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강원특별자치도,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재정 전문기관인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협력, 강원특별자치도 결식우려아동 408명에게 1년간 10만 6,000식 상당 식사 지원에 나선다. 이번 지원은 행복얼라이언스의 주요 사업인 ‘행복두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멤버 기업, 지방정부, 일반 시민이 협력해 강원특별자치도 내 결식우려아동들이 끼니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난 14일, 강원특별자치도청에서 진행된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에는 김진태 도지사, 정송학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상임감사,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모델명: WPU-JAC103)’ 신규 컬러 2종을 추가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베이지 색상에 이어 출시한 신규 컬러는 △파스텔 핑크 △파스텔 블루 총 2종으로 정수기 하나로 단조로운 주방 공간을 보다 화사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파스텔 컬러는 시각적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심리적으로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어 ‘컬러테리어(컬러+인테리어)’ 인기를 얻고 있는 색상으로 SK매직은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파스텔 색상의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대상㈜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재 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FiE 2024(Food Ingredients Europe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FiE(Food Ingredients Europe)’는 1986년에 시작된 유럽 최대 식품 및 식품첨가물 박람회다. 식품 제조에 필수적인 식품 원료와 첨가물 등 다양한 재료들은 물론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135개 국에서 14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2만 3천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 소재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써 온 대상㈜도 이번 박람회에서 알룰로스, 천연 조미소재와 미세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연말 음주운전 방지를 위해 ‘책임감 있게 즐기는 하이네켄 (Enjoy Heineken® Responsibl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3회 연속 F1® 월드 챔피언 막스 베르스타펜(Max Verstappen)이 홍보대사로 참여해 “운전을 잘 한다는 건, 음주운전을 안 한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하이네켄은 매년 연말 시즌을 맞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운전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When You Drive, Never Drink)’라는 음주운전 방지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베스트 드라이버’로 알려진 베르스타펜이 출연해 술을 마시지 않은 사람이 진정한 최고의 운전자임을
아동 · 청소년 대상 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로 형이나 치료감호가 확정된 사람은 형 집행일 또는 집행유예· 면제 일부터 일정 기간 동안 아동· 청소년 관련 기관 등을 운영하거나 취업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제도가 내년부터 더욱 강화된다.정부는 지난달 15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등 홈페이지에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의 성범죄자 취업·운영 여부를 공개하는 내용을 포함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내년부터 시행되는 해당 개정안은 성범죄자 점검 및 확인 기관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점검 결과에 대한 국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침으로 마련되었으며, 앞으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미마(mima)가 절충형 유모차 ‘크레오(Creo)’의 화이트 컬러를 국내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크레오’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어온 대표 모델 ‘자리(Xari)’와 2023년 7월 출시된 ‘자리맥스(Xari max)’에 이어 미마에서 새롭게 선보인 절충형 유모차다. 이번 크레오 화이트 컬러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와 동시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화이트 컬러는 지난 9월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실물 공개 및 공식 런칭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크레오’는 미마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프리미엄 모델로, 안전성과 실용성을
테이블오더 기업 티오더(대표 권성택)가 선·후결제 방식 전환 기능 도입으로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티오더 선결제 방식을 채택한 매장에서는 앞으로 매장 상황 및 운영 시간대에 따라 선결제와 후결제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매장 특성에 맞춘 유연한 결제 운영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신규 기능은 운영 시간대별 결제 방식 변경이 필요한 자영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선결제형 태블릿을 사용하는 매장에서는 관리자 태블릿을 통해 쉽게 결제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 이로써 매장 상황별 맞춤형 운영이 가능해져 빠른 매장 회전율은 물론 운영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이번 기능
2024년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270,0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
2024년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4,62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뮤지엄김치간이 2016년부터 종로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사회를 위해 진행해 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15일 종로구 인사동에 있는 뮤지엄김치간 6층 ‘김장마루’에서 ‘풀무원과 종로구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에는 풀무원 임직원 28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단은 평소 김치 체험 수업이 진행되는 김장마루에서 통배추 김치 150포기(300㎏)를 담갔다. 봉사자들은 절임배추 물 빼기, 야채 다듬고 썰기, 김칫소 양념
MTD기반 AI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은 에버세이프와 페이크파인더 등 자사의 보안 솔루션이 글로벌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에 도입되었다고 밝히며 새로운 시장 개척에 드라이브를 걸었다.헥토파이낸셜은 계좌 기반 결제서비스 국내 1위 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천 결제 수단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간편현금결제를 비롯해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주요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PG 서비스부터 해외 정산에 이르는 업무를 주력으로 제공하고 있다.에버세이프는 해킹 시도에 대비해 보안 모듈을 스스로 바꾸는 ‘동적표적방어(MTD·Moving Target Defense)’ 기술을 적용하여 외부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페이크파인더는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채용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웨비나는 오는 27일, 오후 3시부터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되며, 나인하이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나인하이어는 글로벌 기업이 주목하는 채용 프로세스 자동화 트렌드를 알리고, 기업들의 채용 성과 극대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웨비나를 기획했다. 그동안 비효율적 채용 업무로 인한 비용 문제, 인재 영입 경쟁력 저하 문제를 겪었던 기업의 경우 웨비나를 통해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다. 나인하이어는 김평강 고객성공 리드가 '채용 관리 솔루션을 활용한 채용 자동화 A to Z'
뇌질환 예방·진단·치료 전자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은 자사의 수면관리 웨어러블 디바이스 ‘슬리피솔 라이트(Sleepisol Lite)’가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 전시회인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전 세계에서 혁신적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대상으로, 미래 가치와 혁신성을 평가하여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뷰티&퍼스널 케어(Beauty & Personal Care)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슬리피솔 라이트’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헤어밴드 형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신경조절술(Neuromodulation) 기술을 통해 뇌의 특정 부위를 자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