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46년 스위스 르로클(Le Locle)에서 설립된 럭셔리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율리스 나르덴(ULYSSE NARDIN)이 지난 2일 용산구에 위치한 위플갤러리에서 런칭행사를 개최하며 ㈜카이브를 통해한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Ulysse Nardin(율리스 나르덴)은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험난한 파도와 강한 바람을 견딘 혁신적인 타임피스를 제공하는 선구적인 럭셔리 시계 제조업체로 이날 행사에는 율리스 나르덴 아시아지부 총책임자인 Dean Wu(딘 우)가 참석하여 브랜드 및 주력 제품을 소개하였다. 율리스 나르덴의 주요 컬렉션으로는 프릭, 블라스트, 다이버, 마린이 있으며 율리스 나르덴의 아이코닉 워치, FREAK(프릭)은 다이얼, 핸즈, 크라운
SK텔레콤(SK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 버스공공와이파이 5G 전환 사업의 2·3차 사업을 맡아, 전국 16여개 지자체의 시내버스 와이파이 장비 구축을 12월 초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SKT는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관련 기관과 업계가 참여한 가운데, 국립고궁박물관 내에서 개통 행사를 갖고, 5G 버스와이파이 서비스 정식 개통을 선언했다고 설명했다.개통 행사에서는 공공와이파이가 설치된 버스내에서 와이파이 실제 속도를 측정하고, 홍보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시내버스 와이파이의 빨라진 속도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특히 버스공공와이파이 주 이용층과 장관이 직접 그룹 영상통화를 통해 5G 백홀
티웨이항공은 지난 1일부터 한국산림인증(KFCC) 친환경 용지로 제작한 기내지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와 함께 티웨이항공 기내지와 앞뒤로 합쳐진 형태인 제휴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트래블러 매거진에도 한국산림인증 용지를 사용했다고 소개했다.티웨이항공은 향후 종이컵, 커틀러리, 쇼핑백 등 기내 서비스 용품에도 친환경 제품의 도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 6월 산림청과 탄소 중립 실천과 지속발전 가능한 ESG 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여러 방면에서 중·장기적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지속발전가능 목표 달성을 위해 △친환경 경영 △산림경제 활성화 △산림보존 △탄소저
카카오의 커머스CIC는 연말을 맞아 연간 최대 쇼핑 행사인 ‘2023 카카오 쇼핑페스타’를 오는 8일까지 연다고 5일 밝혔다. 먹거리, 생활가전,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한 이번 대규모 할인 행사는 카카오톡 4번째 탭인 쇼핑탭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2023 카카오 쇼핑페스타’는 행사 기간 동안 선착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추가로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즉시 할인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또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쇼핑탭 내 쇼핑페스타 페이지에서 체크인을 하면 매일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카카오쇼핑포인트를 랜덤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 ‘U+콕’의 상품 종류가 1년새 2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U+콕에 입점된 상품 종류는 지난 11월 말 기준 9만2980개로, 올해 초 7만7136개 대비 2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상품 종류를 다각화함에 따라 AI기반으로 판매수량을 예측하고, 입점 업체에 합리적인 판매 최저가격을 제안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술도 갖췄다고 강조했다.LG유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캔참치, 생수, 탄산수 순이었으며, 건어물 모음, 친환경 반팔티, 눈 건강기능식품 등도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타사 대비 2~3% 저렴한 가격이 인기의 원인이라는 분석이다.LG유플러스는 올 2월부터 최저
제주항공은 올겨울 따뜻한 휴양지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사이판 노선 프로모션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탑승기간은 오는 12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다. 제주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에 국적항공사 중 유일하게 주·야간편을 매일 운항하는 등 가장 많은 항공편인 주 14회를 운항하고 있다. 또 북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사이판 현지 호텔/리조트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이번 사이판 노선 프로모션 항공권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항공운임에 따라 왕복기준 야간편은 최대 4만원, 주간편은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코드도 제공한다.제주항공은 이밖에 켄싱턴호텔, PIC사이
SK증권은 2024년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중복·유사 기능을 통합하고, 조직 기능별 재배치를 통한 업무간 Synergy제고 및 수익성과 성장성의 균형을 위해 기존 1총괄, 9사업부(부문), 30본부, 10실을 1총괄, 6부문, 20본부, 7실로 조직을 개편했다.기존 사업부·부문 체계를 단일 부문 체계로 개편하고, Digital금융의 강화 및 미래 Vision제고를 위해 Digital마케팅본부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배치했다. 다음은 SK증권 인사 내용이다. ■ 승진(직책은 ‘23년 기준) ◇ 부사장• 오민영 법인사업부 대표 ◇ 상무• 구자원 비서실장• 서영수 기획재무본부장• 이종호 ECM본부장• 전동한 채권영업본부장• 정승구
영주에서 새로운 쇼핑관광 문화를 선도하는 ‘트래블라운지’가 5일부터 26일까지 영주역사 내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변화된 시장상황과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관광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트래블라운지는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추진한 쇼핑관광 생태계 확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영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지역 고유의 문화 콘텐츠와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는 영주시 관광 발전을 위해 체류형 공간을 조성하고, 영주에 대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구성한다.이러한 목표로, 영주에 대한 매력
2023년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48,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AI 빅데이터 기반 에듀테크 스타트업 진스토리코리아(GENE STORY KOREA INC., 대표 유승환)가 커리어 전문 교육업체 단델리온커리어(대표 김수인)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기업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학습 전략과 환경 분석 및 맞춤형 교육분야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진스토리코리아가 개발한 개인 성향 맞춤 학습 전략 검사 ‘메나비’를 기반으로 단델리온커리어의 교육 노하우와 강의 전문성이 합쳐져 학교, 공공기관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등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메나비’(Menabi)는
패션그룹형지(총괄 부회장 최준호)는 중국 위해시에 본사를 둔 현지 최대 의류수출기업 디샹그룹(회장 주리화)과 의류 시장 공동개발과 생산 협력을 도모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디샹그룹(Dishang Group)은 텍스타일 수출과 의류 OEM·ODM 비즈니스를 통해 해외 400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연간 15억 달러 수출을 포함 연매출 3조4000억원대(2022년 기준)를 올리는 중국의 대표적 섬유패션기업이다. 또한 디샹그룹이 위치한 위해시는 산동반도의 항구도시로 서해를 사이에 두고 우리나라와 직선 거리로 가장 가까이 있는 중국 도시이자, 형지 본사가 위치한 송도와도 근접해 있는 곳이다. 2022년 송도에 형지글로벌 패션복
매일유업㈜(대표이사 김환석)이 3년 연속으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가 선정한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으로,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 도입해 대리점분야 상생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매일유업은 2021년 처음 ‘대리점 동행기업’이 도입된 이후 3년 연속 선정되었다.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리점 거래 세부업무 지침’과 ‘영업담당자 행동규범’을 마련했으며, 임직원들의 공정거래의식을 내재화하여 상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또한, 대리점의 신규 거래
카카오임팩트는 KAIST 전산학부에 한 학기간 개설해 운영한 프로젝트 수업을 성료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카카오임팩트는 올해 ‘테크포임팩트(Tech for Impact)’를 선언한 바 있다. ‘테크포임팩트’는 디지털 기술과 소셜 임팩트가 만나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더 큰 변화와 영향력이 발휘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비영리조직이나 소셜 벤처 등 소셜 임팩트 조직과 기술 인력 간의 연결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카카오임팩트는 설명했다.카카오임팩트는 이 일환으로 지난 2월 기술 개발 및 기술 인력 발굴을 위해 KAIST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9월 1일 KAIST 전산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