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윤광식)이 운영하는 성동구 구립도서관(성동, 금호, 용답, 무지개, 성수, 청계, 매봉산숲속도서관)은 오는 11월 1일(토)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시대정신과 문학’을 주제로 ‘2025 성동구 구립도서관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일상에 독서를, 독서에 가치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이 주체가 되는 참여형 체험과 독서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씨앗 숲’ ▲1930년대부터 현대까지 한국 대표 문인들을 조명하는 ‘이파리 숲’ ▲독서로 휴식할 수 있는 성동구 팝업야외도서관 ‘그늘 숲’ ▲공연과 시상식이 열리는 ‘바람 숲’ ▲홍보와 안내 공간인 ‘알림
괌 대표 가족 리조트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Hoshino Resorts RISONARE Guam)이 야간 워터 액티비티 프로그램 ‘나이트 만타(Night Manta)’를 새롭게 선보였다. 리조나레 괌의 시그니처 워터슬라이드인 ‘만타(Manta)’는 약 12m 높이에서 급하강하며 반원형 곡선을 오르내리는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으로, 워터파크의 대표 시설로 손꼽힌다. 이번 ‘나이트 만타’는 밤에도 이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 시간을 연장한 프로그램으로, 조명 아래에서 색다른 분위기와 짜릿한 속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나이트 만타’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일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며, 마지막 탑승은 오후 8시 45분이다. 가족, 친구
배우 김지원이 준비한 특별한 생일파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지원은 10월 생일을 맞아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운드웨이브 합정점에서 생일 카페 'HAPPY Ji-WONEDAY'(해피 지-원데이)를 개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HAPPY Ji-WONEDAY'는 김지원과 WONEDAY(원데이/김지원 배우 팬덤명)가 함께 하는 특별한 생일파티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귀엽고 멋진 반전 매력의 김지원 사진들로 2층과 3층이 꾸며져 눈길을 사로잡았다. 방문자 전원에게 '음료 1잔과 미공개 포토카드 2종, 컵홀더, 스트로우픽' 구성의 알찬 특전이 제공됐고, 카페를 찾은 팬들은 생일빵 메시지 존, 꿀벌 그림 그리기 존 등에서 배우를 향한
ITZY(있지)가 역동적 움직임을 담은 새 앨범 콘셉트 포토를 최초 공개했다. ITZY는 오는 11월 10일 새 미니 앨범 'TUNNEL VISION'(터널 비전)과 동명 타이틀곡을 발표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7일 트랙리스트, 프로모션 스케줄러와 함께 오픈한 트레일러 영상은 공개 당일 오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며 컴백을 향한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20일 0시에는 그룹 공식 SNS 채널에 단체 및 개별 티저 이미지 총 22장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는 유니크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에너지로 포토제닉한 면모를 드러냈다. 여기에 일상적인 공간과 대비되는
가수 임영웅이 영웅시대와 함께 찬란히 빛날 하늘빛 추억을 쌓았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IM HERO’ 인천 콘서트가 열렸다. 팬들의 함성과 박수 속에 등장한 임영웅은 웅장한 오프닝 무대를 비롯해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모습부터 에너지 넘치는 안무와 더 깊어진 음색 등으로 무대를 채웠다. 정규 2집 ‘IM HERO 2’를 발표하고 개최하는 콘서트인 만큼, 신선한 셋리스트는 물론 즐거움과 감동까지 선물하는 면모도 잊지 않았다. 밴드 팀의 생생한 연주와 어우러지는 임영웅의 감성은 돋보였고, 현장의 열기를 더하는 와이드스크린과 공식 응원봉 페어링, 압도적인 무대
트와이스가 팬들의 사랑 속 데뷔 10주년을 행복과 감동으로 가득 채워 완성했다.트와이스는 지난 10월 18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2025 팬미팅 '10VE UNIVERSE'(러브 유니버스)를 개최했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는 재치 있는 자기소개 가사가 돋보이는 'TWICE SONG'(트와이스 송)으로 무대에 올라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어 'Talk that Talk'(톡댓톡), 'THIS IS FOR'(디스 이즈 포), 'Strategy'(스트래티지)에 이어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 'SIGNAL'(시그널), 'KNOCK KNOCK'(낙 낙) 등 그룹 대표곡 무대를 선보이며 2015년부터 2025년까지 트와이스의
글로벌 K-POP 신예 아이사(AISA)의 데뷔 싱글 ‘Skate to Stage’의 타이틀곡 ‘Every Piece of Me’ 뮤직비디오가 화제다. 지난 17일 ‘로즈 핑크’ 콘셉트 포토로 무대의 온기를 예고한 데 이어, 지난 18일 공개된 본편 뮤직비디오는 일상의 오브제를 감정의 언어로 번역하는 룩텔링(Look-telling)으로 데뷔 서사의 감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첫 장면은 베드룸. 잠들 수 없는 얼굴, 휴대폰 화면을 바라보는 공백의 시간, 침대 위 인형에게 건네는 속삭임이 이어지며 한국행 직전의 설렘과 기다림을 시청각으로 묘사한다. 이어 선글라스를 쓴 채 소파에 파묻혀 기기를 뒤적이는 컷으로 리듬을 전환, 답장은 비어 있어도 마음은 계속 달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예술 기반 사회공헌 모델 개발을 위해 서울옥션(대표이사 이옥경)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 세계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예술을 사회적 선순환의 매개로 삼아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모델을 구축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자선 경매 등 다양한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하는 등 예술과 사회공헌을 연결하는 사회공헌 모델 개발에 협력한다. 특히, 자연재해, 전쟁 등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전 세계 아동을 돕는 유니세프 사업과 연계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핵심이다. 향후 관련 활동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지난 18일 경북 울진군 산불 피해 지역에서 기후재난 대응을 위한 산림복원 캠페인 ‘희망의 숲’의 일환으로 ‘도토리봉사단’ 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네이버 해피빈의 체험 참여 플랫폼 ‘가볼까’를 통해 모집됐다. 산림 복원과 환경 보호에 관심이 있는 시민 약 1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도토리봉사단 활동에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도토리 채집, 종자·묘목 식재, 맹아 보호 등 산불로 훼손된 산림 복원 작업을 펼쳤다. 또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전문 해설사의 안내로 산불 생태해설과 씨앗 줍기 체험 등 환경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서울에서 온 참
도서출판 교유서가가 제22회 부산작가상 수상 작가 오선영의 소설집 『스페이스 월드』를 출간했다.소설 『스페이스 월드』는 사라지는 장소와 그 자리에 남은 인간의 정서를 탐구한다. 재개발로 철거되는 동네, 이주한 사람들의 흔적, 관계가 끊긴 집들 속에서 오선영은 “공간은 결국 사람이 머물며 살아온 시간의 총합”이라는 믿음을 그려낸다. 작가는 사소한 일상과 구체적인 기억을 통해 ‘장소가 인간을 만든다’는 서사를 세밀하게 보여준다.소설집 『스페이스 월드』에는 일곱 편의 단편이 실렸다. 작품들은 모두 ‘공간’이라는 공통된 주제 아래,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사람들의 삶과 관계가 어떻게 달라지는 지를 보여준다. 초반부의
신송식품이 서울 우이동에 위치한 북한산 국립공원 우이분소에서 오는 25일 열리는 제 12회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교실에 제품을 협찬하여 참가자들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매년 2회씩,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트레킹 교실은 안전한 산행 방법을 전하고, 바람직한 등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신송식품은 매회마다 트레킹과 어울리는 간편식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조이뉴스24가 개최하는 트레킹 교실은 스타와 참가자들이 함께 환경보호 플로깅을 실천하고, 서울의 명소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에는 브브걸의 민영과 함께하는 팬트레킹이 진행될 예정이며, 본격 트레킹 전에 참가자들과 “텀블러 티타임 토크”의 시간을 갖고
맥도날드의 2025 ‘필 굿 마케팅 어워즈(Feel Good Marketing Awards)’에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캠페인이 최고의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필 굿 마케팅 어워즈’는 맥도날드가 전 세계 지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으로, 올해는 54개국에서 총 170개의 캠페인이 출품됐다. 주요 국가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와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임원 등이 심사를 맡아 국제 광고제 수준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평가를 진행한다. 실제 다수의 수상작들이 국제 광고제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한국의 이번 수상은 사상 최초로, ‘한국의 맛’ 캠페인이 론칭된 2021년 이후 다섯 해 동안 축적되어 온 진정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가수 이찬원과 함께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나눔은, 우리가 이어가는 노래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이찬원이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를 통해 장애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시민들의 지속적인 나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모금 플랫폼은 대중적 접근과 후원 내용 확인이 용이한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에서 진행된다.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은 해피빈 공식 저금통이나 ‘내가 만든 콩저금통’에 기부금을 모은 후 원하는 시점에 모금함에 기부할 수 있는 ‘기부적금 서비스’다. 참여자에게는 기부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