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이 나란히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진단 평가 및 관리 모델이다. 국내 브랜드 진단 평가 중 가장 많은 기업이 참여하며,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및 서비스별로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결과의 대표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2300명의 소비자를 일대일 면접조사를 통해 조사한다.잡코리아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문영호, 이하 센터)는 올 하반기 개관 예정인 예술분야 특화 종합지원 플랫폼 ‘아트코리아랩’의 첫 정기 입주기업 모집과 예술기업의 사업확장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트코리아랩은 예술현장의 미래와 관련된 과제를 실험·구현, 담론화함으로써 ‘예술 영역과 예술 비즈니스의 확장’을 도모하고 예술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창제작부터 교류·교육, 시연·유통, 사업화(창업)를 위한 종합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입주기업 모집은 창·제작 및 특화기술 기반의 설립 만 10년 이내 예술기업과 한시적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팀을 대상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2023 봄 시즌 신상품 ‘코다크롬 베이신 스테이트 파크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아이템 기획 및 구성이 미국 유타 주의 주립공원 ‘코다크롬 베이신 스테이트 파크’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되었다. ‘코다크롬 베이신 스테이트 파크 컬렉션’은 자연이 빚어낸 웅장한 절경과 화려한 색감을 코닥어패럴만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햇살, 석양 등 시간대에 따라 형형색색 달라지는 자연을 높은 채도의 옐로우, 머스터드, 아이보리, 차콜 등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로 표현하며 봄의 생동감을 적
23일 대전·충남·세종 지역은 황사가 관측되는 가운데 낮에 가끔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흐리다가 구름이 많아지겠다.충남권은 낮 사이 가끔 5~30㎜의 비가 내리며 일부 지역에서는 바람이 강할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고 오후부터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로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서해 중부 먼바다는 오전부터 바람이 강해져 오후에 초속 10~18m로 매우 강하며 예상된 물결 높이는 1.5~4m다.충남 앞바다 역시 오후부터 초속 6~13m의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도 1~2.5m로 높게 일겠다.기상청은 건조한 대기가 계속돼 작은 불씨가
23일 인천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면서 대체로 흐리다가 늦은 오후부터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11도, 낮 최고기온은 19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며 "오늘 새벽부터 오전까지 5㎜ 내외의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옹진군 6도, 계양구·남동구·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연수구·중구 11도, 강화군 12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강화군 21도, 계양구·부평구·서구 20도, 남동구·동구·미추홀구·연수구·중구 19도, 옹진군 8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6~12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0.5~2m 내외로 일겠다.인천 지역의 미세
목요일인 2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봄비가 내릴 전망이다. 비는 대부분 지역에서 오후 늦게 그칠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이날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상권해안·제주도 10~50㎜, 충청권·남부지방·강원남부·울릉도·독도 5~30㎜, 경기남부·서해5도·서울·인천·경기북부·강원도 5㎜ 내외다.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전망이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20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다.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9~15도, 낮 최고기온은 13~23도가 예상된다.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11도, 수원 12도, 춘천 11도, 강릉 13도, 청주 14도, 대전 13도, 전주 14도, 광
치아는 음식물을 씹고 삼키는 저작기능, 정확한 발음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하지만 우리나라 어르신의 치아 건강 현주소가 그리 밝지만은 않다. 65세 이상 고령층 가운데 상당수가 한 개 이상의 치아를 상실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다행히 의학기술의 발달로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다양한 보철치료가 등장하면서 기능 회복을 돕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임플란트는 고정력과 심미성으로 대표적인 보철치료로, 만 65세 이상 한 사람당 2개까지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아서 본인부담금 30%만 내면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노화현상 중 하나라고 생각하며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최근 몇 년 새 급속도로 성장한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PM) 산업의 성공 요인 중 하나는 '친환경'이다. 전기 배터리 기반으로 움직이는 킥보드, 자전거, 스쿠터 등은 '배출 탄소 제로'에 수렴하는 친환경 주행 기기로 내연기관 중심의 교통수단을 혁신했다는 평이다. 개인화 이동 장치(Personal Mobility) 라는 이름처럼, 대중교통 영역 밖에 있는 개개인의 라스트 마일을 담당한다는 편의성까지 더해지니 소비자들의 선택은 당연했다. 성장과 함께, '공유'라는 특성상 기기 수명이 짧지 않을까는 우려도 있다. 실제로 2010년대 중반 처음 등장한 1세대 공유 전동킥보드들의 평균 감가상각 연수는 1.9년에 불과했다. 일각에서는 낮은 기기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는 올해 상반기에 빈티지 샴페인 ‘골든블랑 6스타’와 ‘골든블랑 7스타’를 출시하여 럭셔리 라인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골든블랑 6스타는 4천병, 골든블랑 7스타는 1천병 한정 수량으로 각각 판매된다. 인터리커가 지난 2021년 출시한 골든블랑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샴페인(골든블랑 5스타), 크레망(골든블랑 4스타), 프렌치 스파클링(골든블랑 3스타)의 포트폴리오를 갖춰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중 골든블랑 5스타 샴페인은 국내 최초로 프랑스 샴페인 협회에서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브랜드로로 샴페인 애호가 사이에서 이미 유명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유엔(UN)이 제정한 날로 매년 3월 22일에 시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ESG 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이며 일상생활 속 가벼운 실천을 통해 깨끗한 물을 지켜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코웨이는 캠페인에서 △수도꼭지 잠금 확인 △양치 시 물컵 사용 △세면 시 수도꼭지 잠근 채 씻기 △설거지 시 설거지통 활용 등 생활 속에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독려하며 깨끗한 물의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멤버 기업인 SK에코플랜트와 협력하여 충주시51명 아이들의 향후 1년간 식사 지원을 위해 1억 상당 ‘통 큰’ 지원에 나선다. 지난 21일, 충주시청에서 멤버 기업 SK에코플랜트, 충주시와 함께 충주시 결식우려아동 밑반찬 전달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SK에코플랜트 ESG추진 이성녀 담당임원, 충주시 신형근 부시장,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등이 참석해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기업, 지방정부, 일반 시민 그리고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아동의 결
베리스토어가 한국-베트남 수교30주년을 맞이하여 2023년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K-pop 글로벌 콘서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콘서트는 ‘We are the ONE’이란 이름으로 진행되며, 총 3일간 발라드, DJ페스티벌, 힙합 장르의 콘서트를 일자별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 △폴킴 △DJ소다 △이영지 △래원 △저스디스 등 국내외 많은 팬층을 보유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21일에는 발라드 콘서트, 22일에는 DJ페스트벌, 마지막 23일에는 힙합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아티스트 외 베트남의 아티스트 역시 출연 예정으로 다채롭고 에너지 넘치는 콘서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2023년 3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5,87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