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가 영국의 주니어 디자인 어워즈 2025(Junior Design Awards 2025)에서 4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주니어 디자인 어워즈는 디자인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영국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키즈 패션∙유아용 도서∙장난감∙여행 등 유아 및 아동 관련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디자인의 창의성, 실용성, 심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스토케는 ‘트립트랩’으로 최고의 유아용 의자 디자인 부문 대상(Winner), ‘트립트랩 신생아 세트’로 아기를 위한 최고의 제품 디자인 부문 대상(Winner), ‘요요3’로 최고의 유모차 디자인(콤팩트) 부문 금상(Gold), ‘젯키즈 베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1일, 2025년 10월 국산·수입 인기 중고차 모델 20종에 대한 시세 전망을 발표했다.추석 연휴를 앞둔 10월 초의 높은 차량 이용 수요와 연휴 이후 활발해질 내차팔기 활동이 반영되며, 국산 RV와 전기차 중심의 시세 상승세와 수입 세단의 약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된다.이번 전망은 첫차 플랫폼의 2025년 9월 중고차 실거래 데이터 중 2022년 출고된 주행거리 10만km 이하의 매물을 대상으로 분석됐다.국산 중고차 시장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이동과 레저 수요가 증가하며 RV와 하이브리드 모델의 시세가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기아 셀토스 1.6 터보 2WD 시그니처는 평균 2,079만 원으로 전월 대비 0.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빅히트 뮤직(대표이사 신선정) 소속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전 세계 아동·청소년 대상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유니세프 본부 및 한국위원회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현지 시각)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유니세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함께 전 세계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투게더 포 투모로우(TOGETHER FOR TOMORROW)’를 펼친다. 이 캠페인을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아동·청소년이 자신감을 느끼고 목소리를 높이며, 마음에 관한 대화를 스스럼없이 나누고, 필요한 경우 지원을 요청하며, 건강하게 성
국제 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27일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과 ‘100인의 부모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복합위기가정 아이들과 함께하는 임직원 참여 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100인의 부모 프로젝트’는 세이브더칠드런의 ‘우리 같이 한 아이 키우기’ 사업과 연계해 추진되며, 조부모가정 등 복합위기가정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 임직원 2명과 아동 1명을 결연해 맞춤형 성장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임직원 참여 활동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 기업 임직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후원자의 기부 효능감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임직원들은 아동들과 타일에 그림을 스케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면 전문 웹진 ‘누들플래닛’을 통해 제2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 겨울면 편‘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계절,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면 한 그릇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마음을 녹이는 온기가 된다. 면사랑은 이러한 일상의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성료한 제1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여름면 편’ 에세이 공모전의 성원에 힘입어 기획됐다. 1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은 여름면을 주제로 한 개인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형식으로, 참여자들의 특별한 사연을 담은 진솔한 에세이가 접수됐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2025년부터 ESG 경영을 바탕으로 산불 예방과 산림 복원을 위한 ‘나무심기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본 사업은 산불 저항력이 높은 수종을 선정해 산림에 식재, 산불 위험과 피해 확산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숲의 생태 복원과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환경 측면에서는 산림 복원, 생물다양성 증대 및 탄소 흡수 증가를 기대하며, 사회적 측면에선 주민과 봉사자의 참여 확대 및 피해지역 생활환경 개선 효과가 있다. 거버넌스 측면에선 투명한 사업 운영과 지자체 및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희망브리지는 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은 가을을 맞아 선선한 날씨와 함께 야외에서 온 가족과 외국인이 함께 전통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활용 전통공연-디 아트스팟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0월 한 달간 국립중앙박물관, 천안예술의전당, 아산 현충사 등 세 곳의 문화공간에서 각 공간의 특성을 살린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먼저 10월 5일부터 9일까지(추석 당일 제외) 국립중앙박물관 야외 열린마당에서 열리는 ‘디 아트스팟 시리즈-국립중앙박물관 편’은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라는 공연명으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프로그램이다. 최근 넷플릭스 애니
한국맥도날드의 대표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 메뉴가 이달 기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의 맛’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탄생했다. 버거 재료로는 다소 생소한 고구마, 마늘, 대파 등 한국 지역별 특산 식재료를 재해석해 메뉴로 개발했으며, 전 세계 맥도날드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메뉴명에 지역명을 명시한 현지화 성공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광고 모델 또한 현지 농부들이 직접 출연하는 방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금까지 한국의 맛을 통해 선보인 메뉴로는 버거 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산불로 훼손된 경북 울진군 일대 산림 복원을 위해 ‘2025 희망의 숲 봉사활동-도토리봉사단’에 참여할 봉사자 100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오는 10월 18일 울진군 산불 피해 산림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도토리 채집 ▲종자·묘목 식재 ▲맹아 보호 등 숲 복원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또한 산불 생태 해설과 씨앗 줍기 체험을 통해 생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도토리봉사단은 대형 산불을 비롯한 기후재난에 대응하고 산림을 복원하기 위한 정기후원 캠페인 ‘희망의 숲’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단순한 일회성 활동을 넘어, 시민이 직접 피해 산림 복원 과정
'착한 여자 부세미'의 전여빈이 무채색 김영란으로 완벽 변신했다. 지난 29일 첫 방송된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에서 김영란(전여빈 분)은 가성그룹 회장 가성호(문성근 분)의 개인 경호원이 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밑바닥 인생을 살던 김영란의 고된 삶이 그려졌다. 신용불량자 엄마로 인해 대신 떠안은 빚, 가난 때문에 생긴 전과 등 한마디로 김영란은 약점이 많은 사람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은 오히려 가성호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남들보다 간절한 절박함은 면접 합격으로 이어졌다. 그렇게 어렵게 가성그룹 오너 일가에 발을 들였으나 가성호의 저택은 곳곳에 설치된 몰래카메라부터 어딘가 수상한 사람들까지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박두산)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게임과 전통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N박물관’ 이벤트는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총 9일간 운영되며 관람객에게 특별 할인 혜택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박물관 입장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정상가의 최대 50% 입장 할인(1매당 최대 4인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쿠폰 총 250매를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3층에 위치한 Lab 3.0에서는 게임에 대한 추억을 나눌 수 있
감성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브랜드 최초의 키즈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25FW 키즈 컬렉션은 트로트 신동 유지우와 드라마.영화를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 중인 아역배우 임하엘이 메인 모델로 참여해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와 사랑스러운 매력을 선보였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키즈 컬렉션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제안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브랜드 고유의 감성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산뜻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과 색감을 더해, 스노우피크만의 독보적인 키즈 무드를 제안한다. 특히 25FW시즌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랜드 경량 다운 베스트와 아우터, 활동성을 강조한
하이네켄코리아가 ‘가벼운 한 잔으로 천천히, 기억은 오래오래’를 주제로 한 책임 음주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하이네켄 글로벌의 책임 음주 캠페인 ‘LOW. SLOW. NO. (가볍게, 천천히, 때론 마시지 않기)’의 일환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VR 콘텐츠와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책임 음주의 가치를 보다 직관적이고 흥미롭게 전달한다.하이네켄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융복합 콘텐츠 기업 식스도파민(대표 박억)과 협업을 통해 AI 기반 몰입형 VR 콘텐츠를 개발했다. 체험 전 간단한 사전 질문에 답하면, 본인이 기억하고 싶은 아름다운 추억이 VR로 재현된다. 먼저, 과음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