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츠카제약의 건강간식 브랜드 ‘소이조이(SOYJOY)’가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소이조이는 콩의 영양분을 통째로 담은 고단백·고식이섬유·글루텐프리 간식으로, 다양한 원재료와 함께 밀가루 없이 오븐에 구워 내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지난해 6월 첫 론칭 후 편의점과 대형마트, 올리브영 등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올해는 후르츠&베이크드치즈, 스위트포테이토, 마카다미아&레몬, 바나나 등 4가지 새로운 맛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특히, ‘마카다미아&레몬’과 ‘바나나’는 동물성 원재료가 포함되지 않은 비건 제품으로 알려져
2025년 새해 첫 업무 시작과 함께 치과계는 지난 12월 공표된 장기요양기관 구강관리 평가지표 신설에 대응하기 위해 ‘장기요양 구강관리 대책위원회’(이하 ‘장구위’)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평가지표는 장기요양기관 내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적절한 준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평가지표는 유명무실해지고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지 못할 우려가 있다. 특히 구강 건강 미비로 인해 발생하는 흡인성 폐렴 등 전신질환 예방 효과가 저하될 가능성도 제기된다.장구위는 치과계 8개 단체를 대표하는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위원장으로는 임지준 대한치매구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5일(현지시각) 공개된 CES 2025 혁신상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비데 △자동 필터 클리닝 공기청정기 △개인 공간 맞춤형 공기청정기 등 총 3개 제품이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 제품은 코웨이의 미래 기술 지향점을 담아낸 콘셉트 제품으로 사용자 편의와 최적화된 맞춤형 라이프 케어 솔루션 제공 등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 디자인, 고객 가치 등의 혁신성을 평가해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딸기시즌을 맞아 딸기 음료 2종과 딸기 파이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겨울에 더욱 맛있는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메뉴 라인업으로 핑크빛 딸기 축제를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우선 딸기 시즌의 스테디 셀러 딸기라떼가 돌아온다. 탐앤탐스의 딸기라떼는 진한 딸기 맛을 극대화하였으며, 중간중간 느껴지는 딸기 과육으로 입안 가득 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어디서도 만나본 적 없는 특별한 메뉴 딸기 레몬 티슬러시는 딸기와 레몬에 향긋한 캐모마일 티를 블렌딩해 시원하게 갈아낸 슬러시로 청량감과 깔끔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음료이다. 딸기 음료와 곁들이기 좋은 시즌 한정 딸기 파이 역시 함께 선보인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보호리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인 뉴트리냠냠 3종을 성분 강화하여 리뉴얼된 뉴트리냠냠2.0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보호리 베스트 셀러인 피부피모 뉴트리냠냠2.0, 뼈관절 뉴트리냠냠2.0, 눈눈물 뉴트리냠냠2.0이 특화성분으로 성분을 강화해 새롭게 출시되었으며, 강아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심혈관 뉴트리냠냠도 함께 출시했다. 치아가 부식되어 잘 씹지 못하는 노견과 알러지 반응으로 영양제 섭취에 어려움을 겪은 반려견들을 위해 가수분해 단백질 자체 제조 공법으로 제조된 작아진 제형이 제품의 특징이다. 브랜드 담당자는 “강아지 눈물자국 개선을 돕는 간보호 및 간기능 개선 특허성분 흑미강발효분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포스코1%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아동복지시설 거주 아동·청소년에 새 학년 응원 도서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나눔활동은 아동복지시설 아동·청소년들의 독서 문화 지원과 새해 응원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포스코기술투자 임직원이 매월 일정한 금액을 기부해 조성한 포스코1%나눔재단의 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포스코기술투자 임직원들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을 위해 응원 문구와 함께 희망도서를 포장해 전달할 준비를 마쳤다. 새 학년 응원 도서는 사전에 아동·청소년들이 희망한 도서로 구성됐으며, 아동복지시설 4개소(성심효주의집, 강남드림빌, 예성의집, 소년예수의집) 아동·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2024년에는 전국민 중 고령인구(65세 이상)는 약 20%이며, 2035년에는 30.1%에 해당될 것이라 예측하였다. 이는 한국사회가 초초고령화사회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방소도시는 더욱 고령화사회로 심화 될 것이다. 현재 우리사회 노인은 OECD 회원국 중 노인자살율 1위, 노인빈곤율 1위, 2021년 전체 우울증 환자 중 60대는 전체의 18.5%(15만 9,845명)로 가장 많은 숫자였다. 이는 노인들의 심리정서적인 문제가 매우 심각한 것을 말해주고 있다. 특히, 지방 지역의 노인 인구는 늘어나고 있으나 이들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과 지원시스템 및 노인전문상담사들이 매우 열악한 상태이다. 이에 김천대학교
KT&G(사장 방경만)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5회 KT&G SKOPF(KT&G 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에서 최종 사진가로 성의석 작가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KT&G SKOPF는 신진 사진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KT&G가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올해의 사진가' 3인을 선발해 지원금과 멘토링, 전시 기회 등 총 4,5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15회 KT&G SKOPF에서는 지난해 6월 문화예술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올해의 사진가'로 김영경, 성의석, 지원김 작가를 선발했다. 이어, 6개월 간의 멘토링을 거친 후 공개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해 성의석 작가를 최종 사진가로 선정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이피코리아(주)(대표 배문찬)가 1억 원을 기부하며,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기부자 모임인 '나눔명문기업'에 2025년 서울 1호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피코리아(주) 기부한 1억 원은 서울 사랑의열매와 서울시가 진행하는 2025 희망온돌 따뜻한겨울나기에 기탁되어 이피코리아(주)가 소재한 성동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피코리아(주)는 무정전전원공급장치(UPS)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2005년 서울 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은 이래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 이외에도 장학금 지원, 병원 의료비 후원, 해외
가수 이찬원이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건강식품 구전녹용이 설 명절 10% 할인 및 신규 굿즈 증정 이벤트를 6일(월)부터 진행한다.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기존 및 신규 정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0포 제품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신규 굿즈 이찬원 텀블러(선착순 300명)와 이찬원 굿즈세트 3종 중 1종이 랜덤으로 증정된다. 또 50만원 이상 구매고객과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각각 구전녹용 편(30포)과 구전녹용 본(30포) 1박스가 추가로 증정된다.구전녹용 관계자는 “새 해를 맞이하여, 이번 설에는 예년보다 따뜻하고 풍성하게 보내시길 소망한다.”며 “구전녹
라이브러리컴퍼니가 흥행이 검증된 명작 ‘붉은 낙엽’과 ‘바닷마을 다이어리’를 1월에 선보인다.국립극장 2024-2025 레퍼토리 시즌 공연으로 국립극장과 공동 주최하는 연극 ‘붉은 낙엽’은 1월 8일부터 3월 1일까지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한다. 미국 추리소설의 대가 토마스 H.쿡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연극 ‘붉은 낙엽’은 2021년 초연 당시 ‘연극 마니아라면 반드시 봐야 하는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제14회 대한민국연극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제58회 동아연극상 작품상, 제42회 서울연극제 우수상,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남자연기상 등 국내 연극제 주요 부문을 휩쓸었다. 연극 ‘햄릿-더플레이’ 이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조니워커 블루 뱀띠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니워커 십이간지 에디션은 매년 그해를 상징하는 동물과 예술적 영감이 결합된 특별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조니워커 블루 뱀띠 에디션’은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인 ‘제임스 진(James Jean)’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특별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제임스 진은 재생과 변화를 상징하는 십이간지의 뱀을 모티브로 발전과 자기 혁신이라는 조니워커의 핵심 가치를 담아낸 아름다운 작품을 완성했다. 이번 에디션의 병에는 각각 ‘지혜’, ‘지성’, 그리고 ‘직관’을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의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알래스카(ALASKA)가 브랜드 뮤즈로 배우 노윤서를 발탁하고 2025년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알래스카는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마주하는 특별한 모험과 자연에서의 시간을 완벽히 완성해 주는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표방한다.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와 차별화된 트렌디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팔레트를 선보이며 시그니처 아이템인 우븐 셋업, 경량 아우터로 신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고정 고객층을 확보해 가고 있다. 알래스카 25SS 캠페인은 ‘경계를 넘어 모험을 향한 여정’을 콘셉트로 노윤서 특유의 청량하고 신비로운 매력으로 감도 있게 담아냈다. 특히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