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11월 15일까지 본점 7층에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그라미치’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그라미치는 1980년대 미국에서 론칭한 해 등산용 바지, 기능성 의류부터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이번 팝업에서는 바지, 샤코슈, 가젯 등 다양한 상품과 일본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앤드원더’와 컬래버 한정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대표상품으로는 '그라미치 팬츠', '가젯 팬츠', '나일론 캡' 등이 있다.
셀트리온이 약 1,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추가로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셀트리온은 이번에 취득할 자사주가 총 53만 7,924주에 달하며, 오는 28일부터 장내 매수를 통해 매입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올해 들어 네 번째로, 올해 셀트리온의 자사주 취득 규모는 총 181만 600주에 이르며 약 3,346억원에 달한다.셀트리온은 올해 초부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정책을 시행해왔다. 1월과 4월에는 각각 약 4,955억원과 2,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했으며, 주식 가치 상승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조 2,652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기업가치 상승 의지를 보였다.기업의 자사주 매입
듀오는 10월 16일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임직원 50여명과 함께 ‘누적 성혼수 5만명 달성’을 기념하여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박수경 듀오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서울시의 쓰레기 매립지였던 난지도가 노을공원 숲으로 변화되는 과정과 이 지역의 생태적 특징에 대한 환경 교육을 받았다.이어 도토리와 가래나무 씨앗을 친환경 포대에 담는 ‘씨드뱅크’를 만들어 쌓고, 경사진 비탈면에 올라 땅을 파고 묘목 100그루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박수경 듀오 대표이사는 “이번 5만 성혼을 맞아 듀오가 받아온 사랑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뜻깊다”면서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숲이 되듯 듀오 또
비상주사무실 플랫폼 와이더오피스가 이용 고객들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BC컴퍼니로 사이트 통합 리뉴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상주사무실은 사업자 주소지를 이용할 수 있는 임대차 방식으로 1인 기업이나 프리랜서, 소규모 스타트업, 쇼핑몰 등 사업 소재지가 필요한 경우에 이용 가능한 공간 대여 서비스다. 특히 비상주사무실은 출장과 외근업무가 잦거나 상주형 사무실 비용이 부담되는 스타트업이나 재택근무자 등이 보증금과 임대료 등을 절약할 수 있어 선호하는 서비스로, 꾸준히 이용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비상주사무실 ABC컴퍼니는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 8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또한 ▲우편물 알림
야놀자 플랫폼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 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 전용 기획전을 실시한다.이를 위해 야놀자 플랫폼은 다음달 8일까지 품질을 인증받은 전국의 숙소 200여 개를 대상으로 최대 3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더불어 안전한 국내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제휴점 정보에 품질인증 전용 마크를 표시하고 고객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검색창에서 '품질인증숙소'를 검색했을 때 인증 숙소 리스트가 보이도록 했다.방대한 인벤토리에 국가 인증 제도를 접목해 관광 서비스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여행 인프라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철웅 야놀자 플랫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충남 홍성군과 함께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홍성군청 일대에서 ‘2024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한우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축제는 지난해 큰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 더욱 확대된 규모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다시 한 번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의 핵심은 100여 개의 바비큐 장비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BBQ존이다. 더본코리아가 자체 제작한 특수 화덕과 그릴을 사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된 바비큐 메뉴가 제공된다. 치킨 그릴 스테이크, 터널 삼겹 바비큐, 직화 구이 닭다리 등 독특한 바비큐 요리가 선보일 예정이다. 또
CJ올리브영이 부산시와 함께 지역 청년들을 응원하는 '영부산(YOUNG BUSAN)'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전개한다. 영부산 프로젝트는 부산을 대표 관광지로 부각시키고 지역 상생을 위해 부산 청년 작가와 협업한 첫 기프트 카드 출시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영부산’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 부산의 청년 일러스트 작가 노콩과 협력하여,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한 '부산 기프트 카드'가 탄생했다. 노콩 작가는 부산의 일상을 포착하는 따뜻한 작품들로 지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가로, 그의 작업을 바탕으로 한 기프트 카드는 지난 25일부터 올리브영 서면 타운 매장에서 선보였으며, 11월부터는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올해 큰 주목을 받은 ‘캔돈(CANDON)’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종합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자인 상품에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해 왔다. 이번에 선정된 도드람 ‘캔돈’은 시각·정보 디자인(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의 문화와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차별화된 디자인이 호평을 받은 이유다. 도드람 캔돈은 부서 간 협업을 통한 팀워크와 집단 지성
영국의 오리지널 캐리어 브랜드 스마일리월드(SMILEY WORLD)가 골프 크리에이터 ‘밍구’와 손잡고 새로운 골프 여행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증가하는 해외 골프 여행 수요에 맞춰 여행의 편의성과 스타일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스마일리월드는 골프 장비에 최적화된 와이드 가로형 캐리어 디자인을 선보이며, 공항부터 호텔, 시내 이동까지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스마일리월드의 협업 파트너로 참여하는 ‘밍구’는 13년 경력의 골프 캐디 출신으로, 초보 골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골프 문화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골프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다. 그는 이번 협업을 통해 초보자에게 친숙한 콘
오주연 작가의 단편집 ‘가끔은 선명한 안녕’이 출간됐다고 밝혔다.일상의 무심한 순간 속에서도 문득 찾아오는 깨달음이 있다. 오주연 작가의 단편집 ‘가끔은 선명한 안녕’은 이러한 순간들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삶과 상실을 다룬 다채로운 이야기를 엮어냈다. 글ego 출판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 작품은 평범한 일상 속 불안과 내면의 성장, 그리고 재회와 작별의 서사를 감각적으로 그려낸다.프롤로그에서 작가는 ‘안녕(安寧)’이라는 단어에 담긴 평안을 주제로, 어른이 된다는 것의 무게와 실패를 솔직하게 고백한다. 주요 이야기 중 하나인 ‘바쿠가 지키는 밤’에서는 일본의 상상의 동물 ‘바쿠’를 소재로 삼아, 꿈과 현실을 넘나
경남대 산학협력단 경남문화유산돌봄센터는 지난 달 경남대 한마관 대강당에서 법정 소방 교육 및 소방 안전 훈련에 참여했다. 이 날 시행된 소방교육은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4조’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제14조’에 근거하여 실시되었으며, △방화시설의 관리 △소방 관련 시설의 관리 △화재발생 시 초기대응 등 소방안전관리에 필요한 업무에 관하여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경남문화유산돌봄센터는 앞으로도 화재 등의 재난에 대비하여 긴급상황 발생 시 근로자 보호를 우선 시하고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긴급 메뉴얼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소방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안전교육을 진행할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가 중국 푸단대 부속 화산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내 민감성 피부 연구에 본격 나선다. 이번 협약은 중국인 고유의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을 분석하여 증가하는 민감성 피부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 협력이다.코스맥스는 지난 12일 중국 상하이 코스맥스차이나 사옥에서 중국 푸단대학(复旦大学) 부속 화산병원(華山醫院) 및 01 라이프 테크놀로지 유한회사와 ‘중국 민감성 피부 및 마이크로바이옴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명삼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 연구원장, 리웨이(李巍) 푸단대학 화산병원 피부과 주임의사 교수, 쉬샤오챵(徐晓强) 01 라이프 테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비건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에서 지난 8월 다이소에 출시한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출시 이후 1~3차 공급 물량이 완판되며 가성비와 효과를 겸비한 품절템으로 자리잡았다.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은 여드름 완화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어성초 추출물과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스팟 케어 제품이다. 다이소 온라인몰 입고 첫날, 1차 물량이 빠르게 소진됐으며, 재입고 알림이 2,500여 건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1998년 여드름 케어 전문 브랜드로 시작한 에이솔루션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며 1020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