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시회,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HOME·TABLE DECO FAIR, 이하 홈·테이블데코페어)가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간 축적된 리빙 큐레이션 철학과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2026년의 리빙 산업 키워드로 ‘퓨쳐(F.U.T.U.R.E)’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퓨쳐(F.U.T.U.R.E)’는 Functionality(기능성), Uniqueness(독창성), Time-proof(영속성), Unity(공생), Revolution(혁신), Enjoyment(즐거움)로, 이번 전시에 참가한 대표 리빙 브랜드들을 통해 2026년 리빙 산업이 주목해야 할 방향성을 제시한다. 첫 번째 키워드인 기능성의 의미를 담은 ‘Functionality(기능성)’는 실제 생활에 사용하는 가구나 소품의 실용적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가수 손빈아를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진행된 위촉식에는 ‘제1회 경기 아너스데이 자선골프대회’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손빈아를 비롯해 권인욱 경기 사랑의열매 회장과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이 참석했다. 손빈아는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나눔문화 확산과 사랑의열매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손빈아는 2018년 1집 앨범 ‘다듬이’로 데뷔한 이후 여러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았다. 특히 올해 ‘미스터트롯3’에서는 개성있는 음색과 뛰어난 무대 매너로 호평받으며 최종 ‘선(善)’에 오르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는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와 함께 울산지역 주거취약이웃 100세대를 위한 동절기 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겨울용 이불세트, 패딩조끼 등 방한용품과 쌀, 라면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된 동절기 키트는 추운 겨울 이웃들의 삶의 질 개선에 직접 기여하는 실질적 지원이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는 2015년부터 매년 약 100세대에 동절기 키트를 지원하며, 주거취약이웃의 겨울나기를 응원해 왔다. 한국해비타트 관계자는 “추운 겨울 주거취약이웃이 따뜻함을 잃지 않도록 올해도 함께해 주신 고려아연에 감사드린다”라며, “전달한 동절기 키트가 추운 날씨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운영하는 국내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주한인도대사관에서 열린 인도 유학생 취업 설명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잡코리아 클릭(KLiK)과 주한인도대사관, ISRK(Indian Students and Researchers in Korea)의 공동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 대학원 및 고등 교육과정을 밟고 있는 인도 유학생 및 연구자 대상 한국 취업 가이드와 인사이트 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고우랑갈랄 다스 주한 인도대사를 비롯해 120여 명의 인도 유학생들이 참여했다. 클릭은 현장 참석자 대상 국내 취업 시장 트렌드와 유학생 역량 개발을 위한 진로·취업 노하우를
지난 10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 중심 상업지구에 '코리아 빌리지'(Korea Village)가 들어서 화제가 됐다.사우디의 대표적인 글로벌 축제인 '리야드 시즌('Riyadh Season)의 주요 공간에 마련되어, 한국 문화의 중동 확산에 실질적 거점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특히 K-팝, K-푸드, K-패션, 한복 체험, 나전칠기 등 전통 공예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융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현지 한국인들의 제보에 따르면 이와 관련한 SNS 영상에 최근까지 기괴한 한복 차림의 여성들이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서 교수는 "전통 한복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다"며 "무엇보다 태극기만 덕지덕지 붙여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용욱, 이하 재단)은 ‘예술인파견지원-예술로’사업(이하 예술로 사업)이 올해 136개 기업·기관, 682명의 예술인이 참여해 예술 협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한층 확장했다고 9일 밝혔다. ‘예술로 사업’은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들이 팀을 구성하여 기업·기관의 수요를 바탕으로 협업을 통해 홍보 마케팅, 조직문화 개선, 공간과 환경의 변화 등을 끌어내는 사업이다. 재단은 지난 11월「2025 예술 일자리 박람회」와 12월 5일 개최된 ‘예술로 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을 통해 올해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예술인의 직무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재단은 지난 11월 20일부터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길 인근에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를 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 ‘메디큐브 성수’는 에이피알이 마포구 동교동의 홍대점과 강남구 신사동의 도산점에 이에 3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스토어다. 에이피알은 그간 오프라인을 통한 고객 접점 강화와 제품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서울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체험형 매장을 공개해왔다. 에이피알은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메디큐브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트렌드 중심지이자 외국인 필수 방문 지역으로 떠오른 성수동에 이번 신규 매장을 개점했다고 설명했다.공간면적 총 450㎡(약 136평) 규모를 갖춘
2025년 12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168,3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전자랜드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취약가정 916세대에 5천만 원 상당의‘기후재난 한파·감염 대응키트’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인천 지역에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파에 취약한 쪽방촌 주민들의 겨울철 건강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인천 동구에 위치한 괭이부리마을 쪽방촌에서는 “연탄을 때도 컵에 떠놓은 물이 밤새 얼 정도”라는 라며 겨울 한파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기후재난 한파·감염 대응키트는 ▲침구세트 ▲KF94 마스크 ▲방한양말 ▲방한장갑 ▲방한 귀마개 ▲도시형 아이젠 ▲손소독제 ▲핫팩 등 겨울철 체온 유지와 감염
‘마지막 썸머’ 최성은이 설렘과 성장의 청춘 로맨스를 해피엔딩으로 매듭지으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7일 KBS2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가 12부를 끝으로 종영했다. 더 이상 꼬인 말들로 진심을 숨기지 않고 솔직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된 하경(최성은 분)은 땅콩집에서 도하(이재욱 분)와의 사랑을 채워나감과 동시에 꿈을 향한 도전을 시작하며 더없이 완벽한 핑크빛 엔딩을 맞았다. 하경은 모든 계절을 함께하게 된 도하와의 일상 속에서 진짜 행복을 찾아갔다. 차갑기만 했던 손은 도하를 따뜻하게 감싸 위로하는 손이 됐고, 늘 혼자였던 땅콩집은 도하와 함께 온기로 가득한 ‘우리 집’으로 재탄생했다. 그렇게 다
'Mnet 보이즈 2 플래닛' 출신 최립우가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3일 싱글 앨범 'SWEET DREAM'(스위트 드림)으로 데뷔한 최립우는 지난 5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UxYOUxU'(유유유) 무대를 선보였다. 최립우는 'UxYOUxU'를 통해 사랑스러우면서도 청량감 넘치는 무대를 꾸몄다. 특히 '네가 나의 이름을 불러 준다면, 난 절대 널 떠나지 않을게'라는 가사에 맞춰 손으로 하트를 만드는 안무로 귀엽고 풋풋한 매력을 배가시켰다. 최립우의 데뷔 싱글 앨범 'SWEET DREAM'은 'SWEET'와 'DREAM' 두 가지 감정을 중심으로, 한 소년이 노래로
아티스트 로제가 미국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문지인 버라이어티(Variety)가 꼽은 올해의 글로벌 히트메이커에 선정됐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8일 “로제가 지난 6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2025 히트메이커(Hitmakers)'(이하 '히트메이커') 시상식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히트메이커'는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 데 기여한 뮤지션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로제는 올해의 글로벌 히트메이커(Global Hitmaker of the Year)를 수상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이례적으로 미국 주요 매체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인정 받으며 전 세계를 강타한 글로벌 메가 히트곡 '
5인조 신인 보이그룹 AM8IC(엠빅)이 데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속사 측은 8일 “AM8IC이 지난달 10일 첫 번째 EP ‘LUKOIE(루코이에)’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Link Up(링크 업)’으로 약 3주간의 음악방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AM8IC은 짜임새와 팀워크가 돋보이는 안무 구성을 선보이면서도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더해 차세대 퍼포먼스 그룹다운 존재감을 선보여왔다. 열정과 패기가 돋보이는 군무와 탄탄한 라이브 실력까지 겸비하며 신인답지 않은 무대 소화력을 입증했다. 특히 청량감이 돋보이는 ‘Link Up’의 사운드와 다섯 소년의 연결을 상징하는 포인트 안무가 조화를 이루며 무대의 몰입감을 높였다. 독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