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직원들의 HR 관련 문의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HR 특화 AI 챗봇 ‘두리번’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두리번’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내부 직원 전용 서비스로, 근태, 복리후생, 학습, 승진, 평가, 보상 등 HR 전반의 질문에 대해 대화형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기존 챗봇의 한계를 극복하고 자연스러운 상호작용과 정확한 정보 전달을 목표로 개발됐다.이 서비스는 초거대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훈련된 AI 기술을 통해 직원들의 질문을 검색·조합하여 높은 정확도의 답변을 생성한다. 또한, 복잡한
팔도, ‘와이파이도시락’과 손잡고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 콜라보 패키지 출시팔도가 와이파이도시락과 손잡고 ‘팔도비빔장 시그니처 스틱형’ 콜라보 패키지를 선보인다.와이파이도시락은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데이터 신호를 Wi-Fi 신호로 바꿔주는 데이터 로밍 단말기다. 팔도는 여행 필수품으로서 팔도비빔장 스틱형의 경쟁력을 소개하기 위해 협업을 기획했다. 패키지에는 팔도비빔장 스틱형 본품과 함께 와이파이도시락 서비스를 할인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했다. 연결 링크에서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유심, 도시락eSIM을 최대 1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콜라보 제품은 2만개 한정 출시하며, 전국 마트에서 만나볼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의 모델인 신유빈 선수가 바나나맛우유 브랜드북 출간 기념 전시회에 방문했다고 전했다.신 선수는 전시회를 관람한 후 '나만의 키링'을 만들고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한편, 빙그레는 국내 가공유 1등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북을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종로구에 위치한 누디트 익선에서 전시회를 운영한다.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단장증후군 치료제 ‘LAPS GLP-2 analog(HM15912)’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국제일반명(INN) ‘소네페글루타이드(sonefpeglutide)’를 공식 등재했다고 23일 밝혔다. sonefpeglutide는 ‘ef-’(바이오의약품의 약효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한미의 독자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단백질)라는 접요사와 ‘-glutide’(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 아날로그)라는 접미사를 붙인 것으로,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지속형 GLP-2 아날로그’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앞으로 해당 성분을 포함한 제품에는 sonefpeglutide를 일반명으로 통일해 사용해야 한다.단장증후군은 선천적 또는 후천적 원인으로 소장의 60% 이상이 손
프리드라이프는 2024년을 상조업계가 국민의 삶에 깊이 스며든 해로 정의하고 2025년에는 국민들이 계획하는 모든 염원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키워드 ‘LIFE PLAN’을 제시했다.2024년 상조업계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선수금 10조 원, 가입자 1,000만 명 시대를 앞두며 꾸준히 성장했다. 특히 상조 서비스의 대중화와 신뢰도 제고로 산업의 폭과 깊이를 확대하는 성과를 보였다. 프리드라이프는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LIFE'라는 키워드를 통해 올해를 돌아보며, ▲고객 충성도(Loyalty) ▲전환서비스 혁신(Innovation) ▲프리미엄 장례식장 확충(Funeral home) ▲산업 자정 노력(Endeavor)을 2024년 주요 성과로 꼽았다.상조 산업의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AI(인공지능) 기능 사용성을 평가하는 ‘2024 My, AI’에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 총 10개 제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My, AI’는 AI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 조사로 AI기능이 사용자의 생활에 실제로 얼마나 도움이 됐는지 유용성과 편의성을 평가해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이번 ‘2024 My, AI’에 선정된 코웨이 제품은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노블 정수기 시리즈 3종 △노블 공기청정기2 △더블케어 비데 시리즈 2종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시리
대형 콘서트나 팬미팅에서 길게 늘어선 대기줄이 사라질 전망이다. 인터파크 티켓이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입장 시스템 ‘얼굴패스’를 도입하며 관람객 입장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다고 23일 `밝혔다.얼굴패스는 2025년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TWS 팬미팅 ‘2025 TWS 1ST FANMEETING <42:CLUB> IN SEOUL’에서 처음 적용된다. 관람객들은 티켓과 신분증을 제시할 필요 없이, 얼굴인식 게이트를 통과하는 것만으로 입장이 가능하다.이 기술은 인터파크트리플이 도입한 토스의 얼굴입장 솔루션을 활용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인터파크 계정에 얼굴 정보를 등록하면 공연장 입구에서 이를 대
쿠팡이 다가오는 2025년 새해 해돋이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가성비 호텔 최저가 챌린지’를 시작했다. 2025년 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와우회원들을 대상으로 전국 인기 숙소 130여 개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새해 해돋이를 감상하기에 최적화된 바닷가 인근 숙소들이 주요 대상으로, 대표적인 오션뷰 숙소로는 강릉의 ‘세인트존스호텔’, 속초의 ‘더블루테라호텔’과 ‘모레브 바닷가 오션뷰 스파펜션’, 울산의 ‘타니베이호텔’, 고창의 ‘동호비치호텔’ 등이 포함됐다.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숙소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아이들과 즐길거리가 풍부한 ‘벨포레리조트’와 독채 형태의 풀빌라인 ‘가평 스테
치아를 잃는 것은 단순히 씹는 기능을 잃는 것을 넘어 발음, 외모, 자신감까지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문제다.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치료법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임플란트다. 자연 치아에 가까운 기능과 미적 장점을 제공하는 임플란트는 턱뼈에 고정되는 구조 덕분에 우수한 저작력을 자랑하며, 치과 치료 분야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임플란트를 식립했다고 해서 모든 구강 문제가 자동으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센텀 부산예치과 이정구 원장은 "임플란트의 수명은 잇몸과 잇몸뼈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며 구강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치아 상실의 주요 원인에는 치주질환, 외상 및 노화 등이 있지만 대부
서울 페스티발 오케스트라(지휘자 이중엽)는 지난 20일,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열린 정기연주회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석 초대 공연으로 개최된 이번 정기연주회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 작곡가 차이코프스키, 멘델스존, 드보르자크 등의 명곡 레퍼토리와 서울 페스티발 오케스트라와 유명 콩쿠르에서 입상한 차세대 청소년 연주자들의 협연으로 뜻 깊은 감동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협연에 참여한 연주자로는 바이올린_Siah Shin와 도예라, 더블베이스_유예나, 바순_신유빈, 트럼펫_배준서 군이 참여했으며, 한국 청소년 클래식 음악 인재 양성과 K-클래식 대중화는 물론 국제문화교류에 누구보다 앞장서 온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0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발베니 50년 컬렉션(The Balvenie Fifty Collection)'의 첫 번째 에디션 진열 행사를 진행한다. '발베니 50년 컬렉션'은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발베니 증류소의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을 담은 희귀한 컬렉션으로 3년에 걸쳐 매년 125병씩 총 3개의 에디션이 출시되며, 국내에는 매년 단 3병만 입고된다. 판매 가격은 1억 1,000만원이다.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제 연구기관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생성형 AI 시장 규모가 2022년 약 400억 달러(약 52조 5,000억 원)에서 2032년에는 1조 3,000억 달러(약 1,870조 원)로 30배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국내 기업들도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특히 상조업계는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인 보람그룹은 실버 반려로봇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포함해 AI 기반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AI를 활용한 장례, 웨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평창이 겨울 스키 시즌에 맞춰 '익스트림 윈터 인 평창' 패키지를 출시했다. 익스트림 윈터 인 평창 패키지는 숙박과 식사, 편의시설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해 매년 꾸준한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 오르기도 했다.올해는 스키어들을 위한 특별 선물 이벤트와 함께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제공돼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패키지 이용 고객은 조식 포함 객실 1박과 함께 리프트 6시간 이용권, 눈썰매 이용권, 장비 대여 6시간 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혜택은 리조트 인근 휘닉스 파크에서 이용 가능하며, 패키지 판매는 2025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