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이 공간 지원 프로그램 ‘퍼포먼스 챌린지’의 지원 작품을 오는 3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작품은 6월 12일부터 7월 9일 기간 중, 1개 작품 당 최대 1주일 동안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음향, 조명 등 보유 장비들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지원대상은 국내 창작 공연을 계획 중인 제작사, 단체 또는 전공학생까지 공연 관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 시 혜택은 본 공연 개최뿐만 아니라 쇼케이스, 독회(대본리딩), 연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국내 공연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1년에 시작된 ‘퍼포먼스 챌린지’는 이번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이사 윤영호)이 기업공개 후 첫 실적을 공개했다. 산돌은 연결기준 2022년 연간 실적 매출 18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2.6% 성장했다고 지난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2022년 영업이익은 80억 원, 당기순이익 92억 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68.2%, 2,045% 큰 수치로 상승하며 창사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산돌의 지속적인 실적 성장은 클라우드 기반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의 사용자 확장과 라이선스 매출 증가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유튜브, 웹툰, 게임 등 디지털콘텐츠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이를 구현하는 필수 요소로 폰트가 자리매김했으며,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와 함께 공개된 최신 OS One UI 5.1을 기존 갤럭시 모델에 16일부터 확대 적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대한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최신 모바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 S22 시리즈를 비롯해 Z 폴드4, Z 플립4, S21 시리즈, S20 시리즈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One UI 5.1은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시각적으로 보다 향상된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구현했으며, 사용자 개인에게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담당 윤장현 부사장은 “One UI 5.1 업데이트는 갤럭시 사용자에게 최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삼성전자 SAIT(Samsung Advanced Institute of Technology)는 하나의 필터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동시에 제거하고, 간단한 물 세척만으로 최대 20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기존에는 공기정화 시스템을 구성할 때,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제거를 위한 필터가 각각 필요해 공기정화 설비의 공간 효율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었으며, 재사용이 어려워 6개월이나 1년에 한 번씩 교체가 필요했다.삼성전자 SAIT 연구진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아산화동(Cu2O), 이산화타이타늄(TiO2) 등과 같이 빛을 이용하는 광촉매를 적용해 신개념 필터 기술을 구현하고 상용화 가능성을 입증했다.이 기술이 상용
LG전자의 클로이 가이드봇이 박물관 안내 도우미로 나선다.LG전자는 국립공주박물관과 국회박물관에 문화해설과 길안내 등 큐레이터 역할을 수행할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큐아이’라는 이름으로 배치,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LG 클로이 가이드봇은 관람 접근성을 높여 평소 일반 관람객과 달리 문화를 소비하고 즐기는데 어려움을 겪어 온 소외계층의 고객 만족도를 제고했다.가령, 청력이 약한 관람객에게는 수어 해설과 자막노출을 통해 전달력을 높였다. 또 거동이 불편해 휠체어를 사용해야 하거나 유모차를 동반한 관람객에게는 일반 안내와는 구분된 휠체어 또는 유모차 전용 경로를 구분해 제공한다. 어린이 관람객들은 터치, 드래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는 2022년 전년 대비 200% 이상 매출 성장세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졌다고 16일 밝혔다. 하고엘앤에프는 국내 대표 브랜드 인큐베이터로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진 브랜드 및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인큐베이팅 시스템으로 이들을 육성하며 국내 패션 업계의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신규 투자 브랜드 확대 및 자체 브랜드 추가 론칭, 오프라인 비즈니스 전개 등을 통해 더욱 본격적으로 사세 확장에 힘썼다. 그 중에서도 활발한 브랜드 투자 및 지원은 산하 브랜드의 폭발적 성장으로 이어졌다. 하고엘앤에프는 지
EV 트렌드 코리아 2023(EV TREND KOREA 2023)의 사무국은 16일, 제 2회 ‘EV 어워즈 2023(EV AWARDS 2023)’ 개최 소식과 함께 ‘올해의 전기차’ 후보 모델 8종을 공개했다. 2022년 신설된 ‘EV 어워즈’는 ‘올해의 전기차’를 선정하는 전기차 특화 어워즈로 시작을 했으며, 올해는 충전기와 EV 관련 혁신기술까지 확대하여 평가하는 EV 산업 특화 어워즈로 발전했다. 특히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인 전기차와 관련된 제품들을 전문가와 소비자가 함께 평가하여 더 좋은 품질과 혁신 기술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올해 제 2회 ‘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올해 시리즈A 투자유치를 통해 빠른 성장을 목표하는 투자기업의 스타트업 대표와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년도 투자트렌드와 자금유치에 대한 전략 세미나가 성황리 마쳤다고 16일 밝혔다.이날 열린 세미나에는 엠케이, 자이랜드, 블록펫, 오브젝티보, 고양이수염, 에스에스티컴퍼니, 레오코퍼레이션, 썬더플렉스, 퀀텀에이아이, 스마트디아그노시스, 잇더컴퍼니, 모모그룹, 유니자르, 위아더, 모이버, 로이어드, 뉴이스트아트, 창의발레소예, 마이페어, 이매지니어스, 백스다임, 문카데미, 에듀템, 그레이스케일, 케이팝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웹 3.0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후이넘스(hhnms)의 메타버스 백화점 ‘THE 75007’ 내 옥텟 지갑 기술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업을 통해 헥슬란트는 후이넘스 메타버스 세계관에 있는 NFT의 보관, 관리 기술 역할을 하며 후이넘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의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후이넘스는 웹3.0 종합 B2B 마케팅 사업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이다. 디자이너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운영까지 풀 패키지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헥슬란트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인 ‘옥텟’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폴리곤, 솔라나 등 26개의 블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지진으로 고통 받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구호 성금과 겨울용 구호텐트를 월드비전을 통해 긴급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호반건설에서 1억원, 호반산업에서 5000만원을 마련했고, 호반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겨울용 구호텐트 20개를 함께 전달했다.호반건설 동반성장팀 관계자는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작은 희망을 전한다”고 말했다.한편, 호반그룹은 2022년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성금, 2021년 수해 복구 성금, 2020년 코로나 위기 극복 성금 등 대형 재난 때마다 구호활동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호반사랑나눔이는 나눔문화 확
폭스바겐코리아는 기존 가솔린 모델 단일 트림이었던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젤 모델도 포함한 2023년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디젤 모델은 2.0 TDI 프리미엄 및 2.0 TDI 프레스티지 두개 트림으로 출시돼 가솔린 모델과 함께 역대 가장 폭넓은 선택지로 국내 7인승 패밀리 SUV 시장을 정조준한다는게 폭스바겐코리아의 구상이다.. 2023년형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기존 2.0 TSI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함께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차세대 EA288 evo 2.0 TDI 엔진,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된다.새롭게 도입되는 2023년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DI 프리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2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9,802억 원, 영업이익 1,63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 17.5% 증가했다. 2022년 연간 매출액은 3조 8,561억 원으로 전년 대비 5.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6,774억 원으로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2022년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코웨이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혁신 제품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1.4% 증가한 2조 2,770억 원을 기록했다. 2022년 코웨이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1조 4,01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4% 증가했다. 주요 해외 법인 중 말레
삼성전자와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가전 제품의 핵심인 모터 기술을 고도화할 인재 육성을 위해 협력한다.삼성전자와 광주과학기술원은 15일 광주광역시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채용연계형 양성 과정인 ‘지능형 모터 트랙’ 신설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무형 부사장과 광주과학기술원 박지용 기획처장 등이 참석했다.‘지능형 모터 트랙’은 석사 과정으로 운영되며, 삼성전자와 광주과학기술원은 2023년부터 매년 15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모터는 가전 제품의 에너지효율 제고와 내구성 강화에 핵심적인 기술로, ‘지능형 모터 트랙’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모터와 관련된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