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경기지역화폐’가 도내 31개 시군 본격발행을 시작한지 불과 6개월 만에 연간 전체목표의 1.5배 수준의 실적을 달성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6~10%에 달하는 인센티브’와 ‘사용 편의성’ 등 경기지역화폐의 장점을 알게 된 도민들의 자발적 구매와 사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경기지역화폐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의 모세혈관’인 골목상권을 살리겠다”는 민선 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책의지가 실효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경기도는 ‘올해 3분기 경기지역화폐 발행 및 사용실적’을 집계한 결과, 일반도민이 직접 구매한 경기지역화폐의 액수를 나타내는 ‘일반발행’
국내 소비 시장에서 2019년은 특히 밀레니얼-Z세대의 입김이 강하게 작용했던 한 해이다. 브랜드들은 예상치 못한 지점에서 미움을 사기도 하고 사랑을 받기도 했다.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2013년부터 매년 20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왔다. 특히 올해부터 조사 대상을 만 19세부터 34세까지로 확대하고 모델링기법을 정교화해 ‘2019 1934세대 TOP BRAND AWARDS-2019 1934세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2019년 밀레니얼-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는 무엇일까.◇새벽배송 서비스 1위 ‘쿠팡 로켓프레시’ - 유통 분야치열해진 새벽배송 시장에서 ‘쿠팡 로켓프레시’는 밀레니얼-Z세대가 꼽은 1위 브랜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보는 이로 하여금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일상생활 속 선행 스토리에 주목해 미담 주인공을 선정,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세상’ 캠페인 시즌5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미담 주인공들에게는 네파의 19FW 신상, 코트와 다운자켓의 장점을 모아 탄생한 신개념 구스코트 아르테가 감사패와 함께 전달된다.이번 캠페인은 2015년 첫 런칭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째 지속되고 있는 네파의 CSR 프로젝트이다. 감동적 선행으로 일상을 따뜻하게 만들어준 미담 주인공들을 ‘따뜻한 패딩’으로 선정해 감사 및 성원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살맛 나는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특히 네파는 척박
서울시가 지난 23일 청년 10만명을 대상으로 청년수당을 지급하기로 한데 이어 28일 향후 3년간 3조1000억원을 투입하는 신혼부부 주거지원정책까지 발표한 것은 '박원순표 청년정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다.특히 이 같은 내용의 청년정책은 4월 국회의원 총선거가 있는 내년부터 시작해 대통령 선거가 치러지는 2022년까지 추진될 예정인 만큼 박원순 서울시장이 선거를 앞두고 청년층 표심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전문가들은 일단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 이후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청년층의 반감이 거센 상황에서 박 시장의 청년정책이 총선과 대선 과정에서 박 시장은 물론 여권에도 긍정적으로 작용
한국품질경영학회(회장 김연성, 인하대 경영학과 교수)는 11월 1일(금)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품질전환(QTS)’이라는 주제로 ‘2019년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Digital Transformations 시대를 대비하여 제품의 품질, 서비스의 품질 그리고 경영의 품질은 물론 행정과 국방, 일상의 품질에 이르기까지 보다 커지고 넓어져 가는 품질의 영역과 대상에 사회적 가치를 품어 내는 ‘큰 품질(Big Quality)’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주도할 핵심 분야에 대해 산·학·연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사례를 분석하고 이론을 탐구하며 트렌드를 공유하고자 ‘품질전환(QTS)’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이번 학술대회를 마련하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키즈가 키즈 크리에이터이자 유튜브 스타 어썸하은(나하은)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어썸다운의 출시를 기념하여 지난 26일(토)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행사장에서 ‘어썸하은과 함께 어썸다운 입고 DANCE! DANCE!’ 이벤트를 진행했다.이번 이벤트는 어썸하은이 직접 이벤트에 참석해 댄스 공연을 선보이는가 하면 소비자들과 함께 사진 촬영도 하고, 퀴즈 이벤트와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게임도 함께해 현장에 있던 많은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어썸하은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도 자유롭고 끼 넘치는 댄스 공연을 선보여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였고,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재치 있게 진행하며
야나두에서는 10월 28일 헨리 스폰지밥 영어를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야나두 관계자는 “쉽고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영어를 다시 시작해 보라는 의미로헨리와 함께하는 야나두 스폰지밥 영어를 대한민국 전 국민 누구에게나무료 배포한다.”고 전했다. 헨리 스폰지밥 영어는 야나두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강의가 지급되기 때문에 오늘 하루 많은 수강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헨리는 4개국어가능한 언어 천재로, 지난 2018년 12월 야나두와 영어 강의를 찍게 됐다. 헨리와함께하는 스폰지밥 영어는진짜 원어민 사이에서 쓰는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원어민 친구들의 현실 대화 영어가 궁금하다면이번 기회에
생활문화기획사 쿰퍼니는 25일 서초구에 위치한 갤러리 빈치에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회화 그룹전인 ‘가을바람, 그림바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전시 오프닝 리셉션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관계자들과 서초구 청년네트워크 활동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문화 행사로 진행되었다.‘가을바람, 그림바람’ 展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에서 다년간 미술활동을 이어 온 시민작가 17명이 신예작가로서 개최하는 첫 전시로, 이를 총괄한 쿰퍼니는 전시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생활문화를 독려하고 확산시키는 데 집중하였다.쿰퍼니 정준원 대표는 “일반 시민들은 전시를 그저 관람의 대상으로만 생각하는데 전시는 더 이상 특
1919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민국 민주주의 100년사를 아우르는 ‘민주·인권·평화 박람회’가 열린다.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민주주의 100년사를 한 자리에서 조망하는 ‘민주·인권·평화 박람회’ 개막식을 29일(화) 오후 3시 민주인권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민주·인권·평화 박람회’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발자취를 살펴보고 새로운 미래를 구상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가 개최되는 남영동 대공분실(現 민주인권기념관)은 6·10민주항쟁의 도화선이 된 ‘박종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대전광역시와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2019 코리아 챌린지 : 국민제안, 국민선택’ 예선을 개최했다. 코리아 챌린지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미래 100년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한 국민참여 아이디어 경연대회다. 이번 예선은 서류심사를 통과한 초등학생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참가자 총 16개 팀이 출전해 본선 티켓을 거머쥐기 위한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날 예선에는 통일, 환경, 육아 등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소개됐으며, 100여명의 청중단과 응원단에 뜨거
PR회사 라이징팝스가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 중인 ‘언론홍보 배울 누구나(스타트업)’의 인기 소식을 알렸다. 라이징팝스는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주로 홍보하는 PR회사로서 현재 서울창업허브의 보육성장파트너스로 활동 중이다. 라이징팝스에 따르면, 이번에 진행되는 전체 8회 강의 중에서 지난 26일 3회차 강의까지 마쳤고, 3회 동안 매 강의마다 참가 신청이 매진돼 누적 수강생이 150명을 이른다. 라이징팝스 김근식 대표는 “1시간 강의를 마친 후 질의응답을 1시간 정도 받고 있는데, 매번 강의마다 시간이 모자를 정도로 질문이 많다”며 “온라인 상 강의 신청이 마감되더라도 현장에 오면 강의를 들으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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