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 6일 베트남 다낭에서 진행된 '2025 VKU 잡페어(Job Fair)' 행사를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베트남의 합작 대학교이자 베트남 최고 공립 대학교인 VKU(Vietnam-Korea university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주관으로 현지 채용 및 글로벌 채용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현장에는 베트남 현지 기업 관계자와 VKU 대학생, 구직자 등 총 3,000여 명이 참여했다. 잡코리아는 해외인력 취업매칭 지원 사업(K-Tech College) 일환으로 베트남 현지 구직자들을 위한 한국 기업 취업 정보 및 실제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잡코리아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024년 한 해 동안 정보보호 부문에 약 148억원을 투자하며, 4년 연속 보안 투자 확대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공개된 정보보호 공시에 따르면 두나무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매년 정보보호 투자액과 전담 인력을 꾸준히 늘려왔다. 두나무의 2024년 정보보호 투자액은 약 148억원으로, 이는 두나무의 전체 정보기술(IT) 부문 투자액인 1543억원의 9.6%에 해당하는 수치다. 지난해 기준 정보보호 공시 참여 기업의 평균 정보보호 투자액 비중은 6.1%였다. 두나무는 정보보호 투자 규모를 매년 꾸준히 확대해 왔다. 연도별 투자액은 ▲2021년 57억원 ▲2022년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원한 음악 장학생들이 베를린, 뉴욕 등 해외 주요 도시 무대에 오르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음악 전공 유학생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CJ음악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CJ음악장학생의 학업 후 음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주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과 공동 주최로 ‘영 코리안 아티스트 시리즈(Young Korean Artists Series)’를 신설하여 미국 무대에 유망한 한국 아티스트를 소개했다. 2025년부터는 주독일한국문화원(원장 양상근)과 ‘코리아 인 포커스 위드 CJ(Korea in Focus with CJ)’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 등 전세계적으로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안전자산의 대표 투자처로 ‘금’ 투자가 떠오르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국제 표준가격으로 금에 투자하는 ETF를 새롭게 출시한다. 일명 ‘김치 프리미엄’ 걱정 없이 안전자산인 금에 투자할 수 있는 액티브 ETF다.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17일 ‘KODEX 금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KODEX 금액티브는 국제 표준 금 현물에 투자하는 ETF 및 국제 금 관련 금융 상품에 투자하는 진정한 금 ETF다. 런던 금 시장협회(LBMA)가 인증하는 국제 금 표준 시세를 따르기 때문에 지역 프리미엄으로 인한 손실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금 투자가 가능하다. 런던
초기 스타트업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터(AC)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스마트 창고 기반 프리미엄 짐보관·이사 브랜드 ‘노블스토리지’를 운영하는 노블로지스(대표 정우재)에 프리A 투자를 했다고 16일 밝혔다.2023년도에 창업한 노블로지스는 2025년 6월 기준 수도권 9개 직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IoT 및 AI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실내 보관 시스템을 통해 고가 가구, 미술품, 대형 화물 등 특수 짐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단순 보관을 넘어 ‘포장-운반-보관-정리’를 통합한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시키며 프리미엄 보관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리뉴얼은 아이스크림에듀의 핵심 가치와 교육 철학, 홈런의 서비스 지향점 등 메시지 전달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홈런 서비스 및 콘텐츠 위주로 정보를 제공했던 기존 홈페이지와는 달리, 홈런의 브랜드 철학과 함께 서비스 및 콘텐츠는 물론 기대 효과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흐름을 구성했다. 특히 홈런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페이지를 통해 학교 공부와 습관, 독서 등 공부에 대해 홈런이 생각하는 가치와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차별화된 AI 기술력, 학습 관리
2025년 6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피지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6부터 6월 16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449,4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
기아가 ‘The 2025 봉고 Ⅲ EV 특장차’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The 2025 봉고 III EV 특장차는 지난 4월 출시된 The 2025봉고 III EV 기반의 특장 모델로 ▲냉동탑차 ▲내장탑차 ▲윙바디 ▲양문형 미닫이탑차 ▲파워게이트가 있다. The 2025 봉고 Ⅲ EV 특장차는 기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급속 충전시간 단축 ▲탑차 LED 조도 상향 ▲수직형 파워게이트 품질 개선 등 실용성과 편의성을 모두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The 2025 봉고 Ⅲ EV 특장차의 급속 충전 속도를 개선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 시간을 기존 47분에서 32분으로 단축시키고, 에너지 밀도를 높인 신규 배터리 셀을 적용했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에 가수 임영웅 팬클럽 ‘웅바라기스쿨’ 회원들이 임영웅 생일을 기념하여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616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웅바라기스쿨 회원들이 임영웅 34번째 생일과 성공적인 정규 2집 앨범 발매를 기대하며 진행된 기부로, 지난 2021년 사랑의달팽이에 후원을 시작한 이후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누적 66,930,600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전액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소리동행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웅바라기스쿨 관계자는 “임영웅 가수의 노래 ‘온기’처럼 팬들이 따뜻한 마음을 전한 지 벌써 5년이 되었다“며 “청각장애인들이 희
2025년 6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황병우, 3위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696,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
삼성전자가 '삼성 아트 스토어'에 2025년 아트 바젤 인 바젤(Art Basel in Basel) 컬렉션 38점의 작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삼성 TV를 통해 제공되는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로 전 세계 유명 파트너와 예술가들의 작품 3500여 점을 4K 화질로 제공한다. 이번 컬렉션은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간) 스위스 메세 바젤에서 열리는 2025년 아트 바젤 인 바젤에 출품된 작품 중 아티스트의 다양성, 지리적 대표성을 고려해 엄선된 현대 미술 38점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가 그동안 선보인 아트 바젤 컬렉션 중 역대 최대 규모로, 아프리카 문화 기반의 작품들을 포함했고 신진 작가와 기성 작가를 아우르는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11일, 대전 신협중앙연수원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승국, 이하 진흥원)과 함께 '2025년도 협동조합 상생·성장 어부바 공모사업' 협약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전국 협동조합 간 연대와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협과 진흥원은 2013년 업무협약 체결 이후 약 43개 협동조합의 설립과 성장을 지원해왔다. 현재까지 누적 3억 원 규모의 후원을 통해 지역 신협과 연계한 공모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협동조합 간 상생과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 공모사업은 진흥원
스킨케어 브랜드 크리에이트스킨(CRE8SKIN)이 연어PDRN을 핵심 성분으로 한 신제품 ‘티라미수 토너’와 ‘티라미수 로얄 토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감각적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일상 속 기초 루틴에 감성적인 만족을 더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판매는 오는 12월부터 자사몰과 쿠팡, 네이버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작될 예정이다.크리에이트스킨은 2009년 론칭 이후 자연 유래 성분과 감각적인 텍스처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여왔다. 특히 2015년에는 국내 최초로 연어유크림을 출시해 누적 수출 100만 개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이후에도 연어 성분 기반 제품 개발에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