 참석했다. 도공서비스는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급여 중 일부를 사회공헌 기금으로 적립하는 ‘스마일펀드’를 운영 중이며, 강원영업센터 직원들이 2024년모은 펀드 기금으로 새해 첫 기부를 실천했다. 한편, 도공서비스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국 12개 센터, 386개 영업소, 6천 여명의 직원들이 전사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영건 선수(31)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경북 청송에서 진행된 ‘2025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남자 리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대한산악연맹(KAF)과 국제산악연맹(UIAA) 및 아시아산악연맹(UAAA)이 주최하고 노스페이스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2025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 아시아선수권대회’에는 전 세계 18개국의 최정상급 아이스클라이머들이 대거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한민국 아이스클라이밍 간판스타이자 2024년 국제산악연맹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남자 리드 부문 랭킹 1위를 기록한 이영건 선수는 올 시즌 첫번째 대회인 청송
뷰티 라이프스타일 기업 아미코스메틱(Amicosmetic)은 데일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BRTC의 맨즈 스킨케어 베스트셀러 제품 ‘파워 옴므 올인원 솔루션’이 전국 PX(군 부대마트)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BRTC는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데일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클리니컬 뷰티(Cleanical Beauty)’를 지향하고 있다. 최근 ‘다이소 뷰티’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충실한 기능을 원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BRTC가 맨즈 뷰티 인기 아이템으로 입소문 나면서 PX까지 유통채널이 확장됐다. 이와 함께 아미코스메틱은 PX 공식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