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은 26일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 김태한 경남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월 대형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경남 산청을 직접 찾아 주민과 함께 따뜻한 위로와 온정을 나눴다고 이날 밝혔다.지난 3월 전국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경남 산청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 되는 등 그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노년층 인구가 많아 곳곳에 도움의 손길이 여전히 필요한 실정이다. BNK금융그룹은 이번 방문에서 지리산 대로변 산불 피해 쉼터 공원 재 조성(BNK희망뜰 조성), 송하중태마을길 방호벽 환경개선(BNK꾀꼬리길 조성) 등 실질적인 피해 복구 지원과 함께 임직원의 정성을 담은 위로 물품을 전달했고, 산불로 소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특징인 남성 시계 브랜드, 벤테라(VENTERA)가 남성 주얼리 라인을 새롭게 런칭한다고 26일 밝혔다.스페인어로 행복과 행운을 의미하는 ventura와 매우 큰 양을 나타내는 Tera의 합성어로 ‘큰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벤테라(Ventera)는 감각적인 디자인의남성 시계 라인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온 브랜드로 패션잡화 수입 및 유통 업체인 비더블유아이(BWI)가운영하는 남성 시계 브랜드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남성 주얼리 라인은 가죽 팔찌부터 메탈 팔찌, 메탈 목걸이, 반지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련된 메탈 텍스처와 절제된 디테일, 그리고 실용적인
골프존카운티가 혹서기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방문 고객들을 위해 식음 서비스 브랜드인 ‘서윤푸드’, ’본푸드서비스’와 협업을 통해 식음 쿠폰 및 서비스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골프존카운티가 각 골프장 내 운영 중인 식음 브랜드와 함께 마련한 혹서기 한정 이벤트로, 골프존카운티 안성H, 안성W, 진천, 화랑, 천안에서는 ‘서윤푸드’ 브랜드가, 순천, 영암45, 무주, 사천, 선운, 드래곤, 더골프에서는 ‘본푸드서비스’ 브랜드가 운영 중인 식음 서비스를 통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식음 쿠폰은 라운드일 기준 7월 1일부터 14일까지 프로모션 진행 골프장 12개소 중 1곳에서 라운드를 완료한 골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사회공헌활동 협업 플랫폼인 ‘국민행복나눔터’를 확대 운영한다. 한전KPS의 ‘국민행복나눔터’는 회사 누리집에 개설된 사회공헌활동 소통채널로 지난해 10월 개설되어 본사 소재지인 광주·전남 지역사회의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올해부터는 본사 이전 지역뿐만 아니라 전 호남권역(광주·전남·전북·제주)과 영남권역(부산·대구·울산·경북·경남)으로 운영지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2024년 대비 4배 이상 확대된 예산으로 영·호남의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이에 사회공헌활동이 필요한 해당 지역 지자체나 사회복지단체(시설)는 사회공헌활동 협업제안서와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해 국내 그룹(기업집단) 가운데 경제기여액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기업데이터연구소인 CEO스코어가 500대 기업(공기업·금융사 제외) 가운데 사업보고서를 제출한 2024년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국내 그룹 중 현대차그룹(9개사)의 경제기여액은 359조 4384억원으로 집계됐다. 현대차그룹이 국내 그룹 중 1위를 차지한 경제기여액은 기업이 경영활동으로 만들어내는 경제적 가치를 모두 더한 것으로, 한 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과 파급효과를 살펴볼 수 있는 평가 지표로 거론된다. 임직원 급여, 협력사 대금, 정부 법인세, 주주 배당, 기부금 등의 형태로 이해관계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저당 애사비 베이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다이브스는 ‘헬시플레저’, ‘슬로에이징’ 등 건강 트렌드 확산으로 저당∙제로 제품 수요가 급증하는 것에 착안해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 ‘제로 레몬라임 아이스티’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액상형 음료 베이스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건강 원료 ‘애플사이다비니거’를 활용한 ‘저당 애사비 베이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또 한 번 라인업을 확대한다. 신제품 ‘저당 애사비 베이스’는 대상㈜이 직접 개발 및 생산한 알룰로스를 활용한 액상형 음료
국내 노래방 기업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신형 반주기 3시리즈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방대방 노래 대결’ 기능의 출시를 기념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출시 기념 이벤트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까지 두 달간 진행되며, TJ미디어의 3시리즈가 설치된 노래방에 방문해 ‘방대방 노래 대결’ 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으로는 1등 아이폰 16 Pro, 2등 아이패드 에어 11, 3등 에어팟 맥스가 주어지며,등 100등까지는 다양한 외식 기프티콘이 제공될 예정이다.TJ미디어가 6년 만에 출시한 반주기 신제품 3시리즈는 지난 10일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공개됐으며, 3시리즈의 핵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오는 7월 4일까지 차세대 기술 혁신을 이끌어 갈 채용연계형 R&D(연구개발) 인턴사원 모집에 나선다. 이번 코웨이 R&D 인턴사원 채용은 역대 최대 규모의 신입 연구개발 인력 모집으로,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 예정이다. 코웨이는 기술 혁신 고도화를 선도할 우수 테크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육성해 미래 R&D 경쟁력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R&D 인턴 모집 직군은 △기구설계 △H/W설계 △S/W설계 △냉동설계 △필터개발 △R&D기획 등 6개 부문이다.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의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학사/석사/박사)를 대상으로 한다. 코웨이는 이번 인턴 채용에서 전형 절차를 간편
롯데칠성음료가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경영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환경부는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보전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롯데칠성음료의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활동을 높이 평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그간 △무라벨 생수 출시 △페트병 경량화 △재생원료 도입 △100% 투명 페트 전환 등 실질적인 플라스틱 감축 및 재활용 확대에 힘써왔다. 특히 ‘2030 플라스틱 감축 로드맵’을 수립하고, 2030년까지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 대비 약 20% 줄인다는 계획을 공표한 바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에는 국내 생수 업계 최경량 수
한국전력 주가가 ‘원전 르네상스’에 힘입어 4만원을 돌파했다. 2017년 10월 이후 7년 8개월만이다.한국전력 주가는 26일 7.27% 급등하며 4만600원까지 치솟았다. 장중에는 4만1150원까지 뛰기도 했다. 한국전력은 최근 3거래일간 주가 상승률이 무려 44%에 달한다.한국전력은 전기 요금 인하에 따른 수익 악화 우려가 불거지면서 지난 10일 장중 2만6700원까지 밀리기도 했다. 하지만 한국전력이 지분 100%를 보유한 한국수력원자력을 중심으로 원전 기대감이 커지면서 주가가 오름세로 돌아섰다.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이 잇달아 원전 확대로 방향을 튼 덕분이다.이스라엘·이란 분쟁으로 급등했던 국제 유가가 하락한 것도 주가 상승 동력으로
오뚜기가 오는 8월 25일까지 오뚜기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 1층 cube 전시관에서 그래도팜과 함께 ‘Touch to Tomarrow’ 전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래도팜은 강원도 영월군에 있는 유기농 에어룸 토마토 전문 농업 브랜드로 친환경 농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협업은 건강한 식문화를 추구하는 오뚜기와 자연의 순리, 토양의 힘을 중시해 온 그래도팜의 철학이 어우러져 특별한 식문화 전시로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에어룸 토마토를 소재로 관람객에게 특별한 식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에어룸 토마토는 대량 생산을 위한 개량 품종이 아닌 오랜 시간 자연적으로 내려온 토종 품종
KT&G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경영 이행 성과를 담은 ‘2024 KT&G 리포트’를 지난 25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KT&G는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정확한 ESG경영 성과를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지난 2007년부터 리포트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2024 KT&G 리포트’에는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진취적인 미래 도약을 의미하는 ‘퓨쳐 러쉬’를 주제로 KT&G의 3대 핵심사업(NGP∙건기식∙글로벌CC)의 구조 혁신 및 Value-up 전략, 지배구조 고도화 및 글로벌 사업장 ESG 역량 강화 등 ESG경영의 실질적 성과가 담겼다. 리포트는 그룹의 비전과 사업방향성을 담은 ‘전략 보고서’와 지배구조 우수성을 담은 ‘거버넌스 보고서
직업건강협회(회장 이복임)는 지난 24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교직원 2000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직업건강Check’를 적용한 건강관리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무스트레스 수준 측정 ▲뇌심혈관질환 위험도 평가 ▲건강문화 조성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며, 산업보건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실현 가능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한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된다. ‘직업건강Check’는 근로자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개발된 AI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수작업 중심의 기존 체계를 혁신하고, 사업주·보건관리자·안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