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SK D&D)는 15일 이사회를 열고 SK디앤디(존속회사)와 에코그린(가칭, 신설회사)로의 인적분할을 결의했다. SK디앤디는 이번 인적분할을 통해 기존 부동산·에너지 사업을 분리한다. 존속회사인 SK디앤디는 시장의 선두 디벨로퍼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하는 한편, 공간 플랫폼 및 솔루션 사업자로 성장을 지속한다. 분할회사인 에코그린(가칭)은 친환경 에너지 사업 가속화와 더불어 솔루션 및 중개 플랫폼을 통한 전력거래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분할비율은 순자산가액을 고려해 존속회사 약 77%, 신설회사 약 23%로 결정됐다. 두 회사는 오는 2월 주주총회를 거친 뒤 2024년 3월 1일 자로 분할한다. 이후 2월 28일~3월 28일(예정) 주식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국내 최대 사회적가치 연결 플랫폼 SOVAC(Social Value Connect)은 사회적기업·소셜벤처들의 투자유치, 고객확보, 판로개척 등 주요한 고민을 해결하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15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새로운 연결과 협력, 지속가능한 성장 – A New Dimension of Connecting’을 주제로 개최된 SOVAC 2023은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등 민간 및 공공 부문의 참여를 확대해 사회적기업이나 소셜벤처 등이 직면한 문제를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했다.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제안해 지난 2019년 출범한 SOVAC은 지난 5년간 사회적기업·소셜벤처의 임팩트 투자 유치
진에어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인천-나고야 신규 노선 취항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취항식은 박병률 진에어 대표, 임직원과 운항 및 객실승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3층 238번 탑승 게이트 앞에서 열렸다.진에어는 인천-나고야 노선에 총 189석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매일 2회씩 운항한다.오전 첫 편인 LJ265편은 인천공항에서 7시 35분에 출발해 나고야에 9시 25분에 도착하며, 오후 출발편인 LJ267편은 인천에서 17시 5분에 출발해 나고야에 18시 55분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 50분가량 소요된다.진에어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폭넓은 여정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인천-나고야 노선 운항 스케줄을 오
효성첨단소재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영등포 소재 복합문화공간인 ‘프로보크 서울’에서 열리는 ‘웁서울 2023 비주얼 아트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웁서울은 시각예술을 중심으로 아티스트와 브랜드가 모여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시’와 ‘쇼룸’의 형태로 선보이는 비주얼 아트 페스티벌이다.효성첨단소재는 ‘Future Space’라는 컨셉 아래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타이어보강재 타이어코드와 시트벨트, 에어백 등을 활용한 작품으로 총 6개의 공간을 구성했다.이를 통해 효성첨단소재가 생산하는 각종 산업용사는 물론, 탄소섬유, 아라미드 등 신소재들이 향후 미래형 자동차는 물론, 우주항공, 레저 등 우리의 미래 삶에 없어
SK텔레콤(SKT)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헬스케어 영역을 반려동물로 확장하며, 동물권(動物權) 개선을 위해 서울시수의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SKT와 서울시수의사회는 서울시 소재 약 700여개 동물병원에 SKT 동물 의료 AI 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확산하는 등 AI에 기반한 반려동물 진료 시스템을 정착시키는데 협력키로 했다.SKT와 서울시수의사회는 반려동물 진료의 선진화를 위해 AI를 활용한 임상 진료 교육도 함께 추진한다. 양 사는 동물 엑스레이 바르게 찍기 캠페인 ‘엑스캠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반려동물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학술교류도 추진하기로 했다. AI 기반 진료를 받은 반려동물의 진단 결과
kt cs는 AI(인공지능) 기술력을 기반으로 AICC솔루션 ‘하이큐리’의 대화관리시스템인 ‘큐리스튜디오’ 구축을 완성했다고 15일 밝혔다.대화관리시스템은 AICC의 핵심 서비스인 챗봇과 보이스봇을 구동시키는 대표적인 AI 기술로, 고객의 말과 의도를 정확하게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게 만드는 지능형 플랫폼이다.지금까지 대부분의 대화관리시스템은 복잡하고 어려운 용어, 설계방법으로 구성돼 있어 전문 인력만이 챗봇과 보이스봇을 제작할 수 있었다. 제작된 이후에도 답변이나 기능을 수정하려면 전문 인력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속성이 떨어졌으며 높은 유지보수 비용 또한 고객사의 부담이었다.큐리스튜디오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농심의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지원하면서 그간 소규모로 해보던 감자 농사를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어요. 농심에서 전량 구매해준다고 하니, 농사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았고, 멘토님께서 실전 팁을 전수해주신 덕분에 품질 좋은 감자를 수확할 수 있었어요.” (청년농부 이현미, 경기도 용인)농심이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청년수미’ 프로그램 3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수미감자 325톤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청년수미 프로그램 시작 이후 최대 물량이며, 지난해 구매량 130톤의 2.5배에 달하는 양이다.농심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감자수확시기에 날씨가 좋지 않았으나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 (대표 홍성완)는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서비스 공동 사업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클루커스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생성형 AI인 ‘하이퍼클로바X’의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하여 서비스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구체적으로 클루커스는 ‘하이퍼클로바X’의 우선 협력 파트너로서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하이퍼클로바X’ 기술 서비스 제공과 운영 및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담당하며, 네이버클라우드는 우선 협력 파트너사에 대한 기술 경쟁력 강화 지원 및 공동 기술 협력/대응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했다고 15일 밝혔다.카카오모빌리티는 ‘201 캠페인’ 선포를 기점으로 여러 기관 및 기업들과 협업을 도모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존에 다양한 영역에서 운영해온 상생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들도 ‘201 캠페인’ 아래 응집해 지속 유지 및 확산해나갈 예정이다.‘201 캠페인'은 서비스 파트너, 지역사회, 지구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드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의 통합 브랜드다. 브랜드 심볼은 ‘우리의 손으로 모두의 가치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상징한다. 브랜드명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추구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지난1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2023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교원그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찾기 위해2019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행사다.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대상홀딩스㈜,하나은행,홈앤쇼핑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리스트, 지원기관 등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등 오픈이노베이션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나섰다. 이번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에듀테크, △AI·빅데이터를 포함해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핀테크, △푸드
헤어케어 브랜드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최근 한국혈액암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혈액암 환자를 돕기 위해 후원금 및 물품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모다모다는 과학을 기반으로 ‘건강한 일상’을 추구하자는 기업 철학에 맞춰 암 환우, 국가유공자, 미혼모 등 사회 곳곳에 관심을 갖고, 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장태평 한국혈액암협회 회장과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향후 혈액암 환자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간 후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다모다는 병원에서 지
2023년 9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30,81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
2023년 9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13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510,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