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서울 아파트 공시가격이 7.86% 올랐다. 이에 따라 반포, 압구정 등 아파트값이 급등한 강남권에선 올해 보유세 부담이 20∼30%가량 큰 폭으로 오르는 곳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반면 세종은 3.28%, 대구는 2.90% 떨어졌다.국토교통부는 13일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전국 공동주택(아파트·다세대·연립주택) 1558만가구의 공시가격을 공개하고 다음 달 2일까지 소유자 의견을 받는다고 밝혔다.올해 1가구 1주택 종합부동산세 대상이 되는 공시가격 12억원 초과 주택 수는 31만8308가구로 지난해보다 5만1528가구(2.04%)가 늘었다.정부는 2023년 공시가격부터 3년 연속 시세 대비 공시가격 비율(현실화율)을 69.0%로 적용해 공시
농심이 배홍동 브랜드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 ‘배홍동칼빔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배홍동 고유의 매콤 새콤한 소스에 칼국수 면발을 활용, 입안 가득 풍성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농심 배홍동칼빔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을 사용했다. 건면 특유의 매끄럽고 높은 밀도로 쫄깃하고 탱탱한 칼국수 면발을 구현했다. 면 모양은 두껍고 얇은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마름모꼴의 ‘도삭면’ 형태로 만들었다.또한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한 배홍동 고유의 매콤새콤한 비빔장에 다진 김치를 추가하고, 바삭한 김치전을 구현한 별미튀김과 고소한 흑깨 토핑을 별첨으로 더해 완성도를 더했다.농심 관계자
일화(대표 김윤진)가 혈당관리 차 음료 브랜드 ‘당앤핏 바나바잎차’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당앤핏'은 혈당을 건강하게 관리하여 적합한 건강과 활력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일화에서 선보인 음료 브랜드다. 최근 건강 중시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고당분 식품이나 고탄수화물 위주의 식사 후 혈당 스파이크 증상을 방지하고자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롭게 출시된 ‘당앤핏 바나바잎차’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바나바잎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바나바잎은 동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혈당 수치를 안
2025년 3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53,9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는 유다시티 코리아 파트너인 푸름인재개발원(대표 김미숙)과 손잡고 글로벌 AI 기술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유다시티 나노디그리(Udacity Nanodegree)’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유다시티(Udacity)는 실리콘밸리 기반의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구글, 아마존, 메타 등 세계 유수 IT 기업들과 공동 개발한 프로젝트 중심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와 현직 전문가의 1:1 맞춤형 피드백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원컴퍼니는 이번 협력으로 유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휘슬링폼의 100% 풀 쿠셔닝으로 극강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휘슬라이저 프로(WHISTLIZER PRO GTX)’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휘슬라이저 프로’는 기존 모델의 핵심 가치는 유지하면서 경량성과 쿠셔닝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휘슬라이저 프로’는 네파 KOREA 독점 ‘휘슬링(whistling®) 폼’이 100% 적용된 미드솔로 강력한 쿠셔닝을 자랑해 발 전체를 탄탄하고 편안하게 잡아준다. 또한 최상의 착화감을 위해 신발 갑피(어퍼)에 적용된 자가드 메쉬를 기존 3mm에서 1mm로 재설계, 탁월한 밀착감과 우수한 통기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초경량 무게와 뛰어난 방수와
㈜하림(정호석 대표이사)은 지난 10일, 익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익산시(정헌율 시장)와 영유아 맞춤형 ‘HCR투어’ 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익산시 정헌율 시장,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김영희 익산시 복지교육국장, 하림 유영삼 기획조정실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영유아를 위한 하림치킨로드 투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 주역인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을 지원하는데 손을 맞잡았다. 이번 영유아 투어 체험은 익산시와 익산교육지원청, 원광보건대학교가 지역 주도 유아 공교육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지역 기반형 유아
교원 빨간펜이 스테디셀러 전집 ‘3D 애니메이션 세계 명작 동화’ 시리즈 Ⅰ과 Ⅱ를 하나로 합친 통합본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원 빨간펜은 아이들에게 입체적인 독서 경험 선사를 위해 독후 활동 콘텐츠를 기존보다 강화한 스테디셀러 전집 통합본을 이번에 새롭게 선보였다. ‘3D애니메이션 세계 명작 동화’는 어린 왕자, 신데렐라 등 필수 세계 명작 동화를 3D 일러스트로 생생하게 구현해 낸 점이 인기를 끌며 2008년과 2015년 각각 출시한 Ⅰ, Ⅱ의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총 13,162,470권이다. ‘3D애니메이션 세계 명작 동화’는 유아 4세~초등 2학년 대상으로 본책 60권, 동화 음원 60편, AR 앱 1종으로 구성됐다. 유아 필수 세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겨울 시즌 메뉴인 '생딸기설빙' 시리즈가 올해 1월 역대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설빙은 지난해 11월, 겨울 시즌을 맞아 신메뉴 '생딸기트리설빙'과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을 새롭게 출시하며 기존 생딸기설빙 3종과 함께 생딸기설빙 라인업을 강화했다.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새콤달콤한 제철 딸기의 신선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설빙의 대표적인 겨울 시그니처 메뉴다. 특히 설빙의 생딸기 시즌을 손꼽아 기다리는 고객이 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신메뉴 '생딸기요거초코볼설빙'은 신선한 생딸기와 큐브 치즈케이크, 요거초코볼 아이스크림을 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을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 공식 론칭하며 K더마 입지를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은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스테디셀러 ‘블랙 스네일 크림’의 탄력 노하우를 담은 선 세럼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촉촉한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톤업 기능을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닥터지는 큐텐, 라쿠텐 등 온라인 채널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블랙 스네일 글루타치온 톤업 선’을 아인즈앤토르페, 프라자, 핸즈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위탁개발생산기업인 알피바이오(314140)는 유한양행의 ‘마그비이엑스 연질캡슐’이 공식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 650만 개를 돌파하며 추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알피바이오가 단독 생산하는 ‘마그비이엑스’는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산화마그네슘, 아스파르트산마그네슘,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시트르산마그네슘)을 함유한 연질캡슐 제형으로, 국내 마그네슘 영양제 브랜드 1위인 마그비 시리즈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번 유한양행과의 추가 공급 계약을 통해 알피바이오는 마그비, 마그비맥스, 마그비이엑스 등 공급망을 다변화하며 매출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알피바이오가 공급하는 유
외국인 소통 플랫폼 ㈜코컴과 ㈜젬인터네셔널은 지난 6일 국내 거주 외국인의 복지 향상 및 정착 지원을 목적으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컴의 정회원은 젬인터네셔널이 운영하는 세컨페이스 안경 가맹점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료 시력 검사와 안경 유지보수 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젬인터네셔널은 전국에 5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한 안경 프랜차이즈 브랜드 '세컨페이스 안경'을 운영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안경 및 렌즈 판매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시력 검사와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으며, 맞춤형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젬인터네셔널의 박정운 대
프리드라이프의 여행 전문 브랜드 ‘프리드투어’가 ‘2025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대상’에서 ‘크루즈 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으며,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 주관 하에 브랜드 경영전략, 소비자 가치 실현, 소비자 만족 등을 기준으로 엄격히 심사하여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프리드투어는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베스트 파트너’로 최근 3년 연속 선정되며, ‘2024 소비자 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크루즈 여행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0년 이상의 크루즈 여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여행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