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이 3일 공개한 2024년 11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작년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1조223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5조 9,479억 원으로 3.8% 늘어나며 온라인쇼핑의 성장세를 견인했다. 모바일쇼핑이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75.1%로, 전년 동월보다 1.9%p 상승했다.상품군별로 살펴보면, 음‧식료품(13.7%), 의복(11.8%), 음식서비스(11.6%)가 온라인쇼핑 거래액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음‧식료품(12.5%), 음식서비스(14.0%), 의복(4.7%)에서 증가세가 뚜렷했으나, 이쿠폰서비스(-43.6%)는 큰 폭으로 감소했다.모바일쇼핑의 경우
케어젠은 3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기업설명회에서 신약 CG-P5 점안액의 미국 임상 1상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 이 점안액은 노인성 습성 황반변성(AMD)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된 약물로, 이번 결과는 중증 환자 24명을 분석한 내용이다.시험은 CG-P5 점안액 투여군, 위약 투여군, 그리고 기존 치료제인 아일리아 투여군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CG-P5는 매일 1회 점안하며, 위약군과 함께 이중맹검 방식으로 평가되었고, 아일리아는 한 달에 한 번씩 주사로 투여되었다.1차 평가 기준인 안전성과 내약성에서는 CG-P5가 특별한 이상 반응 없이 우수한 결과를 나타냈다. 유효성을 평가한 2차 항목에서는 최대교정시력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이3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시무식을 갖고 2025년 신년사를 통해 올해 K뷰티 세계화의 속도를 높여 코스맥스가 전세계 뷰티의 중심에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코스맥스는 인디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한 한 해였다"며 "특히 한국법인은 최대 생산수량 실적 달성과 함께 업계 최초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K뷰티 수출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미래 먹거리인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위해 내부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특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포장지의 가독성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QR코드 기반의 e라벨 도입을 확대한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3일 밝혔다.e라벨은 바코드(QR코드 포함)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공되는 식품 정보를 의미하며, 이번 개정안은 제한된 포장 면적에 표기되는 정보가 많아져 소비자들이 읽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개정안의 핵심은 식품 표시 정보의 e라벨 허용 범위 확장과 중요 정보의 글자 크기 확대다. 기존에는 식품유형, 용기·포장 재질, 보관방법 정보만 e라벨로 제공할 수 있었으나, 개정안에 따라 일부 영양성분과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3일 국내 3대 빅테크 기업 출신 김정원 최고제품책임자(CPO)를 영입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화해는 K뷰티의 전 세계적인 성장세를 배경으로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해외 시장 접근성과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K뷰티를 세계에 알리는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 영입된 김정원 CPO는 넷마블, 네이버, 카카오, 토스, 크림 등 유수의 빅테크 기업에서 10년간 프로덕트 오너(PO)와 리드로 활약하며 성장 전략을 이끌어온 전문가다. 특히, 토스에서는 사용자 친화적 전략으로 광고 사업을 핵심 주력 사업으로 키우
바른치킨은 새해를 맞아 월간 정기할인 행사인 '바른데이'를 3일 진행한다고 밝혔다.바른데이는 매월 첫 번째 금요일마다 방문 포장 고객에게 5,8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이번 달에는 자사 앱을 통해 포장 주문 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적용은 1인당 1회로 제한되며, 간편한 앱 내 쿠폰 다운로드와 결제 과정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바른치킨은 매월 초 가맹점의 내부 환경 개선 및 튀김기 청소, 소독 등을 진행하며 그 주에 가장 깨끗하고 맛있는 치킨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바른치킨’ 마케팅 담당자는 “5,800원 할인 이벤트는 18리터 전용유 1통에 58마리만
이탈리아 피렌체 800년 헤리티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메디치 가문의 겨울 온실 정원 모티브의 신제품 향수 2종인 ‘앰브라 오 드 퍼퓸’과 ‘인첸소 오 드 퍼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 ‘앰브라 오 드 퍼퓸’은 따뜻하고 관능적이며, 달콤하고 감싸 안아주는 듯한 동양적인 향조인 오리엔탈 앰버 향이 특징인 향수이다. 베르가못의 상쾌한 향이 가볍고 밝게 시작을 알리며, 이어지는 앰버와 몰약의 부드럽고 따뜻한 조화가 신비롭고 고혹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마지막은 벤조인의 향기로 깊이 있는 여운을 남기면서 포근하게 마무리된다. ‘인첸소 오 드 퍼퓸’은 인
교촌에프앤비가 2일 을사년 새해를 맞아 판교사옥 그랜드스테어에서 시무식을 개최하며 ‘진심’을 새로운 도약의 핵심 키워드로 제시했다.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기업의 본질에 충실한 진심 어린 경영을 강조하며 교촌치킨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비전을 밝혔다.교촌그룹 권원강 회장은 이 날 “우리의 생존 비결은 첫째도 진심, 둘째도 진심이어야 한다"며, “참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고, 푸드와 행복을 연결한다는 진(眞)-진(盡)-연(連)의 자세야말로 난국의 시대를 정면으로 돌파할 수 있는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또한 "글로벌 브랜드로 더욱 힘차게 날아오르기 위해서는 고민보다는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
오스템임플란트의 심혈관 의료기기 전문 자회사인 오스템카디오(대표 박근진)가 프랑스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 발트(Balt)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오스템카디오는 뇌혈관 의료기기 분야를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발트는 45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며 뇌졸중 환자 치료를 위한 임상 솔루션을 선도해 온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뇌동맥류 치료용 ‘옵티마 코일 시스템(Optima Coil System)’은 발트의 대표 제품으로, 2018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아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에서 판매되고 있다.‘옵티마 코일 시스템’은 비침습적 중재 시술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치명적인 뇌동맥류를 효과
러쉬코리아)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하며 ‘2025 루나 뉴 이어(Lunar New Year)’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이번 컬렉션에서는 푸른 뱀이 상징하는 강한 생명력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냈다.이번 에디션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리버스(Rebirth)’ 배쓰 밤, ‘선라이즈(Sunrise)’ 샤워 젤, ‘스월 오브 해피니스(Swirl of Happiness)’ 슈가 스크럽, ‘서펜타인 셀러브레이션(Serpentine Celebration)’ 기프트, 그리고 ‘바이브런트 바이퍼(Vibrant Viper)’ 낫랩이다. 각각의 제품에는 푸른 뱀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의미가 녹아 있다.‘리버스’ 배쓰 밤은 회복과 부활의 메시지를 담은 뱀 모양의 제품으로, 오렌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포시즌마트, 로그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2024년 12월 3일부터 2025년 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22,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1월 인기 중고차 시세를 전망했다. 매년 1월은 연식이 바뀌며 감가상각이 발생함과 동시에 가격 하락을 기대하던 대기수요가 늘어나 매물 문의가 많아지는 때다. 첫차의 데이터 분석 결과, 가격 대비 만족도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며 경차와 프리미엄 수입 세단, SUV의 시세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첫차는 지난 12월의 중고차 거래 데이터를 토대로 국산·수입 중고차 거래량 상위 20종을 선정했다. 시세는 주행거리 10만 km 이하의 2021년식 이후 매물을 기준으로 산출했다. 1월 국산 중고차는 유지 부담이 적은 경차와 여러 명이 탈 수 있는 패밀리 SUV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기아 더 뉴 레이는 가
2025년 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N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2024년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243,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