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지난 30일 GS타워 본사와 여수공장에서 허세홍 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Unlock the Future’를 주제로 한 제2회 딥 트랜스포메이션 데이(DT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GS칼텍스는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추구하는 딥 트랜스포메이션(DT)을 중심으로, 기존 사업의 체질과 수익성을 개선하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BX),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기존 사업 탄소감축 및 저탄소 신사업을 본격화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X)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GS칼텍스 DT Day는 GS칼텍스가 ‘업계 최고의 경쟁력 확보’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현장에서 다양한 혁신 사례들
왁싱 전문 브랜드 아나덴이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 뷰티 업계를 대표하는 자사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창업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아나덴은 이에, 독자적인 시스템 운영을 통한 사업적 가치 상승과 고객 유치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 시스템을 소개하며 아나덴만의 차별화 된 시스템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먼저, 아나덴은 물가 상승과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창업에 도전하기 어려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아나덴 가맹본부에서 현실적인 비용 문제를 돕기 위해 창업박람회 한정 특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엠엑스엔커머스코리아(MXN Commerce Korea Inc.)는 관계사 ‘엠엑스엔 재팬(MXN JAPAN Inc.)’이 브랜드와 리테일사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는 ‘interculture_spac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전했다. interculture_space 서비스는 엠엑스엔 재팬이 17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됐다. 브랜드와 리테일사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일본 내 주요 백화점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팝업 스토어를 손쉽게 운영할 수 있으며, 복잡한 절차와 운영의 번거로움을 줄여 일본 내 마케팅과 판매 활동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또한, 해당 서비스는 일본 주요 백화점과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팝업 스토어와 런칭 이벤트를 개최하며, 브랜드에
코엑스(사장 이동기)와 ㈜메쎄이상(사장 조원표)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유아 전문 전시회 ‘제80회 코베 베이비페어(이하 코베)’가 오늘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코엑스 코베 베이비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용품 전시회로 노시부, 줄즈, 베베숲, 뉴나, 더블하트, 헤겐, 경동나비엔을 포함한 500여 개의 국내외 주요 육아 브랜드 품목을 전시하며 관람객을 맞이했다. 전시 품목으로는 유모차, 카시트, 웨건, 매트, 콧물 흡입기, 임산부 용품, 출산용품, 유아용품, 영·유아 교육 서비스 등 예비 및 육아 부모를 위한 제품들이 한자리에 전시되어 발 빠르게 인기 용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관람객으로 전시장이 매우 북적였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검증된 팬덤 IP 확보와 데이터 기반의 R&D 시스템을 통해 일본 콘텐츠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OTT 드라마와 영화 사업은 일본 영상 콘텐츠 시장의 거장들과 협력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 ‘드라이브 마이 카’와 ‘간니발’을 제작한 야마모토 데루히사 프로듀서가 이끄는 키아로스크로에 지분 투자하며 일본 내 영상사업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메인 투자 및 배급한 영화 ‘6시간 후 너는 죽는다’는 일본 추리소설의 거장 다카노 가즈아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NCT의 재현이 캐스팅되어 지난 16일 개봉했다. 이 영화는 개봉 전 76개국에 선판매되는 기록
다가오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국내 편의점 3사가 연중 최대의 데이 마케팅 성수기를 겨냥해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 빼빼로데이는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와 달리 남녀 모두에게 높은 수요를 자랑하며, 편의점 업계에서 연중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이에 편의점업계는 각각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먼저 세븐일레븐은 No.1 뷰티 브랜드 어뮤즈와 협업해 편의점 최초로 ‘뷰티&패션’ 테마를 입힌 빼빼로 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어뮤즈의 아이코닉한 립풀러, 키링, 스티커 등을 포함해 디자인 가치를 높인 이 상품들은 특히 젊은 여성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4 씨팜쇼(Sea-Farm Show) 수산양식 박람회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사)한국전복산업연합회(회장 이종윤)와 해미원(대표 박남규)이 특별한 전복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전복 애호가들과 건강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금번 박람회에서 (사)한국전복산업연합회는 ‘누구나 쉽게, 다 함께 전복’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소비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전복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도록 수비드 순살전복 등 고품질의 다양한 순살전복을 시중가 대비 최대 30% 할인판매 기획을 준비했다.수비드 순살전복 외에도 신선한 활전복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무쿠노 켄스케)는 기록전시 ‘오프더레코드’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야마하는 서울 서촌에서 10월 26일부터 11월 14일까지 3주간 진행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야마하의 음악 기록방, 플레이 마이 사운드(Play My Sound)’라는 이름의 스페셜 전시 존을 운영한다. ‘플레이 마이 사운드 전시’에서는 피아노, 드럼, 바이올린 등 야마하의 대표 제품들이 전시된 공간에서 참여자들이 직접 악기를 경험하며 어린 시절 연주하던 자신만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다. 간단한 악보와 연주 가이드를 제공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전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또한, 전시 기간 중 두 차례 진행되는
HD현대오일뱅크는 다음달 동안 전국 2600여개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보너스카드 고객에게 햅쌀을 증정하는 ‘햅쌀드림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행사 기간 중 주유소에서 4만원(충전소는 2만원) 이상 결제하면 즉석에서 추첨해 햅쌀 즉석밥 경품을 제공한다. ‘햅쌀드림밥’은 HD현대오일뱅크 대산 공장이 있는 충남 서산농장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쌀로 제작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즉석밥(210g) 3개 묶음이 현장에서 경품으로 제공된다.특히, 이번 행사는 9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뚜식이’, 웹툰 작가 ‘키크니’와의 콜라보로 더욱 주목 받을 예정이다. 개성 강한 작화와 스토리로 사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지난 29일 경북 안동에서 ‘디에스피드 경북물류센터 기공식’을 개최하고 영남권 사료 물류 공급의 중추적 역할을 할 새로운 거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과 임원 및 조합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공적인 착공을 기념했다. 경북물류센터는 2025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며, 월 최대 5,000톤의 사료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천 사료공장에서 생산된 사료를 직영 물류센터를 통해 공급하여, 양돈 농가들이 최상의 사료를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직영공장 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도드람은 사료 품질을 한층 더 강화함과 동시에 원가를 절감하고
‘메타킹 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이해 100% 코코아 가루를 활용한 초코 음료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헤이즐넛 초코라떼, 진짜 초코라떼, 진짜 초코 메타치노 총 3종이다. HOT/ICE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는 ▲헤이즐넛 초코라떼는 고소한 헤이즐넛과 부드러운 초콜릿의 조화로운 맛을 자랑한다. 아이스 음료 주문 시에는 초코 아이스크림이 함께 제공돼 한층 높은 달달함을 맛볼 수 있다. 따뜻하게 즐기는 ▲진짜 초코라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더욱 깊고 진한 초코맛이 특징이다. 풍부한 초콜릿 풍미로 포근한 연말 감성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얼음과 함께 통째로 갈아 만든 아이스 음료 ▲진짜 초코 메타치노는 꾸덕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수학, 과학, 언어 3가지 영역을 평가해 융합창의력을 진단하는 ‘2024 교원 CQ(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교원그룹과 서울교육대학교 교수진이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평가다. 전 문항 모두 주관식으로 구성해 단순 암기가 아닌 주어진 자료에서 근거를 찾고 논리적으로 답안을 작성하는 역량을 평가한다. 올해까지 약 3,600명의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했으며, 이들에게 약 1억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대회는 전국 초등생 3~6학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11월 24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11월 3일까지 참가를 신청한 조기
로레알코리아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미용·뷰티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실습교육 지원을 위해 약 2억 8천만원 상당의 ‘3CE’ 메이크업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지난 30일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교육부와 서울 사랑의열매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제품 지원을 넘어 미용·뷰티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고품질의 다양한 색조화장품을 실습에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 물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