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전문기업 그린플러스(대표이사 박영환)가 스마트팜 부문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이 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한 매년 대국민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한다. 각 분야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이다. 지난 7월 온라인 및 1대1 전화설문을 통해 그린플러스는 스마트팜 부문에서 소비자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그린플러스는 농업에 스마트팜 기술을 보급하여 농촌 인구 고령화, 식량 문제, 기후변화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첨단 농업 트렌
한국축산데이터가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축산 역량 강화와 말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마사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협약식에서 양측은 ▲인공지능기술(AI) 등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마방 구축 등 말 산업 선진화 ▲말 생산 농가의 스마트팜 구축 등 공동 사업 추진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과제 공동 수주 ▲AI 기술 및 빅데이터 활용 데이터톤 대회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축산데이터와 한국마사회는 양측이 보유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스마트 축산을 활성화하고 말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 한국축산데이터 바이오&수의사팀이 참여한 수의기술 연구 협업도 진행된다.우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국내 직판여행 전문기업 ‘노랑풍선’, 친환경 Specialty Gas & Chemical 기술 회사 ‘SK스페셜티’, SK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SK디스커버리’ 임직원들과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 기업, 지방정부, 일반 시민이 협력하는 행복안전망이다.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들에게 행복도시락을 지원하는 민관협력 기반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비롯해 해당 아동들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학습 및 정서 교육 지원, 아동 인권 보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자원봉사
농심이 글로벌 축구스타 손흥민을 신라면의 모델로 재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농심은 뛰어난 활약으로 세계적인 탑클래스 선수로 발돋움한 손흥민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를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라면과 손흥민의 인연은 지난 2019년과 2020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농심은 광고 공개에 앞서 손흥민의 사진이 인쇄된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이고, 오는 11월 6일까지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손흥민 한정판 패키지를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영국 프로축구 경기 관람 여행 패키지, 친필 사인 유니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손흥민을 모델로 한 신라면의 새로운 광고
국내 디지털 축산기업인 유라이크코리아가 지난달 미국 계약건에 이어 대규모 추가 수출 계약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뒀다.유라이크코리아(ulikekorea co. ltd, 대표 김희진)는 최근 미국 JMB사와 340만불(한화 약 46억원) 규모의 라이브케어(LiveCare) 바이오 캡슐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미국 JMB사는 축우모니터링 시스템운영 및 사료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2022년 말까지 미국 뉴욕주 소재 10여개 농장에 배포하여 투여 완료될 예정이다.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이번 계약은 지난 8월초 미국 수출 계약과는 별개로 추가 수주한 물량이다. 미국의 농장뿐 만 아니라 다양한 축산 관련 기업, 단체와 진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사장 이덕승∙전인수)는 생활화학제품 안심사회 구축을 위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하 화우품)’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 ‘화우품’은 생활화학제품 내 안전한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을 대상으로 제품 원료 전성분 확인 및 원료 유해성 평가 등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제품에 우수제품 표기를 허용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지난해 녹색소비자연대∙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노동환경건강연구소∙환경부의 협약으로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표백제, 세탁세제, 습기제거제 등 총 32개 제품이 화우품 적합 판정을 받았다. 화우품 신청대상은 ▲자발적 협약 참여기업이 제조 또는 판매하는 안전확인
청호나이스가 지난 2일까지 진행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현장중심 창의적 개선활동 등의 우수사례를 공유해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분임조를 발굴 및 포상하는 대회다. 청호나이스 제조본부 직원으로 구성된 분임조는 사무간접부문에서 현장문제점 개선, 원가절감, 품질 및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의 가치를 목표로 한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해 금상을 수상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나이스 제조본부는 현장에서 품질 및 생산성 향
이번 주(5~11일) 초반에는 제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쏟아지겠다. 태풍의 영향권을 벗어나는 수요일부터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5일 "이날부터 내일(6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태풍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전날까지 '매우 강'의 강도로 북상하던 태풍은 이날 오전 9시 서귀포시 남남서쪽 460㎞ 해상에 도달할 무렵 중심기압 920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초속 54m로 '초강력'의 강도로 발달할 전망이다. 태풍의 강도는 최대풍속을 기준으로 '중-강-매우 강-초강력' 4단계로 분류된다.태풍은
월요일인 5일 제주는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직접영향권에 들면서 오전부터 돌풍을 동반한 폭우가 쏟아지겠다.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제주도는 이날 오전 6시 부터 태풍 힌남노의 직접 영향권에 들겠다"며 "초속 50m 내외의 강풍을 동반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이날 제주 전역에 최대 400mm의 비가 내리겠고, 한라산 주변에는 6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겠다. 비는 6일 오전까지 이어지겠고 시간당 50~100mm로 매우 강하게 내리겠다.현재 추자도를 제외한 제주 전역에 호우경보가 발효 중이다.태풍이 북상하면서 바람도 점점 강하게 불겠다. 이날 제주에는 초속 40~60m 내외의 돌풍이 불 것으로 예측됐다. 이에 주행 중인
5일 대전·충남·세종 지역은 태풍의 영향을 받아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기상청은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겠다.충남권은 바람이 초속 8~13m로 강하게 불며 태풍 영향으로 순간풍속이 초속 20~30m 내외로 강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태풍 영향으로 충남권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100~300㎜ 가량 내리며 충남권 북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50~10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됐다.충남 앞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기상청은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또 태풍이 접근하면서 높은 파도 등이 더해져 해안지역에 매우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 도로를 넘는
제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면서 월요일인 5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태풍이 4일 밤 오키나와 북서쪽 해상을 지나 북상해, 이날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이 태풍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날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태풍특보가 발효됐으며, 이날 그 밖의 제주도 해상과 남해, 동해 등으로 확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보했다.태풍은 전날 오후 9시 타이완 타이베이 북동쪽 약 420㎞ 부근 해상을 지났고, 이날 한반도를 향해 북상해 오후 9시 제주 서귀포 남남서쪽 약 160㎞ 부근 해상을 지날 것으로 관측된다.내일 오전 3시 서귀포 동북동쪽 해상으로 나간 뒤 한반도에 상륙, 오전 9시 부산 북쪽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인천공항 잔디광장 및 하늘정원에서‘2022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스카이 페스티벌은 전 세계 유일의 공항 복합문화 축제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야외에서 재개되는 만큼 음악과 문화가 한데 어우러진 축제로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전망이다. 첫째 날인 9월 23일은 국내?외 브레이킹 댄서들의 열정적인 힙합 콘테스트‘Let’s Beat in the SKY(렛츠 비트 인 더 스카이)’로 화려한 축제의 막을 올린다. 힙합 콘테스트의 최종 무대에서 사전 온라인 예선을 통
2022년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텐트 밖은 유럽, 3위 전국노래자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97,203,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