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일진하이솔루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12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041,18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이 9일부터 23일까지 배냇밀 공식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 배냇밀 공식 서포터즈는 14개월 미만의 이유기 아이를 둔 부모 중 육아 블로그나 개인 SNS를 직접 운영하거나 육아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포터즈에 최종 선발되지 않더라도 지원자에게는 이유식 2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3기 서포터즈는 총 50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으로,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서포터즈는 이유식 정기식단을 제공받고, 체험 후기 및 홍보, 제품 관련 설문조사 참여,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글로벌 합성피혁 전문기업 ㈜디케이앤디(대표 최민석)가 친환경 소재인 저탄소 합성피혁 개발 기술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디케이앤디는 부직포·합성피혁을 생산하고 세계시장에 공급하는 원자재 생산 전문기업이다. 자체 기술연구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합성피혁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으며, 최근에는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천연피혁의 성능을 뛰어넘는 합성피혁 연구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소재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합성피혁 시장을 이끌어나갈 주역으로 손꼽힌다. 디케이앤디는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 내 ‘친환경소재 및
2019년 카카오벤처스 투자를 바탕으로 온라인 상품의 수요예측과 판매, 운영에 특화된 AI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매년 약 20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는 (주)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이 운영하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허닭’의 입점 브랜드 거래액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허닭은 허닭에 입점한 브랜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649% 상승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4월에는 사상 최고 거래액을 경신하면서 지난해 입점 브랜드의 연간 거래액에 육박하는 성과를 거뒀다.회사 측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규 브랜드 발굴로 제품의 다양성 및 경쟁력을 확보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지난 30여년간 국내 퀵서비스레스토랑(Quick Service Restaurant, QSR)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현재 약 15,0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한국맥도날드 점장 4명이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중 가장 뛰어난 점장에게 수여하는 '레이 크록 어워드(Ray Kroc Awards)' 수상자로 선정됐다.레이 크록 어워드는 전 세계 100여 개국 3만 8천여 개의 맥도날드 매장 중 상위 1% 점장들을 위한 상으로, 지난 1999년 맥도날드의 창립자인 레이 크록의 이름을 따 제정됐다. 맥도날드 임직원에게 레이 크록 어워드는 큰 명예의 상징은 물론, 창립자의 이념을 이어가는 권위 있는 상으로 여겨진다.이번 레이 크록 어워드
2021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05,2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
오비맥주는 '힙맥 플레이스' 캠페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캠페인은 대표 한식 메뉴인 삼겹살, 족발, 곱창 등과 함께 한맥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대표 맛집을 힙맥 플레이스로 선정, 소비자에게 한맥만의 '풍부한 맛의 경험'을 선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맥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 지역별 힙한 거리에 위치한 한식 대표 맛집에 '힙맥 플레이스' 인증마크를 제공한다. 힙맥 플레이스 캠페인과 함께 하는 식당은 서울 가로수길, 압구정 등에 위치해 있다. 향후 연남, 망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힙맥 플레이스 소개 영상 및 정보는 한맥 홈페이지와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SPC그룹이 쉐이크쉑 19호점 '신림점'을 개점한다고 5일 밝혔다. 쉐이크쉑 신림점은 지하철 2호선 신림역 인근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타임 스트림' 1층에 97㎡, 10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신림점은 지역명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숲' 콘셉트로 매장 내외부 곳곳에 식물을 배치하여 도심 속 정원을 연상케 하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 그라피티 아티스트 '비누(biNoo)'와 협업해 '컬러풀 바이브 (Colourful Vibe)'라는 주제로 다양한 색상을 활용해 밝고 활기찬 쉐이크쉑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쉐이크쉑 신림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신림이라는 지역명에 영감을 받아 초콜릿과 말차로
한국에머슨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수소에너지전시회 및 포럼(이하 H2 WORLD)에 참가해 안정적인 수소 연료 공급망 확보를 위한 최첨단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수소 그린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인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에머슨은 초기 수소 인프라 구축 시 당면하는 생산 확대, 유통 비용, 연료 전지의 안정적인 가동, 안전한 수소 충전소 운영 등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요 솔루션과 사례를 소개한다. 에머슨은 이번 행사에서 수소 생산부터 운송, 보관 그리고 어플리케이션까지의 전체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전방위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소 생산 단계
2021년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3,039,93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
쿠팡이 앞서 6월 경기 이천시 덕평물류센터 큰 불로 피해를 입었던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복구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역 주민들이 구성한 대책위원회가 자금을 직접 관리한다.쿠팡은 4일 경기 이천시 마장면, 덕평2리 등 주민들이 참여한 '쿠팡 화재 피해 대책위원회'(대책위)와 화재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쿠팡은 해당 사업에 필요한 지원금을 지급한다. 덕평2리 상수도 연결사업, 마장면 의용소방대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도 회사가 부담한다. 대책위가 제안한 주민 복지, 마을 정비 사업 소요에 쓰일 기금을 출연한다.쿠팡은 이번 협약으로 인근 지역 노인회, 부녀회, 청년회와 같은 마을 단체를 위한 지원에도 나설 계획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인 ' 위드 코로나'의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이와 관련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시간 제한 해제부터 사적 모임 허용까지 개인의 자율성은 보장되었지만, 확진자 수는 증가할 가능성이 있어 개인 위생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만이 코로나19 확산세를 줄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일상 생활 속 위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의류를 다루는 셀프빨래방이나 가전업계 등에서는 항균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섰다. ▲피부에 직접 닿는 세탁물, 항균 제품 및 서비스로 유해 세
디지털 고객 시대의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데이터의 힘으로 고객 중심(Customer Centricity)을 실현시키는 동급 최강의 글로벌 고객데이터플랫폼(CDP : Customer Data Platform) 선도 기업인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이 소프트뱅크(SoftBank Corp.)로부터 2억 3,400만 달러(한화 약 2,800 억원)를 투자 유치했다고 밝혔다. 제품 혁신과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한 이번 투자는 CDP 분야의 단일 펀딩 중 전 세계 역대 최대 규모로서, 트레저데이터 창립자와 경영진들이 설립한 투자 회사인 카바이드 벤처스(Carbide Ventures)가 투자에 참여했다. 매킨지(McKinsey)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디지털에서의 고객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