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창의융합학부 신입생 463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창의융합학부 신입생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전공자율선택제(무전공) 학부인 창의융합학부 신입생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대학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캠프에는 이성근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창의융합학부 교원, 광역 모집으로 입학한 재학생 선배들이 참석해 신입생들의 전공 선택과 진로 탐색을 지원했다. 교원과 학생 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신입생들은 다양한 전공에 대한 정보를 얻고 미래 계획을 구체화할 기회를 가졌다.이성근 총장은 “전공자율선택제의 취지에 맞춰 다양한 경험과
2025년 3월 렌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1,295,07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이 확산하면서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수많은 기업이 렌탈 시장에 뛰어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이 올해 정보·융합·외국어 영재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원은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대학 영재교육원으로, 2014년부터 영재교육과정을 운영해왔다.지난 8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성산홀 강당에서 열린 2025학년도 입학식에는 정보(28명), 융합(45명), 외국어(27명) 과정에 선발된 교육생 100명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입학 선언과 원장 축사, 교육과정 소개가 진행됐으며, 학부모를 위한 특강도 마련됐다. 하양초등학교 윤보민 수석교사는 ‘금쪽같은 영재아 부모 성장기’를 주제로 강연했으며,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강정아 사무국장은 ‘슬기로운 영재 생활’이라는 제목으로 영재교육의
2025년 3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07,378,61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
나를 포함해 동갑내기 친구 넷이 반주를 겸한 식사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해관계가 얽힌 게 없는 친구 사이이니 자리는 내내 즐겁고 유쾌합니다. 한 친구가 갑자기 “우리가 작년에 환갑을 맞았는데 옛날 같으면 뒷짐지고 다니면서 노인 행세할 나이”라고 말을 꺼냈습니다. 그러고 보니 작년까진 어떻게든 60대라는 걸 인정하지 않으려고 만나이를 따지고 생일이 안 지났네, 하며 앙탈을 부렸지만 올해부턴 어떤 식으로 셈해 봐도 에누리 없는 60대입니다. 다른 친구가 말합니다. “나이 들수록 지혜로워진다는 말을 나는 믿지 않아. 오히려 나이 먹을수록 어리석어지는 것 같아. 편협한 경험에서 생긴 왜곡된 사실과 그에 따른 편견, 그렇게 해
2025년 3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885,6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
호남대학교 경영학부, 스포츠레저학과, 미디어영상공연학과가 지난 10일 교내 상하관 4호관 소강당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인 유학생 이중언어과정 개강설명회 및 연합회장단 임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이중언어과정을 운영하는 학과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약 260여 명의 유학생이 참석했다. 개회식은 학생회 대표 황펑쥔(경영학부 4학년)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각 학과장 및 교수진의 환영 인사, 이중언어과정 유학생 연합 회장단 임명식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유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경영학부 최은지 교수가 ‘비즈니스 매너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적응을 위한 조언과 함께 학
서울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가 오는 22일 오후 2시, 학내 A동 504호에서 ‘변화하는 한국 다문화 사회, 다름을 긍정하라!’를 주제로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한다.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권보근 외래교수가 맡는다. 권 교수는 사회적 기업 ‘다다르고’ 대표로, 이주민의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며 다문화가족을 위한 맞춤형 한국어 교육과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다다르고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운영하는 공간으로, 그들의 경험과 목소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특강에서는 한국어 교사가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다문화 가족 지원, 지역사회 협
원광대학교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이 전북자치도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는 ‘2025년도 지역특성화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에 선정됐다.이 사업은 기업과 대학이 협력해 산업 현장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학생들에게 취업연계 지원금을 제공해 경제적 부담 없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원광대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은 2024년 사업성과 및 2025년 계획 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으며, 2012년부터 13년 연속으로 선정되며 전북 지역의 취업률 증가에 기여해왔다.올해
세종대학교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5-1학기 ‘TOPIK Class’와 ‘세종대학한국어’ 강의를 개설한다.‘TOPIK Class’는 3월 18일부터 8주간 운영되며, △기초반 △TOPIK 1·2급 / 3·4급 / 5·6급 목표반 △TOPIK 2 쓰기 집중반 △TOPIK 1·2 기출문제 풀이반으로 구성된다. ‘세종대학한국어’ 강의는 3월 17일부터 10주 동안 진행되며, △세종대학한국어 1급~6급 △한국 드라마로 배우는 한국어 말하기 반을 포함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이번 강의는 세종대 학생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과 지역 내 외국인 주민도 신청 가능하며, 3월 13일까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장현묵 세종한국어문화교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상반기 주요 대기업에서 신입, 인턴 공개채용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삼성그룹,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네이버, GS건설, LS전선 등이다. ◇ 삼성그룹은 오는 17일까지 ‘2025년 상반기 공채’를 진행한다. 채용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웰스토리, 에스원 등 16곳이다. 신입 채용 기준 공통 지원 자격은 2025년 8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분,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분 등으로 직무별 상세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은 각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접수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계열사 및 직군에 따라 일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는 유다시티 코리아 파트너인 푸름인재개발원(대표 김미숙)과 손잡고 글로벌 AI 기술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유다시티 나노디그리(Udacity Nanodegree)’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유다시티(Udacity)는 실리콘밸리 기반의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구글, 아마존, 메타 등 세계 유수 IT 기업들과 공동 개발한 프로젝트 중심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와 현직 전문가의 1:1 맞춤형 피드백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원컴퍼니는 이번 협력으로 유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휘슬링폼의 100% 풀 쿠셔닝으로 극강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휘슬라이저 프로(WHISTLIZER PRO GTX)’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휘슬라이저 프로’는 기존 모델의 핵심 가치는 유지하면서 경량성과 쿠셔닝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휘슬라이저 프로’는 네파 KOREA 독점 ‘휘슬링(whistling®) 폼’이 100% 적용된 미드솔로 강력한 쿠셔닝을 자랑해 발 전체를 탄탄하고 편안하게 잡아준다. 또한 최상의 착화감을 위해 신발 갑피(어퍼)에 적용된 자가드 메쉬를 기존 3mm에서 1mm로 재설계, 탁월한 밀착감과 우수한 통기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초경량 무게와 뛰어난 방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