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기술이 교육 혁신의 대안으로 주목받는 지금, 교육의 본질과 공공성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 이 질문에 법과 제도의 시선으로 답하려는 한 권의 책이 나왔다. 바로 이영호 변호사[법무법인(유) LKB)]의 신간 『인공지능 교육과 법』(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 이다. 이 책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실제 교육 현장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적으로 분석하는 것을 넘어, 그 변화가 법·제도와 어떤 긴장 관계를 가지는지 깊이 있게 탐구한다. 교사의 반복 업무가 자동화되고, 학습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지는 현실은 분명 교육의 효율성을 높인다. 하지만 이 책은 그 이면에 자리한 학생 개인정보 보호, AI 평가의 공정성, 교사의 역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은 여름을 맞아 6월 한 달간 대규모 프로모션 ‘원픽위크(ONE-PICK WEEK)를 개최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프랑스 니스 항공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원픽위크’ 프로모션은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하이마트, 아울렛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네이버, 쿠팡, G마켓, 옥션, 오늘의집, 카카오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채널별 프로모션 일정은 상이하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25일까지, 이마트에서는 26일까지, 하이마트와 아울렛 매장에서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17~30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는 16~22일까지, 오늘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교원더오름(TheORM)이 체지방, 혈당, 배변을 동시에 케어하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라이트핏 트리플 클린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국내 유일, 독점 개별인정형 신소재 ‘털부처꽃추출물’을 적용했다. 교원더오름에서 단독 판매하는 털부처꽃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체중, 체지방량, 체질량지수(BMI) 등 유의미한 감소 효과뿐만 아니라, 지방 생성 억제 및 지방 연소에 필요한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 털부처꽃추출물 외에도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개선,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
프리미엄 알러지프리 침대 브랜드 ‘알레르망 스핑크스’가 영국 해리슨 스핑크스(Harrison Spinks)의 창립 185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특급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85년 역사의 영국 프리미엄 매트리스 1위 브랜드 해리슨 스핑크스의 장인 정신과 제조 기술, 그리고 알레르망의 독자적인 알러지프리 기술이 결합된 알레르망 스핑크스의 침대를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행사 기간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세트로 구매할 경우 매트리스 추가 10% 할인이 적용된다(*일부 품목 제외).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프리미엄 1840’ 매트리스 단독 50%
2억 4,179만 달러 한화로 약 3,323억 원 그리고 502억 원. 이 숫자는 지난해 열렸던 서울푸드 2024에서 전 세계 핵심 유통망 바이어 240개사와 국내 기업 640여 개사가 현장 수출 비즈니스를 전개해 수출 상담과 현장 수출계약금액으로 올해에는 이보다 더 높은 성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문 전시회 ‘2025 서울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5, 이하 서울푸드 2025)이 45개국 1,639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국내 및 글로벌 식품관련 기업들의 해외 수출 및 국내 유통망 확대와 해외 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푸드 2025’에는 국내 식품
기아대책이 미래 세대 주인공인 청소년들과 함께 전 세계 취약국가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기후변화로 인한 전 세계 취약국가의 문제 해결을 위해 청소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2025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 청소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기아대책 국제연대(Food for the Hungry International Federation)가 공동 주관하고, 롯데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취약 공동체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이
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공동대표 배상승·박제현)가 수입석재 유통 커머스 스타트업 ‘봄찬’(대표 박지흠)에 프리A 투자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2024년 설립된 봄찬은 전국 단위 석재 배송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낙후된 석재 유통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자사 석재 유통 플랫폼 ‘봄찬’을 통해 건축, 조경, 인테리어, 토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석재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석재 커머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기존 석재 시장은 고령화된 인력 구조와 지역 파편화, 가격 비투명성 등으로 인해 혁신이 더뎠지만, 봄찬은 '표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다가올 여름 시즌을 맞아 요기요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 및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최대 3,000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소 15,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은 오전 10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 발급 및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수량 제한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프로모션은 설빙 전메뉴에 적용되어 지난 달 말 새롭게 선보인 설빙의 여름 신메뉴 ‘수박듬뿍화채설빙’과 ‘과일흠뻑화채설빙’도 할인된 금액으로 맛볼 수 있다. 설빙 관계자는 "때이른
산후조리원 CCTV 기반 육아 플랫폼 ‘베베캠’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에 선정된 아이앤나는 그 일환으로 유럽 최대 기술 박람회 중 하나인 프랑스 ‘Viva Technology 2025(비바테크)’에 공식 참가하며 유럽 무대에 첫 발을 내디딘다.아이앤나는 지난 5월 29일, VivaTech 참가를 앞두고 다래전략사업화센터 주최로 열린 사전 워크숍 형태의 오리엔테이션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창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파리사무소, 그리고 독일 최대 엑셀러레이터인 ‘Start 2 Group’이 연사로 초청되어, VivaTech 참가 프로그램
2025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145,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빽다방·홍콩반점 등을 포함한 총 2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을 완화하고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6월에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한다. 이번 행사 역시 300억 원 규모 상생 지원책의 일환으로, 모든 할인 및 홍보·마케팅 비용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 이번 ‘더본코리아 6월 릴레이 할인전’은 5월보다 더 풍성해진 혜택으로 돌아왔다. 오는 30까지 한 달간, 브랜드별로 요일에 맞춰 대표 메뉴를 최대 50% 할인하거나 특별 기획 이벤트로 진행된다.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가맹점주들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소통 채널을 마련하기 위해 '상생위원회' 출범 작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최근 300억 규모의 가맹점 지원책을 발표한 뒤 백종원 대표와 브랜드별 가맹점주간 간담회를 연이어 개최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점주 주도의 협의체 구성을 적극 권장해 왔다. 상생위원회는 이러한 모든 점주협의체 멤버들과 본사 담당직원, 그리고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여 정례적으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실질적인 정책방향을 논의하는 소통 채널을 구축하려는 것으로서 본사와 가맹점간 신뢰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더본코리아는 상생위원회 출범과 관련하
아이코닉 퍼스널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글로벌 캠페인 ‘Realize Your Hair Fantasy’(이하 헤어 판타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헤어 판타지 캠페인은 K-뷰티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인 어노브의 제품을 통해 모두가 꿈꾸는 이상적인 헤어인 부드럽고 매끈하게 빛나는 건강한 머릿결을 실현해 준다는 스토리를 어노브만의 감성을 담아 표현했다. 메인 화보와 필름은 브랜드 키 컬러인 로즈 베이지와 딥 네이비를 판타지 테마에 맞춰 감각적이고 드라마틱하게 연출해 브랜드의 독창적인 비주얼과 감성을 전달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앰배서더 세븐틴 민규, 배우 노윤서의 색다른 매력을 담아 눈길을 끈다. 어노브는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