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 바 앤 스피릿 쇼’ 박람회에 참가해 신제품 ‘탐두 21년’과 ‘글렌고인 미즈나라 오크’를 선보인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은 서울 바 앤 스피릿 쇼는 주류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주종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주류 박람회다. 문화와 경험 그리고 브랜드를 연결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다채로운 주류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 탐두 및 글레고인, 스카치블루, 하이웨스트, 팔리니 등의 주류 브랜드를 알리는 ‘네 개의 페르소나, 하나의 여정’ 콘셉트의 프로모션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SNS와 연계
KT&G 상상마당이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5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경연을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밴드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2007년 시작돼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상상마당의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57개 팀이 선발돼 상금과 앨범 제작, 공연 기회 제공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았다. 올해 3월 공모를 시작한 ‘2025 밴드 디스커버리’에는 총 343팀이 참가 신청했다. 최종 경연은 사전 심사를 통해 ‘TOP 6’로 선정된 ‘토카이’, ‘심아일랜드’, ‘양치기소년단’, ‘삼산’, ‘공원’, ‘김늑’ 등 6개팀의 실연 무대와 2022 밴드디스커버리 톱6 선정팀인 ‘극동아시아
NS홈쇼핑이 지난 22일 판교 본사에서 한진택배사에 ‘사랑의 생수 전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전달식은 더운 날씨 속에서도 안전 배송을 위해 노력하는 택배기사들에게 NS홈쇼핑이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21년째를 맞은 ‘사랑의 생수’ 캠페인은 NS홈쇼핑이 2005년부터 매년 여름 진행해 온 동반성장 활동이다. 올해 역시 한진, CJ대한통운, 롯데 등 주요 파트너사에 약 6만3000병의 생수를 전달했다. 지난 21년간 누적 전달 수량은 88만 병을 넘어섰다. NS홈쇼핑은 매월 ‘친절 택배기사’ 시상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고, 명절 특별 포상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택배기사들의 노고를 격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지난 22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청주시청에서 청주시와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이동열 대표와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청주시가 추진하는 ‘2050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주시는 2023년부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최근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는 탄소중립 및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청주시는 기업과의 협력 모델을 구축해 중장기 비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KGPN: Korea Green Purchasing Network) ‘올해의 녹색상품선정위원회(공동선정위원장 전인수, 한승호)’가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약칭: 올녹상)’ 수상제품을 23일 발표했다. 총 17개 기업, 45개 제품 및 서비스가 최종 선정됐으며,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비롯해 유수의 중소기업 등 다양한 영역의 기업 제품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녹색상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와 함께 발굴하고 친환경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진행돼 온 시상 제도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번 올녹상은 전문가와 전국의 소비자·환경단체와 소비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일상 속 나눔문화 확산과 자원 재순환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물품 기부 캠페인은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광화문 본사를 포함한 삼척, 포항 등 전국 사업장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은 일상 속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 잡화, 소형가전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했다.이와 함께 삼표그룹은 오는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앞두고 자원 재순환의 실천 범위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폐작업복을 업사이클링 파우치로 재탄생시키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약 500여 점의 물품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전국의 사장님들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장사 지원금’ 지급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알바몬은 내달 31일까지 ‘여름은 뜨겁게! 포스기는 더 뜨겁게!’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사장님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불황이 길어지는 가운데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응원하고, 채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알바몬 기업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1건 이상의 알바 채용 공고를 올리면 참여 완료다. 이벤트에 지원한 사장님 중 10명을 선정해 장사 지원금 100만 원과 함께 알바몬제트 발매트,
API 보안 및 관리 전문기업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및 이노비즈 회원사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노비즈협회 공모전은 이노비즈협회가 회원사 간 소통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2025년 상반기 회원서비스 제안 공모전을 통해 19개 기관 및 기업이 선정되었다. 위베어소프트는 이중 하나로서, IT 디지털 전환 및 API 관리 분야에서 회원사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위베어소프트의 대표 솔루션인 OSORI APIM은 자체 개발한 API 게이트웨이를 기반으로, API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를 위
한성에프아이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지난 21일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에 발맞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민생지원금 +(플러스) 보너스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포유는 정부의 민생지원금 취지에 공감해 소비 심리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 이와 함께 올포유 대리점들의 매출 증대를 지원해 본사와 대리점이 상생하는 계기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고객들은 프로모션 기간인 오는 8월 31일까지 직영점을 제외한 전국의 올포유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5천 원 할인과 20만 원 이상 구매 시 3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올포유
서울 기온이 37.8도까지 치솟으며 118년 만에 7월 상순 최고기온을 기록하는 등 무더위가 본격화된 최근 2주간(6월 30일~7월 13일), 더본코리아 외식 브랜드 역전우동0410의 하절기 대표 메뉴 ‘냉모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23일 자사 외식 브랜드 7곳을 통해 여름 맞춤 메뉴를 대거 선보이며 고객 입맛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냉면, 냉국수, 초계면 등 시원한 면류를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업종 특성과 시그니처 메뉴를 반영한 구성으로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여름 한 끼를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 메뉴
2025년 7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됐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3일부터 7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2일, 국립세종수목원과 함께 ‘신협 시니어 정원사 양성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신협중앙회 양준모 이사와 세종지역 신협 이사장, 국립세종수목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신협 시니어 정원사 양성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운영되는 과정으로,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추진하는 신중년 재사회화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은퇴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정원 및 식물관리에 관한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해 은퇴 후 취미를 확장하거나 전문 정원사로의 전환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협은 2024년 국립세종수목원과 업무협약(MOU)을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2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지역 특산 식재료를 활용한 여름 시즌 한정 메뉴와 다양한 고객 체험형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각 지역의 농산물과 특산물을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를 구성해, 고객들이 이동 중에도 다채로운 지역의 맛과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으로, 영동고속도로 안산복합휴게소에서는 대부도 포도고추장을 활용한 ‘대부도고추장 보자기비빔밥’과 경기미소팝코야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휴게소에서는 서해안 해산물을 듬뿍 넣은 ‘을왕리해물칼국수’와 인천의 지역 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