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도시 서울에서 패션의 트렌드가 한 자리에 모인 ‘하이서울패션쇼(HISEOUL FASHION SHOW)’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동대문 DDP패션몰 창작스튜디오에서 개최되었으며 매회 무한한 가능성과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하이서울패션쇼는 올해도 그 가치와 능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9월 5일 11시 커스텀어스(CUSTOMUS)의 쇼를 시작으로 비에니끄(VIENIQUE), 한나신(HANNAH SHIN), 프릭스 바이 김태훈(FREAKS BY KIMTAEHOON), 엠로프(M.ROF), 그레이스 유(GRACE U), 드마크(De Marc.)의 국내 7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하이서울패션쇼가 선보였다.함께 진행된 DDF(Dongdaemun District Fashion)패션쇼는 동대문 상권의 5개 기업이 모인
전시 플랫폼 숨 엑스가 서울 아트 위크이자 프리즈 위크 시작을 알리는 지난 4일 저녁, <럭스: 시적 해상도(LUX: Poetic Resolution)> 전시 VIP 오프닝과 지난 2022년 시작한 숨 아트토크의 두 번째 아트토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숨프로젝트가 설립한 전시 플랫폼 숨 엑스가 오콘과 함께 공동 주최·주관하는 <럭스: 시적 해상도>는 2021년 영국 런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대규모 미디어 전시 <럭스: 현대미술의 새로운 물결(LUX: New Wave of Contemporary Art)>의 두 번째 해외 순회 전시다. 9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뮤지엄 전시 2관과 일부 디자인 둘레길을 사용해 전시되며, 세계적인 작가
드롱기, 신세계, 엘지, 제주맥주, 스케처스, 한국관광공사 등 대형 브랜드의 마케팅 및 컨설팅을 담당해 온 ㈜메가브랜딩 김진원 대표이사가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9월과 10월에 정화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백선종 원장)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ㅂ밝혔다. 강사로 나서는 ㈜메가브랜딩 김진원 대표이사는 마케팅 대행사 ‘마케디(MAKEDI)’의 CMO이자, 네이버 엑스퍼트 인기 강사로 잘 알려져 있다. 마케디는 전문 자문단으로 구성된 팀을 주축으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며 트렌디한 마케팅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강의는 대형 브랜드를 전담해 온 마케팅 대행사인 마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의 추석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골든블루는 지난 2020년 6월 ‘우리 술의 세계화’라는 비전을 이룩하고 한국의 대표 명주를 만들겠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전통주 업체와 협력해 ‘혼’을 선보였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증류주는 쌀이나 곡류로 만들어져 진한 누룩 맛과 알코올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이와 달리 ‘혼’은 최고급 사과를 원료로 사용해 다른 증류주와 달리 깔끔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혼’은 숙성 방식에서도 다른 증류주와 차별화했다. 사과 증류 원액을 전통 항아리에서 장기간 숙성해 사과 본연의 맛과 향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증류주
서울 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길성, 사장 조세현)은 강릉문화재단(상임이사 최선복)과 문화예술 분야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월 6일(수) 충무아트센터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협력, 문화재단 간 정책 및 사업 관련 정보 공유 및 시설 활용, 협약 목적에 부합되는 문화예술 사업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조세현 중구문화재단 사장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두 기관이 뜻을 모아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라고 하며 “강릉 예술인과 문화인들의 공연 공간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꾸준히 이어가겠다.”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대표 임이랑)이 여성용 홈웨어 ‘브라프리 릴랙싱웨어’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코니 브라프리 릴랙싱웨어는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홈웨어 제품들로 구성된다. 브래지어 대신에 이너패드가 내장돼 있어 잠깐 집 앞을 나가거나 손님이 왔을 때 용이하다. 탈부착이 가능한 이너패드는 세탁할 때마다 틀어지지 않도록 박음질로 단단히 고정시켰으며 무형광, 무독성 소재로 제작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소재와 혼용율에 따라 크게 2가지 라인으로 나뉜다. 라인 별로 5종씩 구성돼 총 10종의 제품으로 선보인다. 먼저 ▲소프트 모달 라인은 모달, 코튼, 스판 혼용으로 부드러우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돕기 위해 약 6천 6백만 원 상당의 화장품을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소아암 환아 가정에 응원과 위로를 전하고 소아암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한 취지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진행하는 ‘마음 더하기 마음 心心(심심) 트레킹’, ‘천사의 날 대축제’ 캠페인 행사에 ‘티알티알 오프 더 선 에어 무스’와 ‘브이씨 글로우 토닝 마스크’를 총 1천 6백개 후원(6천 6백 만원 상당)하며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3회째를 맞은 ‘심심 트레킹’은 소아암 환아들이 차별에서 벗어나
㈜코리아나 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가 한국 소비자 포럼이 주관하는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안티에이징 화장품 부문’에 11년 연속 대상 수상하였다고 8일 밝혔다. 2003년 첫 시상 이래 올해 21주년을 맞이한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온라인 및 모바일, 1:1 전화설문을 진행해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라비다는 세포를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인 셀(cell)로부터 출발했으며, ‘셀 신호전달’ 개념을 도입한 스마트 스킨 사이언스 브랜드이다. 라비다는 2012년 코리아나 화장품이 국내 최초 개발한 셀 신호전달 기
2023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96,14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 회장 서지희)이 지난 7일 ‘제 6회 WIN 포럼’을 열고 양성평등 및 다양성 우수기업 10개사에 ‘2023 WIN 어워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WIN은 지난 7일 서울클럽에서 ‘제 6회 WIN 포럼’을 열고 양성평등 및 다양성 상위 기업으로 삼성화재해상, 아모레퍼시픽, 이랜드월드, 크래프톤, 한국씨티은행, 한미약품, 한샘, 한세실업, KB라이프생명, LG생활건강(가나다 순) 등 10개사를 선정했다. 이는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의 양성평등과 다양성 활동을 평가한 것이다. WIN 포럼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성장을 위해 기업 내 다양성을 확대하고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오븐치킨 부문에서 1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대국민 투표 및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약 37만 명이 참가한 이번 투표에서 굽네는 오븐치킨 부문 1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굽네를 선정한 소비자들 중 1020 세대 연령층이 약 65%를 차지하며, Z세대를 공략한 굽네의 상반기 마케팅 전략이 유효했다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주최하고 중앙경제HR교육원이 주관한 '2023 잡코리아 HR세미나'가 지난 6일 삼성 소노펠리체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주요 기업들의 인사담당자 및 임원 200여명이 참석해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춘 효과적인 인재 채용 전략에 대해 들었다. 잡코리아 HR세미나는 총 네 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포문은 '90년대생이 온다'를 쓴 임홍택 작가가 열었다. 임작가는 아날로그와 인공지능 시대의 두드러진 차이를 설명하고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MZ세대에게 기업들이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두번째 세션을 맡은 잡코리아 원픽사업본부의 한윤정 팀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지난 2일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으로 스마트러닝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각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하고 시상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AI 기술을 적용한 학습 콘텐츠로 최근 교육업계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개인 맞춤형 학습’과 자기주도학습 실현을 돕는 홈런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에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