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33)가 20년 동안 몸담았던 스페인 축구클럽 FC바르셀로나를 떠나고 싶다고 밝혔다고 25일(현지시간) AP통신이 보도했다.AP에 따르면 바르셀로나는 이날 메시가 이적 요청서를 제출했다고 AP에 확인해줬다. 메시는 유소년 시절부터 FC바르셀로나와 인연을 맺어온 간판스타다.메시의 공식 이적 요청은 바르셀로나가 이른바 '리스본 굴욕'을 당한 지 11일 만에 이뤄졌다. 앞서 14일 포르투갈 리스본의 이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서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2-8로 완패했다.이 패배는 바르셀로나 사상 최악의 위기에 불을 붙였다고 AP는 전했다.구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제주화가로 유명한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담은 유리컵 2종을 출시했다. 이번 MD제품은 이왈종 화백 독특하고 따뜻한 색감을 투명한 유리컵에 담았다. 자연과 사람이 한 화면에 공존하는 제주의 풍경과 사람들의 삶을 표현한 그림을 담아 집에서 커피나 음료를 마시며 실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작품을 즐길 수 있다. 드롭탑은 2013년 이왈종 화백과 첫 협업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여러 차례 협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왈종 유리컵 2종은 제주생활의 중도를 주제로 한 작품이 그려진 유리컵과 유리머그로 구성됐다.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을 반영했으며, 아담한 사이즈로 홈카페를 즐기기 좋다. 따뜻하고 섬세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커피의 계절 가을에 잘 어울리는 새로운 브런치 메뉴 ‘크로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크로플은 크루아상과 와플의 합성어로, 크루아상 생지를 와플 기계로 구워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버터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투썸은 브런치 수요가 높아지는 가을을 맞아, SNS를 중심으로 젊은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크로플’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투썸의 신메뉴 △아이스크림 크로플은 겹겹이 쌓여 있는 페이스트리와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크로플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메뉴로, 따뜻한 크로플과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매력적이다. 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가을 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하겐더쿠 캠페인’의 모델로 방송인 서장훈을 발탁했다. 올가을 시즌을 겨냥한 ‘하겐더쿠 캠페인’의 메인 모델로 선정된 서장훈은 그간 다양한 방송에서 하겐다즈 ‘피넛버터 크런치’를 자신의 최애 아이스크림으로 꼽으며 냉동실에 피넛버터 크런치를 가득 채워두고 ‘1일 1통’ 한다고 언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때문에 피넛버터 크런치 아이스크림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명 ‘서장훈 아이스크림’으로 불리며 ‘왜 피넛버터 크런치가 서장훈 인생 아이스크림인지 알 것 같다’ 등 호평과 함께 제품 후기 등이 온라인상에서 꾸준히 게재돼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정표 교수팀은 소변 내의 cMet 단백질을 측정하여 면역글로불린A신증의 예후를 예측할 수 있고, cMet을 활성화시키는 헬릭스미스의 VM507 항체가 이 질환의 치료에 사용될 수 있음을 국제 학술지 ‘세포분자의학지(Journal of Cellular and Molecular Medicine)’에 발표했다. 논문: http://dx.doi.org/10.1111/jcmm.15636 면역글로불린A신증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사구체 신염으로, 발견자의 이름을 따라 버거병(Berger’s disease)이라고도 불린다. 국내 환자 수만도 100만명에 이를 정도로 만연한 질환이다. 면역글로불린A신증은 면역체계에 문제가 발생해 A형 항체가 과도하게 생산되어 신장에 축적됨에 따라 발생
25일(현지시간)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700명 넘게 발생했다.이날 NHK에 따르면 오후 8시30분 기준 신규 확진자는 716명이다.전날인 24일 신규 확진자 493명이 발생해 35일 만에 500명 아래로 떨어졌지만, 다시 증가폭이 커졌다.크루즈 유람선 다이아몬드프린세스호 712명을 포함한 일본의 누적 코로나19 확진자는 6만4712명이다. 누적 사망자는 1230명이다.수도 도쿄도의 신규 확진자는 182명으로 집계됐다. 도쿄도의 신규 확진자는 이틀 연속으로 200명을 밑돌았다.
현대약품이 두통, 가슴쓰림, 소화불량 등에 효과적인 일반 의약품 ‘알카파워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알카파워정은 세계적인 발포정 전문 제조업체인 Tower lab.사에서 제조한 품목으로, 발포정 형태의 복합제다. 진통과 해열, 소염에 효능이 있는 ‘아스피린’과 ‘탄산수소나트륨’, ‘시트르산’의 발포 반응에 의한 제산효과로 두통과 가슴 속쓰림, 소화불량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물에 녹여 먹기 때문에 정제보다 흡수가 빠르다. 탄산수와 같은 맛으로 복용 시 맛에 대한 거부감은 최소화했으며, 상쾌한 느낌을 더했다. 녹으면서 발생되는 CO2는 혈액순환과 젖산 분해를 촉진시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또 부형
㈜독립문(대표 홍인숙)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피에이티(PAT)가 1회차 온라인 콘서트에 이어 2회차 온라인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3일 PA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여름 밤의 축제, PAT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하며 관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콘서트 현장은 소수의 VIP 고객들을 초청해 코로나 예방 수칙에 맞춰 고객들을 안전하게 응대했다. 이는 코로나 상황에서 언택트 트랜드에 매우 적합한 행사로 높게 평가되고 있다. PAT 온라인 콘서트는 주요 고객층인 5060에게 인기 있는 트로트 가수 나태주와 태미가 출연해 고객들의 사연과 함께 당첨된 분들의 신청 곡을 직접 불러주는
스테인리스 씽크볼 전문 제조업체 백조씽크의 핸드메이드 사각 씽크볼이 최근 5년간 누적 판매량이 12만개를 돌파했다. 2005년 첫 출시 후 점진적으로 성장해 온 가운데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트렌드 영향에 힘입어 세련된 주방 분위기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최근 5년간 핸드메이드 사각 씽크볼 매출이 연평균 약 30%씩 상승하고 있다.최근에는 재개발 시장이나 유명 브랜드 아파트에서 전량 사각 씽크볼을 채택하는 등 그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이제는 셀프 인테리어 바람까지 불며 소비자들이 직접 사각 씽크볼을 주문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그 결과 최근 5년간(2016~2020년 7월) 핸드 메이드 사각 씽크볼 연평균 매출 상승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3개 이동통신사 수장 중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 많은 이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6개월간(2월24일~8월24일) 국내 3개 통신사 대표들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3개 이동통신사 중 '사회공헌' 키워드 정보량(게시물 수)이 가장 많은 대표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으로 이 기간 총 275건으로 다른 통신사 대표들에 비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고 새로운 공간 연출로 문화예술 랜드마크 입지를 굳힌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내부에 설치된 기둥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큐브 형태의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정문과 라이브 플라자 내 총 18개 기둥에 설치되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실내용으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1.9mm 픽셀피치(Pixel Pitch: 픽셀과 픽셀 사이의 간격)의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높이 약 2.8미터의 거대한 기둥 전체를 감싸는 초고화질 LED 화면이 보는 이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디지털
제사상에 올리는 밥이 메이니 밥꽃, 굶주리던 시절 하얀 땅속줄기 밥에 넣어 먹었지, 어릴적 어디서나 흔히 보던 소박한 꽃, 강아지 부르는 혓짓 소리내면 개미가 나와 강아지꽃이라 했던 꽃,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는 대표적인 추억의 꽃!
중국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핀둬둬‘에 개설된 ’한국관‘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25일 중국 펑파이 신문 등은 “전날 상하이 주재 총영사관, 명동, 상하이 코리아타운 등 현장을 연결하는 형식으로 개최된 한국관 오픈 행사는 저녁 9시(현지시간) 기준 50만명에 달하는 네티즌이 지켜본 것으로 집계됐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신문은 또 “핀둬둬 한국관이 정식 오픈된 이후 한국 음식, 화장품 등 제품의 판매량은 기존에 비해 350% 급증했다”고 전했다. 핀둬둬 한국관은 한중 수교 28주년 기념일(8월24일)에 맞춰 개관했다. 핀둬둬에는 기존에도 많은 한국 상품이 판매되고 있었다. 이런 한국 상품을 더욱 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