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FE’와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갤럭시 버즈 FE’로 구성된 새로운 갤럭시 FE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FE 시리즈는 기존 갤럭시 S 시리즈의 사용자 경험을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감각적이고 내구성 있는 디자인, 향상된 카메라와 오디오 성능 등 지금까지 출시된 FE 시리즈 중 가장 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삼성전자는 갤럭시 FE 시리즈가 스마트 기기를 처음 구매하는 소비자, 기기 연결성과 창작 활동을 중시하는 사용자 등 S 시리즈 스마트폰을 처음 경험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삼성전자 MX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다양
LG전자는 다양한 식품의 신선함을 지켜주는 2023년형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을 12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신제품은 상칸을 좌우로 분리하는 다용도 분리벽이 적용돼 상칸 좌·우, 중칸, 하칸까지 독립된 4개 칸을 다용도 냉장고로 폭넓게 쓸 수 있는 스탠드식 대용량 491리터(ℓ) 김치냉장고다.LG전자는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김치냉장고 공간에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도록 다목적 보관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고객이 미식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재료를 제대로 보관해주는 ‘미식 전문 보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LG전자는 고객들의 김치냉장고 사용패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많은 고객들
에어부산은 부산 향토 기업인 컴포즈 커피와 협업해 신메뉴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 음료 출시 및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된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는 전국 2300여 개의 컴포즈 커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음료에 에어부산만의 색감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에어부산은 음료 출시를 기념해 컴포즈 커피와 함께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를 구매하는 고객 약 5000명을 대상으로 럭키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포즈 커피 앱을 통해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 구매 시 앱 내 럭키박스가 제공되며, 해당 음료를 포함한 주문 건당 럭키박스 한 개가 제공된다. 럭키박스
KT는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곰앤컴퍼니와 함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맥스’에 AI 보이스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곰믹스 맥스 AI 보이스 결합상품은 이날부터 곰랩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월 5900원에 2만 자 수준의 AI 보이스를 생성할 수 있다.곰믹스 맥스에서 AI 보이스를 활용하면 고급 음향 장비 없이도 AI 음성을 손쉽게 동영상에 삽입하고 편집할 수 있다. 같은 문장도 콘텐츠의 다양한 상황을 반영해 즐거움, 침착함, 중립, 슬픔, 화남 등의 감정이 담긴 목소리로 제작할 수 있으며, 외국어를 직접 말하지 않아도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음성을 AI로 생성해 영상에 삽입할 수
LG유플러스는 성공적인 6G 시대 진입을 위한 비전과 핵심 요구사항 등을 담은 ‘6G 백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백서를 통해 LG유플러스는 6G 시대에 대한 청사진을 고객과 임직원은 물론, 다양한 협력사와 공유해 차세대 네트워크 생태계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6G에 대한 논의는 지난 6월 ITU-R 산하 이동통신 표준화 작업반에서 6G 프레임워크 권고(안)가 합의된 이후인 올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6G 백서를 통해 대한민국 중심의 6G 기술을 글로벌 표준화 단체에 제안할 방침이다.LG유플러스의 백서는 6G의 비전을 S.I.X로 정의하고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지능화(Intelligence) △확장성(eX
티웨이항공은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일주일간 10월의 월간 티웨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월간 티웨이’는 매달 첫째 주에 진행되는 티웨이항공의 월 정기 프로모션으로, 이번 10월 프로모션에는 국내선 4개(김포-제주, 대구-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 국제선 26개(일본, 중화권, 동남아시아, 대양주, 중앙아시아)의 총 30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항공권 탑승 기간은 내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우선 선착순 초특가 이벤트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칭다오 6만9800원부터 △인천-호치민 13만9200원부터 △인천-다낭 15만9200원부터 △청주-나트랑 11만9600원부터 △인천-괌 16만9510원
헤어케어 브랜드 '모다모다'가 폴란드 유통컨설팅 전문기업 ‘MBF 그룹 S.A’와 제품 유통 및 비즈니스 협력을 골자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폴란드 및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모다모다가 폴란드 및 유럽 시장 진출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폴란드는 경제 성장 및 지리적 이점 등을 토대로 유럽 내 주요 시장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들이 폴란드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유럽 진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폴란드 뷰티 시장은 안티에이징, 여드름 등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는 물론, 최근 몇 년간 국내 뷰티 기
삼성전자는 풀HD급 4GB 영화 1편을 2초 만에 저장할 수 있는 초고속 포터블 SSD ‘T9’을 출시하며 소비자용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포부를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최신 데이터전송 인터페이스 ‘USB 3.2 Gen 2x2’를 지원해 4TB 모델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초당 2000MB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최대 초당 1000MB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했던 이전 세대 제품인 ‘T7’ 대비 연속 읽기·쓰기 속도가 약 2배 증가해 고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전문 크리에이터, 포토그래퍼 등에게 최적의 작업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이 제품은 USB C타입 표준 전력사용 규격에 맞춰 설계해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 운영체제를 기반
2023년 10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671,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친환경 스마트 전기 모터사이클 제조 스타트업인 세븐모빌리티(대표 송영봉)가 IPO전문 컨설팅 기업인 디그니티인베스트먼트(대표 김용집)와 서울 삼성동 세븐모빌리티 본사에서 스케일업을 통한 상장 자문 계약을 체결하고 2024년도에 코넥스 상장을 목표로 추진하겠다고 4일 밝혔다.세븐모빌리티는 상장자문 계약을 통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사(크라우드펀딩 특례상장시) 선정 및 절차 실무 자문 ▲코스닥 정관 작성 자문 ▲법정감사 전환업무 자문 ▲증권형(주식, 채권) 크라우드펀딩 투자설명서(게재자료)작성 실무 자문 ▲한국예탁결제원, 크라우드펀딩 성공 후 주권(증권)발행 신청 실무 자문 ▲외부감사인 선정 및 수감 실무 자문 ▲코넥
세계 1위 난로 기업 파세코가 중국 본토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몇 년 새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캠핑 시장에 주목해, 파세코의 위상을 중국에서도 펼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중국의 2022년 중국의 캠핑 시장 규모는 1134.7억 위안(약 20조) 수준이며 2025년에는 2483.2억 위안(약 45조)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중국 시장조사기관 아이미디어리서치) 이에 파세코는 ‘티몰’과 ‘샤오홍수’를 통해 중국 본토에 직진출 하겠다는 계획이다. 정품 신뢰도와 핵심 타겟을 고려해 2개 업체를 선별했다. ‘티몰’은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친 기업 및 브랜드사 정품만 입점이 가능하며, ‘샤오홍수’는 파세코 핵심 타겟인 2040 세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 GV80의 부분변경 모델(이하 GV80)과 제네시스의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를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GV80와 GV80 쿠페 출시에 앞서 지난 26일 제네시스 수지에서 ‘제네시스 GV80·GV80 쿠페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갖고 국내 미디어에 실차를 처음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GV80는 지난 2020년 1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17만대 이상 판매되며 국내 럭셔리 SUV시장을 이끌어온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로 프리미엄 감성과 최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왔다.이번에 공개된 GV80는 3년 9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기존 GV80의 디자인을 계승하는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내달 19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A380 가상체험 AR필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A380 가상체험 AR필터’는 AR필터를 통해 A380 항공기 안팎을 가상 체험하는 이벤트다. 아시아나항공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팔로잉 후 ‘AR필터’에서 ‘LUCKY TICKET’을 찾아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나만의 스토리를 업로드하면 응모가 되는 방식이다. AR필터로 들어가면, A380의 외관 체험부터 시작해 넓은 침대형 좌석을 갖춘 비즈니스 스마티움 공간을 둘러보게 된다. 이후 트윈 슬라이딩 도어가 장착된 비즈니스 스위트 좌석 공간으로 이동하면 밤하늘에 별을 수놓은 야간비행도 펼쳐진다.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내달 11일과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