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지난 7일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와 함께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야구장에서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미국산 돼지고기’의 우수한 맛과 영양적 가치를 소개하는 소비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국내 프로야구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야구장을 찾은 수많은 팬들을 응원하고 미국산 돼지고기를 일상에서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 7일 운영된 행사 부스에서는 미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영양 간식 육포를 제공하고 푸짐한 경품 혜택이 주어지는 ‘에어볼 뽑기’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돼 야구장을 찾은 팬들의 뜨거
2025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7,331,85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모바일뱅킹 앱 ‘온(ON)뱅크’ 출시 5주년을 맞아 9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5개월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뱅크 기존 및 신규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석체크 룰렛을 포함한 총 3종의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행운의 출석체크 룰렛’ 이벤트는 매달 둘째 주(단, 10월과 11월은 셋째 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운영된다. 온뱅크 회원이라면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매월 최대 3,050명씩 총 18,300명에게 CU편의점 모바일 교환권이 제공된다. 월 최대 7만 원 상당의 교환권을 받을 수 있어 매일 참여할수록 혜택도 커진다. 룰렛에 꾸준히 참여한 고
2025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런닝맨,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2,530,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
풀무원은 당 함량은 줄이면서 자두 특유의 풍미를 풍성하게 담아낸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한 식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함께 제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당 저감 빙과 제품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두 농축액을 활용해 자두 본연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살렸으며, 부드러운 텍스처로 살짝 녹여 슬러쉬처럼 즐기거나 완전히 해동해 주스처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도 아이들
2025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신동엽,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2,130,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
2025년 6월 신인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투어스 도훈, 2위 아일릿 민주, 3위 키키 지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6일부터 6월 6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985,146개를 추출했다. 신인 아이돌 개인은 2024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개인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
풀무원식품이 독자 개발한 김 품종을 활용해 감칠맛이 뛰어나고 잘 터지지 않는 ‘노을해심 구운 김밥김’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노을해심’은 수입 김 종자로부터 우리 바다와 김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2006년부터 토종 김 품종 개발에서 시작해 14년의 긴 연구 끝에 상품화에 성공한 국산 1호 해조 신품종이다. ‘노을해심’은 서해의 노을처럼 붉은빛을 띠며, 바다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길러낸 김이라는 의미를 지닌다.원초 자체의 품질이 뛰어난 노을해심은 입안에서 질김 없이 부드럽게 풀어지며 씹을수록 감칠맛이 입안에 가득 퍼져 산지에서 갓 채취한 듯한 바다의 신선함과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노을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지난 3일 발표한 「2024년 음악 분야 저작권 신탁관리단체 업무점검 결과」와 관련하여, 문체부가 새 정부 출범 전 발표를 고수하며 이례적으로 소명 기간 연장 없이 발표를 강행한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한음저협은 이번 결과 발표가 일부 사실과 다른 내용 및 정제되지 않은 표현을 포함하고 있어, 대중과 회원들에게 불필요한 혼선과 오해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문체부는 대선일인 6월 3일 오전 8시, 한음저협에 최종 점검 결과를 통보하기도 전에 이를 언론에 먼저 공개했다. 한음저협이 해당 결과를 실
아코르 그룹의 서울드래곤시티가 무더위를 달콤함으로 달래 줄 ‘망고빙수’를 오는 8월 말까지 여름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망고빙수는 서울드래곤시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1층에 위치한 캐주얼 로비 라운지&바 ‘메가바이트(MEGA BITES)’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가바이트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간단한 다이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드래곤시티의 망고빙수를 여유롭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올해 선보이게 될 서울드래곤시티의 망고빙수는 우유를 얼려 곱게 갈아 만든 눈꽃 얼음 위에 달콤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지닌 애플망고 두 개를 듬뿍 담아내 달콤하고 진한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재단법인 기빙플러스(대표이사 정형석)가 5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5 서울특별시 환경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서울특별시 환경상은 1997년 제정된 이래 서울시 환경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최근에는 ‘2050 탄소중립 도시 서울’ 실현에 기여한 개인·기업·단체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기빙플러스는 지난 3년간 ESG 기반의 나눔사업을 통해 자원순환 문화 확산과 탄소 감축,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기빙플러스는 밀알복지재단이 2017년 시작한 친환경 나눔가게로, 기업으로부터 재고나 이월 상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 다문화인, 시니어
이디야커피가 한국민속촌과 함께 여름 성수기를 맞아 제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고객의 여가 및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디야멤버스 앱에서 이벤트 페이지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을 정가 대비 파격적인 4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한국민속촌을 찾은 고객은 매표소에서 이디야멤버스 1천원 지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이디야멤버스 앱에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음료, 베이커리 등 전 품목에 적용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한국민
경찰 출신 형사 전문 변호사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법률사무소 심우(공동대표 심준호·유웅현 변호사)'가최근 출범하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법률사무소 심우는 형사 사건의 근본적인 구조와 흐름을 숙지한 베테랑 경찰 수사팀장 출신 변호사들이 주축을 맡으며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수사 현장을 누구보다 잘 아는 베테랑 전문가들이 수사 초기부터 사건 흐름을 예측하고전략적으로 대응한다는 목표다. 특히 공동대표인 심준호·유웅현 변호사 주도 아래 사기·횡령·배임 등 경제범죄, 음주운전·12대 중과실 등 교통범죄, 성범죄를 포함한 기타 형사 사건 전반에대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각오다. 심준호 변호사는 서울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