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원이 뉴욕 증시에 장된 중국 기업의 경제 활동을 제한할 수 있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기준에 맞지 않는 중국 기업을 상장폐지 하거나 미국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를 막는 법안이다. 중국의 격렬한 비난이 예상되는 만큼, 가뜩이나 악화일로로 치닫고 있는 미중관계가 더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20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 존 케네디 공화당 상원의원이 발의한 '외국기업 책임법(Holding Foreign Companies Accountable Act)'은 미국에 상장된 외국 기업이 "외국 정부 소유이거나 외국 정부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다"는 걸 증명하도록 요구한다. 또 3년 연속으로 미국 회계감독위원회(PCAOB)의 감사에 협조하지 않을 경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고비를 넘기면서 전국에 발령한 긴급사태 선언을 도쿄도 등 8곳을 제외한 39개 현에서 푼데 이어 다시 3곳 을 해제할 방침인 가운데 20일 들어 39명이 새로 발병하고 11명이 다시 숨졌다. 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이날 오후 10시까지 가나가와현 21명, 도쿄도 5명, 오사카부 3명 등 전국에서 39명이 신규 감염해 누계 환자가 1만7145명에 달했다고 전했다. 일일 확진자는 열하루 연속 100명 밑으로 떨어졌다. 확진자가 가장 많은 도쿄도는 추가 확진자가 엿새째 20명을 하회하는 뚜렷한 감소세를 보였다. 15일 9명으로 3월22일
세계보건기구(WHO)는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미국의 자금 지원 중단을 경고하는 서한을 받았다고 확인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경고에 대해 "서한을 받았으며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고 CNBC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8일 WHO에 보낸 공개 서한에서 앞으로 30일 안에 운영 방식을 개선하지 않으면 미국이 영구적으로 자금 지원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까지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책임을 발원지인 중국과 WHO에 돌리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WHO가 미국을 최대 지원국으로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가 최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신성장 산업 분야 ‘프런티어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의 프런티어 벤처기업은 창업가 정신을 갖추고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초기 단계의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해 예비 유니콘으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둔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3년 동안 30억 원까지 사전 한도를 부여 받고, △창업 △연구·개발(R&D) △사업화 자금을 단계별로 지원 받게 된다. 기술보증기금은 △신산업 창업, 고기술 스타트업 발굴 △벤처투자시장 내 민간자본 활성화 △스케일 업(규모 확산)과 글로벌화 지원 △벤처투자 회수 및 재투자 촉진 △스타트업 친화적 인프라 구축을 통한 제2 벤처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인플루언서 경제산업협회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플루언서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소상공인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 등 소상공인과 인플루언서가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소상공인과 인플루언서의 양방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공사업 및 캠페인 참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KT, 방송정보원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소상공인의 자생력 향상 및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인플루언서 경제산업협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소상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복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5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한 달간 상반기 ‘시즌 오프 세일(End of Season Sale)’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오프 세일은 반팔티, 팬츠, 신발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클럽 씨 뮬, 클래식 벡터 슬라이드, 액티브칠 등 인기 제품도 할인가로 선보인다. 특히 액티브칠은 쿨링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피부에 맞닿을 때 시원한 촉감을 주고 땀 배출과 건조를 도와 여름 운동용 티셔츠로 제격이다. 리복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세일은 여름에 활용하기 좋은 패션 아이템들로 다양하게 구성돼 여름을 준비하는 고객들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나난과 함께 두 번째 협업 제품, ‘나난 시리즈’ 국화 커피잔을 선보인다. 국화 커피잔은 지난 12월 출시된 ‘나난 시리즈 시즌 1. 국화와 잎사귀’ 제품 인기에 힘입어 추가 출시된 제품이다. 1차 제품 론칭 이후셀럽들의 SNS와 요리 프로그램 방송 등을 통해 그들이 직접 사용하는 그릇으로 소개되며 꾸준하게 많은고객의 사랑을 받아왔다. 나난은 사군자의 하나이자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진 국화를 그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영원함’, ‘높은 절개’, ‘고상한품격’을 광주요의 도자 위에 표현했다. 광주요의 천연유약으로나타낸 백자의 투명한 광택과 나난이 붓으로 한올 한올 쌓아올린 여릿한
지난 20일, 여름 기운이 들기 시작한다는 절기 소만(小滿)이 지나면서,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한낮 대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므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경량 재킷을 착용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가 여름철 가볍게 휴대하며 입기 좋은 여성용 초경량 재킷 ‘다이나 슈퍼라이트 하프 우먼 재킷’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다이나 슈퍼라이트 하프 우먼 재킷’은 초경량 소재인 울트라 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착용감과 휴대성을 자랑하며, 엉덩이를 덮는 하프 롱기장 스타일로 트래블룩부터 원마일웨어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일체형 후드가 구성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언제 어디서나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칭따오 쿨러백 패키지 2종’을 올 여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칭따오 쿨러백 패키지는 칭따오 라거 캔맥주와 시원한 온도를 오래 유지시켜줄 수 있는 쿨러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사양의 이중 보냉 소재를 사용한 쿨러백 안에 아이스팩과 함께 칭따오를 넣으면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칭따오 쿨러백 패키지는 두 가지 버전으로, 고객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재미가 있다. 휴대용 쿨러백은 집안에서 즐기는 홈핑, 홈크닉에서도 휴가지 분위기를 내는 아이템으로 집콕에 지친 사람들에게 나들이 기분을 선사한다. 홀더형 쿨러백은
식음료업계에서 여름 대표 간식인 옥수수를 활용한 이색적인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할매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옥수수는 한국인이 즐겨 찾는 ‘단짠(단맛+짠맛)’ 음식의 대표 주자다. 식사 대용은 물론 간식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해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다. 한국 전통 재료에 관심을 보이는 ‘할매 입맛’을 지닌 뉴트로 취향의소비자들이 늘어난 것 역시 옥수수 간식의 인기 요인이다. 업계에서도 이러한 흐름을 타고 빙수, 도넛 등 각양각색의 메뉴에 옥수수를 접목시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중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고소한 옥수수알이 들어가 있는 ‘콘치즈’ 아이스탑을 출시했다. 드롭탑의 시그니처 빙수 ‘
코로나 사태가 생활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외출 자제 또는 자가 격리로 재택시간이 길어지면서, 달라진 생활 환경에 따른 건강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자의반 타의반으로 집 안에 머물며 스마트폰 사용과 TV 시청이 늘어난 결과, 이에 대한 부작용으로 목과 척추 등이 아픈 환자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 병원 관계자들의 반응이다. 재택근무로 인해 집에서도 고정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소파 생활을 지속하는 경우, 척추 건강이 단기간에도 크게 나빠질 수 있다. 여기에 운동 부족까지 겹치면 근육의 강도와 유연성이 떨어져, 실내에서도 야외와 같은 부상 가능성이 생긴다. 노년층에서는 발생빈도가
편안한 착용감 때문에 안 입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입어본 사람은 없을거라는 레깅스. 몸에 딱 붙는 스타일 때문에 일명 쫄바지, 쫄쫄이, 타이츠 등으로도 불리우는 레깅스는 처음엔 요가, 필라테스 또는 러닝 시 쇼츠 아래 같이 입는 운동복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최근에는 운동복 틀을 벗어나 바지의 자리를 위협하고, 특히 2030 여성들에게는스타일링 시 하의 아이템 중 하나의 선택지로 떠오르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의 여파로 헬스장에가지 못하는 젊은 층이 레깅스를 입고 등산을 시작하면서 최근 등산로에선 레깅스를 입은 등산객 또한 적지않게 목격할 수 있다.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도 이러한 레깅스 열풍에 합류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패스트푸드에 대한 관심도는 소폭 낮아졌으나 소비자 호감도는 오히려 상승한 가운데 '롯데리아'가 순호감도 1위에 등극했다.본 연구소가 지난해 11월 같은해 8~10월 기간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는 맥도날드의 호감도가 가장 높았으나 지난해 10월 하순 햄버거병 문제가 불거진 여파로 이번 빅데이터 조사에서는 맥도날드가 3위로 밀렸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감염병 31번째 확진자가 나온 2월18일부터 5월20일까지 약 3개월간 롯데리아, 맘스터치, 맥도날드, 버거킹 등 4개 패스트푸드에 대해 소비자 호감도와 정보량 및 주요 연관어를 조사했다.분석대상 채널은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