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은 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하기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SKT는 오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특별 소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해당 기간 동안 SKT는 전국적으로 일평균 약 1000명의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T,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의 연말연시 근무인력은 총 3000여명에 달한다.SKT는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타종식/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버스
한화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성금 40억원을 기탁한다고 21일 밝혔다. 한화는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을 비롯해 4월 강릉 산불과 7월 집중호우 등 우리 사회의 온정이 필요할 때마다 피해복구를 위한 기부에 참여해왔다. 이번 성금 기탁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한화는 지난 2003년부터 ‘희망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 생계 지원, 사회 안전망 확보, 교육 격차 해소 등 우리 사회의 온기가 필요한 곳뿐만 아니라 과학 인재 육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등에도 사용될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3회 연속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우수한 제도를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로그프레소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 사이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전원 재택 근무 문화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 꾸준히 보완하고 있다. 모든 임직원은 임신 및 육아 시기에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활용할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에도
위니아(법률상 관리인 대표이사 김혁표)는 법원의 승인에 따라 M&A진행 및 매각주간사로 삼일회계법인과 계약을 완료하고 신속한M&A 절차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회생법원의 승인에 따른 M&A진행 및 매각 주간사 선정은 조기 경영정상화 방안의 일환으로 회생계획 인가 전 M&A를 추진해 회생채권의 조기 변제와 회사의 안정적인 운영자금 유치를 도모하기 위해 결정됐다. 현재 2024년형 딤채 신제품 생산과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위니아는 신속한 M&A 진행으로 임직원의 고용안정과 영업활동 정상화를 이루고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 파워의 지속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매각 추진 방식은 회생계획 인가 전의 제 3자 배정 유
컴포즈커피가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국가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가장 권위있는 프랜차이즈 시상식이다. 컴포즈커피는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 이어 올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며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선진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컴포즈커피 김진성 대표는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광을 컴포즈커피를 믿고 사랑해 주는 전국의 가맹점주님들과 고객님들께 바친다”며 “카페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해 선진 경영에 힘쓰
2023년 1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뷰노, 2위 비트컴퓨터, 3위 제이엘케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43,2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제주파나텍(주)(대표이사 조윤재)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을 2회 연속 획득 하였다.가족친화 인증은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하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제주파나텍(주)은 제주에서 자라는 건강 원료를 가지고 고부가 건강식품을 개발해서 제품을 만드는 건강식품회사이다. 브랜드로는 ‘본황칠‘, ’이즙이맛즙‘이 있다. 그 중 수면 건강식품과, 제주 황칠을 이용하여 만든 장어즙, 제주 유기농 양배추즙 건강식품을 출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한편 제주파나텍(주) ‘직원, 고객 모두 내 가족이다‘라는 마음으로 CS를 실천하고 있다. 내부 고객인 직원들도 직장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더벤티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관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더벤티는 지난 20일, 호텔 리베라 청담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린 ‘2023 제24회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한국 프랜차이즈산업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로써 더벤티는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을 시작으로 2022년 국무총리 표창에 이어 올해 협회장 표창까지 수상,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하게 됐다.한국프랜차이즈 대상은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은 물론 고용 창출, 투자 촉진 등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포스코그룹은 2024년도 임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임원 인사는 그룹 7대 핵심사업의 중장기 성장전략에 맞춰 그룹 내 인적역량을 적재적소에 재배치하고 혁신을 도모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포스코그룹은 설명했다.친환경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서 포스코그룹의 연구개발(R&D) 전략과 기술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김지용 원장(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김지용 사장은 포스코 안전환경본부장, 광양제철소장, 해외법인장(인도네시아), 신소재사업실장, 자동차강판수출실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는 그룹 CTO로서 이차전지소재·AI·수소 분야의 핵심기술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등 그룹의 미래성장
올림플래닛은 지난 14일 진행된 엘리펙스 웨비나 ‘팝업스토어의 A to Z’의 만족도가 92%로 큰 호응을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함께 92%의 설문자 중 오프라인, 온라인 팝업스토어 계획이 있는 비율이 총 78%에 달한다고 설명했다.올림플래닛은 이번 ‘팝업스토어의 A to Z’ 웨비나가 지난 8월 진행된 ‘메타버스 글로벌 쇼룸으로 해외 진출하는 법’ 웨비나 대비 3배 높은 참석 신청률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웨비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실무자의 팝업스토어 예시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어서 유용했다’, ‘실제 사례를 함께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온라인 팝업스토어라는 공간이 새로웠고 시각적으로도 몰입도가 있다
LG전자는 게임, 영화 등 고객이 즐기는 콘텐츠에 맞춰 해상도와 주사율을 최적화하는 2024년형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2024년형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32GS95UE)가 한 대의 제품에서 고주사율 모드(FHD·480Hz)와 고해상도 모드(4K·240Hz)를 모두 구현한다고 소개했다.모니터 하단의 전용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모드를 바꿀 수 있으며, 고주사율 모드에서는 빠른 화면 전환이 중요한 1인칭 슈팅게임(FPS)을, 고해상도 모드에서는 시각 효과가 풍부한 게임이나 영상을 즐길 수 있다.올레드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필름 부품이 진동해 직접 소리를 내는 ‘픽셀 사운드 테크놀로지’도 모니터 제품 가운데 처
에어부산은 한국공항공사와 손잡고 김해국제공항 내 홍보부스를 운영해 부산 방문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홍보부스는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청사 도착장 1층 1번 GATE 앞에 설치된다. 홍보부스는 에어부산 기내를 그대로 옮겨 놓은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8일 시공을 완료해 내년 상반기까지 운영될 예정이다.부스에는 에어부산 취항지 포스터 엽서와 스탬프를 비치해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에어부산 국제선 운항 스케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리플릿도 함께 제공된다. 에어부산은 내년 1월 중으로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
SK텔레콤(SKT)은 내년 1월부터 장기 고객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T’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더불어 5년 이상 SKT를 이용한 모든 고객을 ‘장기 우수 고객’으로 명명하고 예우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새롭게 론칭되는 ‘스페셜 T’는 SKT 가입 연수가 긴 고객일수록 제공받는 혜택의 규모가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5년 이상 SKT와 함께한 고객에게 매년 가입 연수만큼의 데이터(1GB 단위)가 추가 제공되며, 해당 데이터는 고객이 가입한 달에 1회 지급, 최대 제공량은 30GB이다.예를 들어 2017년 6월 가입 고객이면 2024년 6월에 데이터 7GB를 추가로 받게 된다. 같은 방식으로 2014년 10월 가입 고객은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