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제빵사업부 증평공장을 신라명과에 매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매각은 자산 효율화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매각 금액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롯데웰푸드는 2022년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합병을 통해 출범한 이후 생산 설비 효율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중복된 생산 시설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증평공장은 지난해 6월부터 가동이 중단된 상태였다.롯데웰푸드는 매각 대금을 글로벌 사업 확장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인도 통합법인 설립과 빼빼로 생산 라인 설비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증평공장은 2006년 롯데브랑제리 생산 기지로 준공됐으며, 2014
국민 아기 가습기 브랜드 ‘위도어’는 오는 2월 10일(월)부터 2월16일(일)까지 7일간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위도어 복합식 가습기와 초음파 가습기 등 인기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또한 포토 리뷰 및 카페, 블로그 후기 작성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되어 경제적 부담 없이 제품을 마련할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위도어 관계자는 “맘카페와 각종 커뮤니티에서 알려지고 고객님들께서 많은 사랑을 주신 덕분에 ‘아기가습기 국민템’ 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님들을 만나기 위해 이번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에 참가하게 되었으니 꼭 좋
bhc치킨이 올해 첫 가맹점주 정기 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출시 방향과 자사앱 강화, 배달 플랫폼 수수료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지난 5일 창고43 교대점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가맹점주 200여 명이 참석하는 전국 단위 행사로, 서울·수도권을 시작으로 20일까지 대전·충청, 광주·호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강원, 제주 등 7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bhc는 올해 신제품 출시 및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고, 가맹점 수익성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데 집중했다. 특히 배달앱 수수료 인상으로 인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월 중순 새롭게 선보일 자사앱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이 주요 논의 대상이었다. 포장재에 QR코드를 삽입해 자사
헬스케어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려는 프로젝트 UNICE가 최근 커뮤니티 주도의 투표를 실시하며, 기존 팀 중심이던 운영 방식과 전략 전반에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투표는 체인 확장 여부와 디지털 자산 운용 방식을 결정하는 주요 안건을 포함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측은 “단순한 홀더를 넘어, 프로젝트 파트너로서의 위치를 만들어주고 존중하겠다”는 방침을 내비쳤다.UNICE는 그동안 헬스케어 분야와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해 보다 건강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여러 프로토타입을 선보이며 사용자 및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전면 재검토해왔다. 그러나 핵심 결정이 주로 팀 내부에서
CJ제일제당, ‘비비고 메인요리’ 신제품 3종 출시CJ제일제당은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 ‘직화식 제육볶음’, ‘용두동식 쭈꾸미볶음’ 등 ‘비비고 메인요리’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지난해 11월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안동식 간장찜닭’ 2종을 첫 출시한 후 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확대한 결과 ‘비비고 메인요리’ 매출은 두 달 만에 70% 가까이 성장했다.‘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와 ‘직화식 제육볶음’은 불향을 낸 불고기∙제육 양념에 CJ만의 기술로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용두동식 쭈꾸미볶음’은 깔끔하고 매콤한 양념에 쭈꾸미와 쌀떡의 조합으로 쫄깃한 씹는 맛을
코스맥스가 중국 베이징공상대학과 피부 노화 연구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글로벌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목표로, 중국 내 기후별 피부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나선다.지난달 20일 중국 상하이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명삼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 연구원장과 멍훙 베이징공상대학 국제화장품학원 부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대륙의 다양한 기후 조건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노화 원인을 규명하는 연구를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코스맥스는 유전적 요인뿐 아니라 외부 환경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엑스포좀(exposome) 연구를 고도화한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주요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스포츠 팬덤을 겨냥한 포토카드 및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 운영에 이어, 올해는 K-POP을 활용한 팬덤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오는 14일까지 서울 동대문던던점과 잠실 챌린지스토어점에서 두 번째 K-POP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남성 4인조 그룹 CIX(씨아이엑스)의 일곱 번째 EP 앨범 ‘THUNDER FEVER’가 한정 판매된다. 앨범은 일반반과 키링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일반반 구매자에게는 세븐일레븐 단독 미공개 스페셜 포토카드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추첨된 고객에게 멤버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서울드래곤시티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운영하고 있는 4개 호텔에서 오는 3월 말까지 연인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는 객실 패키지 ‘스위트 커플(Sweet Couple)’을 출시하고,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스페셜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스위트 커플(Sweet Couple)’ 객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달콤한 케이크 및 모엣샹동 샴페인 1병(375㎖)이 포함된다. 고객이 체크인 하기 전 객실 내부에 케이크와 샴페인을 미리 세팅해 두어 체크인 직후부터 설레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알라메종 델리’에서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는 특별한 디저트도 내놨다. ‘다크 초콜릿 무스 케이크’, ‘바닐라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본부장 심혜설)는 지난 4일 선문대학교와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 4일 선문대학교 본관에서 진행되으며 현장에는 선문대학교 ESG 사회공헌센터 강동훈 센터장과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심혜설 본부장 외 관계자 6명이 참석하였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프로그램 교류 및 상호 협력 ▲ 대학생 자원봉사 홍보 및 모집 ▲ 아동청소년 권리옹호 캠페인 확산 및 홍보 ▲ 아동권리인식개선 및 증진을 위한 교육 지원 ▲ 주요 사업에 관한 협력 및 홍보 등 을 협업할 계획이다.강동훈 선문대학교 ESG사회공헌센터장은 “세계 최초의 아동권리옹호단체인 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4년 매출 4조 2,599억 원, 영업이익 2,493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5.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64.0% 늘어났다. 해외 사업이 성장세를 견인한 가운데, 미주 지역 매출이 처음으로 중화권을 넘어서는 등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해외 사업 부문은 서구권을 중심으로 성장하며 전년 대비 20.6% 증가한 1조 6,789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미주 지역에서 라네즈의 립 트리트먼트 부문 1위 유지와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가 더해져 매출이 83% 급증했다. 라네즈와 이니스프리는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 사이버 먼데이(BFCM)’ 행사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유럽과 중
럭셔리 퍼퓸 브랜드 불가리가 새로운 카테고리의 ‘알레그라 아트 오브 리빙 컬렉션’을 오는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컬렉션은 불가리 하이 퍼퓨머리의 향기 전문성을 일상적인 리추얼로 확장하는 시그니처 라인으로, '홈&배스'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알레그라 아트 오브 리빙 컬렉션은 베스트 셀러인 알레그라 오 드 퍼퓸의 세 가지 향, 피오리 다모레, 바치아미, 리바 솔라레를 바탕으로 한 홈&배스 제품으로 선보인다. 피오리 다모레는 아이코닉한 향기 중 하나로 로맨틱한 로즈 향으로 이탈리아의 열정적인 사랑을 표현하며, 바치아미는 가드니아와 중독적인 바닐라 향이 조화를 이루어 달콤한 매력을 발산한다. 리바 솔라레는 청량한
차세대 디지털 교육을 선도하는 ㈜필굿의 원스탑 학습 지능 검사 서비스 케이패스(K-PASS)검사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지능검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케이패스 검사는 뇌과학에 기반한 한국판 인지지능진단 검사로 센터에 방문해서 받는 지능검사를 집에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지능 검사 서비스이다.만4세부터 받을 수 있는 케이패스 검사는 아이의 지능과 지적 수준부터 기질의 강점과 약점, 학습 유형의 분석 등 아이의 학습 성과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단서들을 제공한다.또한 검사 결과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학습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인탑스와 함께 아동 긴급 생계지원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이와 관련, 초록우산은 2025 KBS1라디오 ‘희망충전 대한민국’ 방송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탑스가 기부한 1억 원을 생계지원이 긴급한 아동 가정 40여곳에 보육·학습·의료·주거비를 지원할 예정이다.인탑스는 정보기술(IT) 디바이스 생산 및 금형 제작 회사로, 2017년부터 초록우산에 매년 KBS1라디오 ‘희망충전 대한민국’ 방송 캠페인을 통해 아동 긴급 생계지원 및 정기후원을 이어오고 있다.인탑스가 초록우산에 기부한 누적 후원금은 이번 1억 원을 포함하여 11억 4,000여만 원에 달한다.인탑스 김현량 부사장은 “회사의 성장과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