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해 2월 베트남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 당시 소위 '플랜 B' 없이 영변 핵시설 폐기만을 고수했다는 주장이 나왔다.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오는 23일 출간되는 저서 '그 일이 벌어진 방: 백악관 회고록(The Room Where It Happened: A White House Memoir)'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하노이 '노딜' 뒷이야기를 전했다.저서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월28일 오전 9시부터 김 위원장과 약 40분간 1대1 회담을 한 뒤 회담장 안뜰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및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과 합류해 추가로 대화를 이어갔다.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반복적으로 '영변 핵시설 폐기'의 중요성을
씨드모젠이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 확장을 위해 유전자치료제 개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추진 한다. 의약품 위탁 개발·생산(CDMO) 전문기업 씨드모젠은 미국 VSI(Vaccine Stabilization Institute)와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VSI는 암젠의 신약개발 연구원 출신인 장병선대표를 비롯해 암젠 등에서 오랫동안 제형(formulation) 연구를 수행한 전문가들이 2018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한 바이러스 전문 포뮬레이션 기업이다. VSI는 특히 바이러스 벡터의 안정성을 높이는 포뮬레이션 개발에 대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 씨드모젠과 VSI는 이번 MOU에
글로벌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인 실큰(Silk’n) 코리아의 고주파 기술(Dental RF)을 탑재한 고주파 전동 칫솔 ‘투스웨이브’의 효능이 2020년33호 미국 치과학저널(American Journal of Dentistry)에 등재되었다고 22일 밝혔다. 고주파 전동칫솔 실큰 투스웨이브와 미국치과의사협회(ADA)의 승인을 얻은 표준 전동칫솔을 비교하여, 6주간 85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안정성 및 효능을 평가하였는데, 고주파 전동칫솔이치태 70%, 치은염 40%, 치은 출혈 30%가 유의하게 감소되었으며, 특히 치석의 경우에는 일반 전동칫솔사용시 점진적으로 치석이 축적된 결과를 보였으나, 고주파 전동칫솔을 사용시에는 최대 7% 감소 효과를 보였다.
전 세계는 지금 플라스틱과 전쟁을 치르고 있다. 바다에 버려지는 플라스틱은 연간 약 800만 톤에 이른다. 플라스틱은 생산하는 데 5초, 사용하는 데 5분이지만, 완전히 분해하는 데는 500년이 걸린다고 한다.20세기 인류 최고의 획기적인 발명품인 플라스틱은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제작됐다. 강한 내구성과 가볍고 저렴한 비용 그리고 간편한 제작으로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생산량은 매년 증가해 버려지는 쓰레기의 61%가 각종 플라스틱일 정도로 해양 생태계 파괴의 주범이 됐다.이에 병뚜껑 개발 전문 회사 하은캡은 최근 친환경적인 ‘일체형 병뚜껑’을 개발해 대량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하은캡이 개발한 친환경 일체
삼양식품이 중국 618 쇼핑축제 영향으로 올 2분기 20% 이상 매출이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분기에 비해 줄어든 내수 기대감을 수출이 채워 줄 것이라는 기대다. 22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이상 성장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박상준 연구원은 “라면 내수 매출은 식료품 사재기 완화와 외부 활동 재개 영향으로 1분기 대비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추산되나, 중국 618 쇼핑 축제 영향으로 불닭볶음면 수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동사의 4~5월 수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50% 내외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이로 인해 6월 수출액을 보수적으로 가정하더라도
최근 드라마나 광고, 예능프로그램 등 방송계에서 셀프빨래방에 대한 노출 및 언급이 많아지고 있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빨래방은 전국 어느 골목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접근성을 특징으로 대중들에게 빠르게 녹아 들었다. 무인으로 운영되지만 항상 깔끔하게 유지된다는점과 생활 속 친숙한 이미지 역시 대중들을 매료시킨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실제로 JTBC 드라마 ‘행복의 진수’의 주요 장면이 유니룩스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 매장에서 촬영됐다. 드라마 속 주인공 진수(공명 분)는 빨래방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못 이룬 감독의 꿈을상상하기도 하고 짝사랑 정수(소진 분)와 우연히 만나기도한다. 크린업24 관계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사회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대학생 대상으로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학생 대외 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SK SUNNY는 올해 4월 시작한 상반기 사회변화 프로그램 활동을 안전 문제와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을 지킬 수 있는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전면 바꿔 지속적으로 대학생들의 대외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새롭게 진행하는 이번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참여하며 참가자들의 심도 있는 토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회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활
루소랩이 22일부터 우유가 들어가는 전 메뉴에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사용한다고 밝혔다.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미세한 필터로 배 아픔의 주 원인인 유당을 제거한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다. 루소랩은 2017년 ‘더치큐브라떼’ 인기에 보답하고자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업그레이드 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시 유당불내증으로 라떼를 쉽게 접하지 못했던 고객들에게 ‘인생라떼’라는 반응을 얻었다.올해는 다양한 커피를 즐기지 못했던 고객들을 위해 대표 메뉴인 더치큐브라떼를 비롯해 카페라떼부터 카푸치노와 마키아토 등 우유가 사용되는 전 메뉴를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우유 메뉴 주문 시 기존과
차세대 항균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디랩코리아는 미세먼지 차단 솔루션 전문기업 대상테크롤과 공동주택 및 학교와 관공서 등 다중 이용시설에 SD환경(감염)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안심항균 공간 구축에 관련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코로나19가 장기화가 현실화되는 가운데 8일 전국의 초중고 학교의 순차적 등교 개학이 마무리됐다. 교육 당국과 학교 현장은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집단 감염의 불안감으로 여전히 바짝 긴장 중이다.또한 수업 및 시험 등 교내 일정을 진행하는 동시에 교육 당국의 강화된 방역지침으로 인해 교사들에게는 부담감과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는 현실이다.이번 에스디랩코리아와 대상테크롤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제2파' 우려를 낳은 도쿄 수도권에서 신규 환자가 30명대에 달하는 등 전국적으로 56명이 새로 발병하고 사망자도 1명이 추가됐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1일 들어 오후 11시30분까지 도쿄도 35명 등 전국에서 56명이 코로나19에 걸려 누계 환자가 1만8649명으로 증가했다고 보도했다.수도 도쿄에선 일일 환자가 나흘 연속 30명대를 기록했으며 이중 20~30대가 31명으로 전체에 90%를 점유할 정도로 비중이 높았다.또한 새 감염자 35명 가운데 밤의 환락가에 있는 접객업소 관계자가 절반 넘는 18명에
수제맥주 창업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한 상생활동을 인정받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생활맥주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매장 근무자의 위생안전을 위해 전국 200여 매장에 위생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지급했다. 또한, 수제맥주 양조장과 함께 맥주 납품가를 인하하고, 필수품목인 염지닭과 마케팅 홍보 비용을 무상 지원하는 등 가맹점주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시행했다.2014년 브랜드 런칭 이후 주요 원부재료의 가맹점 납품가를 인하해온 생활맥주는 지난해 우수 가맹점인 ‘2019 생활맥주 엘리트 파트너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브랜드 상하치즈가 ‘상하치즈 미니’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는 리얼아몬드와 베이컨칩으로 식감에 재미를 더해, 스낵으로서의 매력을 강화한 제품이다. 상하치즈는 국내 치즈 식문화 선도를 위해 치즈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연구로 자연치즈부터 가공치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 선보이고 있다. 국내 소비자 조사결과 가장 선호하는 치즈 브랜드*(출처: 19년 12월 기준, 한국리서치 치즈 브랜드인덱스 조사)로 뽑힌 상하치즈는 2018년 ‘상하치즈 미니(Mini)’를 선보이며 스낵치즈 시장에 신규 진입했고, 2020년 6월 새로운 맛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일상은 물론 가벼운 외출이나 휴가, 여행 시에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리프레쉬 웨어(Refresh Wear) ‘찰랑 시리즈’를 선보였다. ‘찰랑 시리즈’는 몸에 잘 달라붙지 않는 찰랑거리는 소재감과 자연스러운 멋을 강조한 라인으로 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일상 생활이나 여행, 집 안에서도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웨어로 채도가 낮은 티셔츠, 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찰랑 티셔츠’는 폴리에스터와 폴리우레탄을 혼방하여 하늘하늘한 소재로 만든 기본 티셔츠다. 여유있는 루즈핏 스타일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COOL 리프레쉬 찰랑 민소매 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