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6일,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제52차 정기대의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대의원회에는 전국 신협 대의원 180여 명이 참석해 2024년 사업실적과 결산보고서,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신협중앙회의 지역별 이사제 도입을 위한 정관 개정(안) 등을 승인했다. 또한 회원조합에 대한 5.0%의 출자배당도 의결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해 부동산 경기 침체와 금융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중앙회는 11년 연속 당기순이익을 실현하고, BIS비율 11.7%를 달성하는 등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에도 중앙회와 조합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중
굳이 나눠야 한다면 나는 말을 하기보다는 듣는 쪽이 익숙하고 편한 사람입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말을 많이 하게 되는 날이 있습니다. 그런 날은 집에 돌아오면 몹시 피곤합니다. 잘하지도 않는 말을 종일 쏟아내고 나면 탈진 상태에 이릅니다. 인풋(Input)은 없는데 아웃풋(Output)만 있으니 기운이 빠지고 지치는 게 어쩌면 당연합니다. 그리고 생각합니다. 말을 너무 많이 했다고, 말을 가능한 줄여야겠다고. 말을 많이 하면 아무래도 안 해도 될 말, 불필요한 말, 쓸데없는 말들이 섞이기 마련입니다. 자리가 끝나고 혼자가 되면 후회가 밀려오고 ‘좀 참을 걸, 왜 그랬을까’ 하고 자책하게 됩니다. 가만 보면 나만 그런 게 아닌 것 같
2025년 2월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기술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565,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
호텔·리조트 기업 대명소노그룹은 티웨이홀딩스 지분 46.26%를 2,50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 체결을 통해 티웨이항공의 추가 지분과 경영권을 확보한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6일 대명소노그룹은 티웨이항공 지분 28.02%(60,351,346주)를 보유한 티웨이홀딩스 지분 46.26%를 2,500억 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이로써 대명소노그룹은 티웨이홀딩스가 보유하고 있던 티웨이항공 지분 28.02%와 기존 보유분 26.77%(57,664,209주)를 더해 54.79%(118,015,555주)의 지분을 가지게 됐다.대명소노그룹은 이번 인수와 함께 △항공 안전 및 정비 역량 강화와 전문인력 확대 △수익성 증대 △레저-항공 산업 간 시너지에 대한 미래 비전을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는 서비스 로봇기업 엑스와이지(대표 황성재)와 로봇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데이원컴퍼니가 보유한 고도화된 교육 플랫폼 역량과 엑스와이지의 로봇 기술 전문성을 결합해 체계적인 로봇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AI와 로봇 기술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엑스와이지는 지능형 로봇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바리스타 로봇, 혈액 운반 헬스케어 로봇 등을 빠르게 상용화하여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엑스와이지 아카데미는 두산로보틱스의 최신 협동
행복과 불행은 어디서 갈라질까? 내 생각 습관에서? 불만 습관되면 불만거리를 끊임없이 찾아내 남과 비교하면서 슬퍼하고 절망하니까 자존감 부족한 우리나라 자살률이 세계 최고, 괜히 허상세계 핸드폰 속에 살면서 왜 악풀만 골라보며 자살할까? 길섶 풀꽃이 행복해 보이나, 불행해 보이나? 왜 '一切唯心造'가 최고 가르침일까?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종합미용면허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2025년 3월 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3월 6일에 개강하며,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 미용 분야의 다양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강사진의 지도 아래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수험생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학습플래너의 상주 지원을 통해 맞춤형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특히, 직장인, 주부, 중장년층 등 바쁜 일정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출석 및 이론 수업이 제공된다.이 과정은 최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청년고용서비스 사업에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와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수행 기관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한국외대는 기존에 수행 중인 7억 원 규모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사업에 더해, 9억2천만 원 규모의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와 1억1천2백만 원 규모의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게 되며, 총 17억 원 규모의 정부 지원 사업을 수행한다.‘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는 재학생들이 원활하게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저학년에게는 진로 탐색과 설계, 고학년에게는 직
국립강릉원주대학교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교육 혁신 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확장현실(XR) 기술을 활용한 ‘해람XR종합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이 스튜디오는 창의적인 교육 콘텐츠 제작과 첨단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학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26일 강릉캠퍼스 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해람XR종합스튜디오 개소식에는 박덕영 총장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해람XR종합스튜디오는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기반으로 실시간 렌더링과 방송 송출이 가능한 XR스튜디오, E-Glass 스테이션을 활용한 셀프 정면판서 스튜디오, 셀프 촬영이 가능한 일체형 미니 스튜디오, 중앙조정실을 통한 3개의 스튜디오 통합 관제
국립목포대학교는 지난 25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국립목포대는 4년 연속 해당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며, 지역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되었다.국립목포대는 2022년부터 해당 사업과 디지털전환(DT)센터 운영을 통해 광주와 전남 지역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총 6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한, 이 대학은 전국의 운영 대학 가운데 성과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2025년
연암공과대학교와 울산과학대학교는 지난 24일 한국폴리텍Ⅶ대학 동남권 6개 캠퍼스와 함께 ‘2025 글로컬대학30 공과대학 특별연합 간담회’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개최되었으며, 연암공대, 울산과학대, 그리고 한국폴리텍Ⅶ대학의 총장과 학장들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동남권 제조 전문인력 양성 및 배출’이라는 공동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울산과학대학교와 연암공과대학교가 ‘2025 글로컬대학30 사업’에서 최종 연합대학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방안을 구체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연암공대와 울산과
대구대학교가 최근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발표한 ‘2025학년도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생들이 글로벌 이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국제개발협력과 ODA(공적개발원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대구대는 이번 선정에 따라 2025학년도 1학기에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교과목을 개설하고, 2학기에는 ‘글로벌 이슈와 국제개발협력: 현장에서의 도전과 혁신’ 교과목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이론과 현장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대구대는 7월에 탄자니아 키캄보니 지역에 교수와 학생들로 구성된 탐방단을 파견하여 현장 참여형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가 할머니 댁에서도 집처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갖춘 하이체어 ‘클릭(Clikk™)’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립과 휴대, 관리가 편해, 조부모 댁에서도 가족들과 눈을 맞추며 바른 자세로 식사할 수 있는 클릭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클릭 캠페인은 오는 3월 24일까지 클릭을 체험하고 챌린지에 동참하는 클릭 30인의 체험단, 3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클릭 실사용 후기를 남기는 클릭 리뷰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클릭30인의 체험단’은 클릭의 가벼운 무게와 간단한 조립, 관리와 사용의 편의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