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 싱글로 현지 주요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28일 오리콘 발표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의 두 번째 일본 싱글 ‘BOYLIFE’는 ‘주간 합산 싱글 랭킹’(집계기간: 8월 18~24일)에서 35만 6590포인트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동 기간 집계된 ‘주간 싱글 랭킹’에서도 정상에 올라 주간 차트 2관왕을 달성했다. ‘주간 합산 싱글 랭킹’은 CD 판매량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오리콘은 높은 CD 판매량이 이번 순위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BOYLIFE’는 오리콘 기준 발매 첫 주에만 약 34만 6000장 팔려 ‘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
프리미엄 축산물 유통 기업 예담우(대표 지성인)가 구글의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Google for Startups Cloud Program’에 선정됐다.이번 선정은 예담우가 보유한 고품질 축산물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통해 글로벌 식료품 시장의 비효율을 해결하려는 기술적 잠재력을 구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예담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확보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AI 기반 플랫폼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예담우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목표는 전 세계 축산물 공급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실시간 가격 책정 오픈 플랫폼(Dynamic Pricing Open Platform)’을 구축하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ROSÉ)와의 첫 번째 협업 컬렉션 푸마 x 로제(PUMA x ROSÉ)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로제가 직접 컨셉 기획부터 디자인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푸마 x 로제 컬렉션은 글로벌 아티스트 로제의 독보적인 스타일 감각과 개성을 담아낸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단순하고 편안하면서도 절제된 우아함을 선사하는 이번 컬렉션은 모노크롬 팔레트를 기반으로, 푸마의 스포츠웨어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로제 특유의 절제된 감각과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완성했다. 컬렉션은 로우-프로파일 트렌드를 대표하는 스니커즈 ‘스피드캣’과
자동차 부품 및 태양광 설비 제조업체 대성파인텍(대표 김병준, 김종석, 코스닥 104040)은 ‘9.81파크’ 개발사 모노리스와의 합병 절차를 모두 완료하고 통합 법인을 공식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성파인텍은 이번 합병을 통해 테마파크 IP와 레이싱 차량 및 완성차 부품 제조를 아우르는 통합 운영 체계를 구축, 사업 외연 확장을 위한 기반을 확보했다. 대성파인텍은 자동차 부품 제조를 담당하는 ’자동차 사업부’와 테마파크 IP 개발·운영을 전담하는 ’모노리스 사업부’로 재편된다. 대성파인텍 설립자인 김병준 대표가 자동차 사업부를, 모노리스 설립자인 김종석 대표가 모노리스 사업부를 각각 총괄하는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브랜드의 새 모델로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인 배우 ‘나나’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세련된 이미지를 보유한 나나가 어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감성에 부합하다고 판단해 함께하게 됐다. 최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통해 보여준 나나의 당당한 존재감과 세련된 패션 감각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지향하는 패션 스타일과 조화를 이룰 것이라는 평가다. 특히 나나는 큰 키와 완벽한 비주얼로 어떤 스타일도 개성 있게 소화하며, 여성 고객층이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왔다.
HD현대중공업과 HD미포의 합병 발표로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 주가가 10% 넘게 급등하고 있다.반면 HD현대중공업과 HD미포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29일 HD한국조선해양은 오전 10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0% 넘게 급등 중이다. 반면 HD현대중공업은 2.7%, HD미포는 6% 넘게 급락중이다.외국인과 기관은 HD현대중공업과 HD미포 주를 동시 순매도하는 반면 HD한국조선해양은 동시 순매수하고 있다.27일 HD현대는 자회사 HD현대중공업과 HD미포조선의 합병을 전격 발표했다. 미국의 ‘마스가(MASGA·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 프로젝트 기회 선점과 세계 방산 시장 주도권을 잡으려는 포석이다. 통합 법인이 새롭게 출범하면 조선업의 ‘규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인 ‘매장 속 숨은 포켓몬을 찾아라! 포켓몬 소문내기 이벤트’를 9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3일 발표될 예정이다.이번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진행된 포켓몬 브로마이드 증정, 9월 19일부터 시작된 포켓몬 캔뱃지 증정 이벤트에 이은 후속 행사다. 샤브올데이는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식사 경험을 넘어 매장 곳곳에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포켓몬 캠페인을 연속적으로 기획해왔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은 샤브올데이 매장에서 식사 후, 매장 내 숨어 있는 포켓몬 이미지를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정대용)이 오는 9월 개강하는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2학기 3차 과정 수강신청을 시작했다. 이번 학기부터는 수강료가 추가로 인하돼 학습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해당 과정은 교육부 평가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원격 미용전문학사 과정으로, 미용학개론과 피부미용학 등 총 19과목이 개설돼 있다. 수강료는 기존 과목당 6만2천 원에서 3만3천800원으로 인하됐으며, 고졸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전문대 이상 졸업자는 전공에 상관없이 12과목을 이수하면 단기간에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새롭게 도입된 ‘픽스딜’ 제도를 통해 과목당 3만 원대 등록도 가능하며, 추천 장학금 제도를 통해 추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또 동결했다.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는 0.8%에서 0.9%로 소폭 상향 조정했다.28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금리를 연 2.50%로 유지했다. 지난달에 이은 2연속 동결이다. 주택가격 과열의 불씨가 꺼지지 않았다는경계감이 이달 동결의 핵심 요인이 됐다. 부동산 시장은 정부의 6·27 대책 발표 후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금통위는 추세 안정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선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금통위는 지난해 10월 3년 2개월 만에 금리를 내리며 인하 사이클로 전환한 후 지난해 11월과 올해 2월, 5월까지 총 네 차례 금리 인하에 나선 바 있다. 시장에선 올해 최종금리가 연 2.25%가 될 것이
코카-콜라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와 협업해 ‘스타워즈’의 캐릭터를 담은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 490ml 캔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x 스타워즈 한정판 에디션’은 1955년 미국 디즈니랜드 리조트 개장과 함께 시작된 코카-콜라와 디즈니의 70년 인연을 바탕으로 기획된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세대를 초월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두 브랜드가 스타워즈 팬들의 연결과 상상력, 열정을 기념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카-콜라는 이번 한정판 에디션에 스타워즈의 대표 캐릭터 4인과 각 캐릭터를 상징하는 명장면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스타워즈의 전설적인 스토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의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배우 김태리와 함께한 2025 FW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폴햄은 이번 시즌 ‘태리의 초원’을 테마로 드넓은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자유로움을 따스한 계절감의 스타일 화보로 담아냈다. 공개된 화보에서 김태리는 가을빛이 내려앉은 초원 위 다채롭고 짙은 감성의 매력과 함께 따뜻한 계절감의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레드 컬러 케이블 스웨터와 부드럽게 감싸는 핑크 스웨터, 깊은 분위기를 전하는 카키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차분한 무드를 완성했다. 또한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데님 셔츠와 팬츠의 청청룩으로 트렌디하면서도 캐주얼한 무드를 완벽 선
한국법제연구원(원장 한영수)과 법무법인 세종은 8월 26일(화) 서울 법무법인 세종 대회의실에서 ‘제6차 AI 법제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AI 기반 산업별 쟁점과 법적 개선과제’를 주제로, 인공지능 확산에 따른 산업별 법제 이슈를 점검하고 정책적·입법적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포럼은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 산업육성을 위한 인공지능 기본법 하위법령의 정책 방향과 제도적 과제’(발제: 법무법인 세종 장홍원 변호사, 토론: 고려대 김효연 연구교수), △‘AI 산업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법적 과제’(발제: 한국데이터센터에너지효율협회 송준화 사무국장,
글로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토팍시(Cotopaxi)가 오는 9월 12일 한국 시장에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GEAR FOR GOOD’을 모토로 하는 코토팍시는 지속가능성, 윤리적 생산, 사회적 기여를 핵심 가치로 내세우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앞장서는 브랜드다.코토팍시의 대표적인 Del Día(델디아) 컬렉션은 업사이클링 원단을 활용해 제작되는 제품 라인이다. 특히, 제작 과정에서 현지 제작자들에게 색상 조합에 대한 자율권을 부여하여, 각 제품이 개성과 창의성을 담아 완성된다. 또한, 모든 생산은 윤리적 기준을 충족하는 공장에서 이루어지며, 이는 단순한 제품 생산을 넘어 지역 사회의 고용 창출과 공정한 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