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음악협회(이사장 이철구)는 글로벌 클래식 인재를 발굴하고, 세계 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2025 대한민국 국제음악콩쿠르’를 11월 개최하고, 오는 22일(월)부터 한국 서울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한국음악협회는 K-클래식 음악 수준이 급성장하면서 한국에서 클래식을 전공하는 유학생과 한국을 주 무대로 연주 활동하는 외국인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협회는 ‘2025 대한민국 국제음악콩쿠르’를 통해 그들의 요구와 기회 제공을 마련하기위해 개최한다.‘2025 대한민국 국제음악콩쿠르’는 지난 6~8월 중국 우한(武漢)과 창춘(長春)에서 성공적인 국외 지역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대한민국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e스포츠 대회 ‘코리아 내셔널 리그’의 세 번째 서킷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킷은 2025년 마지막 정규 시즌으로, 서킷 3까지의 누적 승점을 기준으로 상위 6개 팀이 오는 12월 개최되는 ‘그랜드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A.S’, ‘OTCS’, ‘FN ESPORTS’, ‘벌꿀오소리’ 등 8개 팀이 매주 주말 온라인 경기를 치르며, 결승전은 11월 1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경기는 3인 2팀이 맞붙는 ‘캐시아웃 최종 라운드 룰’ 방식의 7판 4선승제로 진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9월 15일, 서울 재동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코레일로지스, 코레일유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함께 「2025 공공기관 주니어보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합은 한식진흥원이 주관하고 3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출범했으며, 발대식에는 각 기관의 주니어보드 구성원과 담당자가 참석해 향후 협업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교류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전해웅 한식진흥원 사무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주니어보드 연합 소개, 활동 방안 논의,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4개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 방안 등 2025년 연합 운영 계획을 논의하며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오는 27일까지 한전KPS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 선정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전KPS는 앞서 ‘발전·송전 등 전력설비 성능과 신뢰도 제고로 전력의 안정적 공급 및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기업 비전을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는 캐릭터 개발을 위해 공모전을 시행한 바 있다. 공모 결과 총 131건의 소중한 작품들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통해 선호도조사 대상 8개 작품을 선별했다. 이렇게 선별한 8개 캐릭터 작품에 대한 대국민 선호도조사를 한전KPS 누리집(홈페이지)과 공식 SNS 채널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시행한다. 선호도 조사 참여자 중 무작위로 선정한
BTF 푸른나무재단(이사장 박길성)이 유일한 한국 연사이자 전 세계 NGO 최초로 2025년 9월 11일~12일 로마 바티칸 교황청에서 열린 교황청 신학학술원 국제세미나에 공식 초청받아 패널 연사로 발표했다고 19일 전했다. 전임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직접 임명받은 안토니오 스타글리아노 교황청 신학학술원장에게 직접 초청을 받았다. 교황청 국제세미나는 “창조, 자연, 환경, 평화로운 세상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전 세계 종교·학계·문화·시민사회 인사들이 모여 인류와 피조물의 공동선을 위한 대화를 나누기 위해 개최되었다. 세미나는 피에트로 파롤린 국무원장 추기경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교황이 AI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와 같이 21세기
이디야커피는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을 통해 약 1억 원 규모의 디저트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종 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생활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기부된 제품은 전국 각지의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 복지기관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으로 전달돼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전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활동에 앞서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양성 지원, 평택 장애인 기술 지원센터 후원, 광주 미혼모자시설 지원 등 꾸준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이어왔다. 단순한 일회성 후원이 아니라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지속 가능한 기부 모델을 구축해 온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가 아이폰 17 시리즈 출시를 맞아 IP TECH 전문기업 슬래시비슬래시(SLASH B SLASH)와 함께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특징과 디자인을 완벽하게 재현한 아이폰 17 시리즈 전용 ‘크록스 아이폰 케이스’와 ‘크록스 에어팟 케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 세계 Z세대를 중심으로 폰꾸미기(폰꾸) 등 ‘경험 중심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경험 중심 소비는 단순히 제품을 소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구매와 활용 과정에서 재미와 체험을 중시하는 트렌드다. 크록스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퍼스널라이제이션의 대명사인 ‘신꾸’를 ‘폰꾸’로 확장하며, 유저들에게 재미와 자기표현을 결합한 새
영화 '좀비딸'로 차세대 슈퍼루키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최유리가 웰니스 식음료 기업 작심랩의 모델로 발탁되어 화제다. 콤부차·애사비·단백질 쉐이크 등 다양한 웰니스 음료를 선보이고 있는 작심랩은 2025년 9월, 배우 최유리를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첫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선 공개된 캠페인 화보에서 배우 최유리는 귀여운 양갈래 헤어에 특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미소로 완벽한 포즈를 선보였다. 작심랩은 광고 캠페인 오픈에 맞춰 9월 19일부터 ‘최유리 PICK 하루 루틴 기획 세트’를 출시한다. 또한 코스모폴리탄 등 주요 매체와 함께 모델 발탁 기념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작심랩은 2025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권형중)가 2025년 강동 예술장터 ‘문전성시(文前成市)’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해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문전성시는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고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고자 강동문화재단에서 기획한 행사다. 오는 9월 20일과 21일, 10월 18일 세 차례에 걸쳐 강동아트센터의 야외 정원 ‘바깥뜨랑’과 ‘바람꽃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예술 소품·중고 물품을 판매하는 장터를 중심으로 강동문화재단이 처음 선보이는 ‘정원 음악회’,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책 읽는 마당’, 현장에서 추억을 기록하는 ‘정원 사진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오는 20일부터 11월 15일까지 5회에 걸쳐 개최되는 ‘2025 글로벌 6K 마라톤 캠페인’ 전국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전국대회는 9월 20일 창원 ‘315 해양누리공원’을 시작으로 10월 18일 전주 ‘전북특별자치도청’, 10월 25일 대구 ‘율하체육공원’, 11월 8일 대전 ‘대전엑스포시민광장’, 11월 15일 고양 ‘일산호수공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총 1만 10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월드비전이 지원하는 개발도상국 아동 사진이 인쇄된 배번호를 부착하고, 아프리카 아동들이 물을 얻기 위해 걷는 평균 거리인 6km를 걷거나 달린다. 참가자들은
2025년 9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132,28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청주국제공항 계류장에서 열린 청주동부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 현장을 찾아 소방대원 등 250여 명에게 간식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훈련에 집중하느라 지친 소방대원들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푸드트럭을 운영해 음료와 컵과일을 제공했다. 이번 지원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을 응원하고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 참여해 간식을 지원받은 윤바울 대원은“훈련 중 예상치 못한 응원을 받아 큰 힘이 됐다”며 “이러한 격려에 힘입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
SK증권은 임직원 참여를 통해 조성한 1,325만 원을 사단법인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동료 직원의 자녀가 1형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연이 내부에 공유되면서 시작됐다. 1형 당뇨병은 췌장이 인슐린을 거의 분비하지 못해 평생 인슐린 주사와 혈당 관리가 필요한 질환으로, 발병 연령에 제한이 없어 아동부터 성인까지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다. 환자와 가족은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동시에 짊어지며 사회적 이해와 제도적 지원 확대가 절실하다. SK증권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1형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 환우들의 일상적 어려움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2